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인테리어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380 연결!

반응형

디지털 기기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은 아닌데요, 로지텍 키보드 k380과 로지텍 마우스 M330 은 정말이지 빠질 수밖에 없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조용한 타자음, 터치감, 굉장히 빠른 인식률이 정말 좋습니다. 회사에서도 사용하고 집에서도 사용하고 그러다 너무 좋아서 남편에게도 사주고 동네방네 추천해서 사주는 가성비 너무 좋은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좋아요, 거기에다가 요즘에는 화이트, 핑크 컬러도 출시되었더라고요. 혹시나 기존 사용하던 k380이 망가지면 화이트로 구입해야지 하고 있지만 벌써 몇 년째 사용해도 응답률, 터치감, 타자음 모두 최상입니다. ^^)

 

 

로지텍 마우스 무소음 무선 M330 5년째 사용후기

요즘 로지텍 마우스 요즘 많이 사용하시죠? 그중에서도 무소음 마우스를 소개합니다. 무소음 마우스답게 클릭이 정말 조용하고 정밀합니다. 회사에서 가끔 정숙하고도 정숙하여 고요함이 느껴

kmyj5670.tistory.com

 

+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380

배터리는 AAA 건전지 두 개가 들어갑니다. 하지만 2년간 배터리 교체 없이 사용이 가능한 만큼 배터리 부분은 많이 신경 쓰지 않는 것 같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 전원을 끄는 일이 생각보다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거의 24시간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가 많은데도 배터리는 정말 오래가는 편입니다. 

 

+
로지텍 k380 블루투스 연결

최대 3개 PC/ 태블릿/ 모바일 연결이 가능합니다. 동시에 연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지텍이지스위치로 1,2,3, 버튼을 눌러서 (노란색으로 표기되어있습니다) 연결된 기기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켜면 좌측 부분에 초록색 불이 들어오게 됩니다. 항상 초록불이 켜져 있는 것은 아니고 전원을 껐다가 켰을때 초록불이 들어옵니다. 

 

블루투스 표시가 된 1번은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와 연결되어 있고 2번은 핸드폰과 연결해두었습니다. 노트북의 키보드 감도 좋지만 로지텍 k380에 이미 익숙해지다 보니 타자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는 저소음의 타자 터치가 너무나 마음에 들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더 애용하고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카톡이 왔을 때 장문으로 문자를 보내야 하는 경우에도 바로 2번을 눌러서 모바일과 연결해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전환 시 1,2,3, 번 키를 사용하게 되면 F1 F2 F3을 눌러야 하는 경우에 혼동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블루투스 키보드 제일 하단에 ctrl 키 옆에 있는 fn(평션 키)를 함께 눌러주시면 됩니다. fn+F1 키를 동시에 누르면 F1 키 사용이 가능합니다. 

 

 

 

+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k380 연결!

노트북에서 연결된 모습입니다. 노트북과 블루투스로 연결 시 블루투스 장치 추가를 누르시고 k380키보드에서는 연결하고 싶은 번호 (1,2,3번 중에서)를 5초 이상 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번호 상단에 있는 불빛이 깜빡깜빡거리실 거예요. 그리고 노트북에서는 키보드 아이콘 모양의 Keyboard K380이 뜨게 되는데요, 그때 보이는 숫자를 키보드에서 입력해주시면 바로 연결이 됩니다. 최초의 연결 이후에는 추가 연결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키보드의 전원을 켠 순간 1초도 안되어서 바로 연결이 되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빠른 연결과 응답률이 최고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모바일(핸드폰)과 연결한 모습입니다. 마찬가지로 핸드폰에서 블루투스 기기를 먼저 찾아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로지텍 k380에서는 노트북 번호와 다른 번호(1,2,3번중에서) 로 연결해주셔야 합니다. 모바일에서도 Keyboard k380이라고 뜨는데요, 남편것과 헷갈려서 저는 k380(KIM)이라고 이름을 변경해주었습니다. 은근히 블루투스 목록의 이름과 와이파이 목록 이름을 변경해주는 것도 바로 알아볼 수 있어서 생각보다 편리하더라고요. 와이파이 이름 변경하는 방법도 같이 첨부할게요!^^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변경하기! (kt wifi)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와 공유기 이름 변경하는 방법 공유드립니다. 집에서 하나 이상씩 갖고 있는 와이파이 공유기! 사용하기엔 빠른데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넣을때는 너무 어려워서 헤맨

kmyj567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