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인테리어

로지텍 마우스 무소음 무선 M330 5년째 사용후기

반응형

요즘 로지텍 마우스 요즘 많이 사용하시죠? 그중에서도 무소음 마우스를 소개합니다. 무소음 마우스답게 클릭이 정말 조용하고 정밀합니다.

회사에서 가끔 정숙하고도 정숙하여 고요함이 느껴질 때 마우스의 휠 돌아가는 소리, 마우스 클릭을 여러 번 타타타 타탁 하는 소리에 저 혼자 신경 쓰고 조심스러워할 때가 많았는데요.

로지텍 마우스 M330으로 바꾸고 나서는 자유롭게 편안한 마음으로 마우스를 광클릭하고 있습니다. 아이 키우는 분들도 아기 재우고 옆에서 노트북 할 일이 있으실 때 사용하시기에 좋으실 것 같아요. 정말 조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거든요 :)

 

 

로지텍마우스 무소음 M330

M330
로지텍마우스 M330

 

한번 꽂히면 정말 좋아하게 되는 성격이라 회사에서 쓰는 마우스도 로지텍마우스 M330, 집에서 개인 노트북에 쓰는 마우스도 M330 로지텍 마우스, 아들이 쓰는 서피스 북에 연결하는 마우스도 파란색 로지텍 마우스 M330, 남편 비상용으로 회사에 놓고 쓰는 마우스는 M331로 바꿔주었습니다.

 

로지테 마우스 M331 M330 차이점은?

 

반응형

 

M331과 M330의 스펙과 디자인이 동일해서 도대체 무엇이 다른 건가 봤더니 손잡는 옆의 부분이 M330은 플라스틱 재질, M331은 고무 재질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손에 땀도 많고 해서 플라스틱 재질이 더 시원하고 좋더라고요. 그리고 마우스 커서 인식률도 M330이 더 나은 것 같아요.

 

M331은 마우스 패드 위에서 작동해야 잘 되는데, M330은 그냥 데스크, 일반 책상에서 움직여도 스크롤이 잘되더라고요_그러고 보면 노트북 쓸 때 좋아하는 느낌의 키보드와 마우스가 딱 준비되어있어야 기분이 좋아지는 마우스 키보드 덕후인가 봅니다. 

로지텍마우스 M330

 

로지텍 광학 추적 기술을 적용해서 빠른 클릭과 응답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나노수신기를 이용하고 무선 연결 범위가 10m나 된다고 하네요.

 

노트북 근처에서만 사용하기 때문에 크게 알아보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넓은 무선 연결이 가능한 점이 좋네요. 

 

 

로지텍마우스 M330

 

로지텍 마우스 바닥부분은 사용하지 않을 때 전원을 꺼둘 수 있도록 ON/OFF 물리적 버튼이 있습니다. 습관이 돼서 이제 노트북 닫을 때 마우스 전원도 같이 꺼두다 보니 건전지를 더 오래 사용하는 것 같아요.

 

건전지는 AA 더블에이 건전지가 1개가 들어가는데요, 1개의 건전지로 24개월가량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저는 더 오래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로지텍마우스 M330

 

로지텍 마우스 M330이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두 번째 이유는 USB 수신기라고 하는 노트북에 끼우는 부분이 굉장히 슬림하여 마음에 들었습니다.

 

보통 마우스의 USB는 뻈다 꼈다 해야 하도록 긴 디자인이 많은데요, 로지텍 마우스 M330은 USB 수신기가 나노디자인으로 슬립하고 짧다 보니 항상 노트북에 끼워져 있어도 노트북 가방에 넣었다 빼었다 할 때에도 번거로움 없이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만족 만족!^^

 

 

M330 블랙 블루 디자인 비교

 

제품 바닥 부분을 열면 USB 나노 수신기가 들어있고, 이미 AA 배터리 1개가 설치상태로 들어가 있기 때문에 건전지는 따로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설명서도 있지만 굳이 안 보고도 사용이 가능하기에 (USB 수신기 끼면, 설치됩니다~ 이런 안내멘트가 나오고 바로 연결이 돼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로 설치하셔야 하는 프로그램은 없어요 ^^)

 

블랙과 블루를 모두 사다 보니 USB 수신기가 혹시 블루에는 USB수신기가 파란색일까? 하는 호기심이 생겼었는데요, 다행히 검은색이더라고요. 노트북에 항상 끼워져 있게 되는 USB 수신기는 노트북에 이질감 없이 블랙 색상이 제일 무난한 것 같습니다. 

 

 

로지텍마우스

 

클릭했을 때의 느낌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이런 터치감과 촉감은 사진이나 영상으로 공유드릴수가 없어서 너무 아쉬워요. 클릭 시 살짝만 눌리는데도 정확한 클릭이 가능하고 마우스 클릭시의 느낌도 정말 좋습니다.

 

M330 사랑한다~ 매번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나오는 10만원이 넘는 마우스를 사용하시고 맥전용 마우스로 10만원이 넘는 제품을 사용하는 남편도 M330의 클릭시 느낌과 조용한 점에 반해서 회사에서 사용하는 마우스는 M330을 이용하고 있을 정도네요. 가격도 저렴해서 너무 좋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