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인테리어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포켓 1000mAh 고속 충전 가능

반응형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구입하였습니다. 충전도 빠르고 완충되는 시간도 빨라서 너무 좋아요. 무엇보다 이제 C타입을 지원하고 있어서 더욱 만족합니다.  (제가 사용했던 전 모델은 샤오미 3세대여서 USB-A타입만 지원 됐거든요)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포켓

그동안 잘 사용하고 있던 사오미 3세대 보조배터리가 4년 정도 사용하였더니 충전 불량이 생기더라고요. 최신 나온 제품으로 변경해야지 하고 샤오미 보조배터리 5세대와 6세대 포켓 중에서 고민을 하고 있었습니다. 

 

샤오미 배터리 세대별 스펙 비교!

 

반응형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포켓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포켓

구입한 제품은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10000mAh 포켓입니다. 기존 샤오미 보조배터리 3세대 제품보다 훨씬 작고 가벼워서 이동 시 편리한 점이 장점입니다. 휴대성이 좋아졌어요.

그리고 USB-A 출력 단자가 2개, USB-C타입이 지원되어 저처럼 갤럭시 모바일을 사용하는 경우 다른 케이블 젠더를 준비할 필요 없이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케이블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포켓

모바일, 태블릿 스위치까지 동시 충전 지원이 가능하며 3.5시간 만에 완충이 되어 빠르게 이용 가능합니다. 한번 충전하고 나면 약 3회 이상 스마트폰 충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고품질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를 채택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아이폰 SE2의 경우는 3회 이상까지도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포켓

USB-C포트는 22.5W MAX 출력이 지원하기 때문에 갤럭시 모바일 충전 시 고속 충전이라고 뜨지 않고 초고속 충전이라고 뜨게 됩니다. 일반 충전보다, 고속 충전보다 더 빠르게 충전이 완료됩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포켓

모바일 잔여 배터리가 22% 남았을 때 비교해보았는데요, 고속 충전 시 완충되는데 1시간 22분이 걸리지만 초고속 충전의 경우 완충까지 1시간 1분이 걸린다고 뜹니다. 처음 충전하는 10분 동안 굉장히 빠르게 충전되는 기능인데요, 그래서 갤럭시 모바일을 사용하는 경우 더 빠르게 충전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C to C 케이블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

 

 

아무래도 USB-C입출력 포트는 최대 22.5W MAX 초고속 입출력을 지원하여 22.5W 이상 출력을 지원하는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충전 대기 시간을 기존 샤오미 보조배터리 (15W, 18W) 대비 단축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포켓

간혹 저전력 충전을 해야 하는 제품이 있는데요. 전원 버튼의 더블 클릭으로 저전력 충전 모드로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 샤오미 스마트 밴드 등의 저전력 충전이 가능합니다.

저도 갤럭시 버즈와 샤오미 미 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때 저전력 충전이 꼭 필요하더라고요.

 

충전 시간의 경우 3.5시간이 필요하며 (PD 24W 이상 충전기를 사용하고 C to C 케이블선을 이용할 경우 해당) 일반 (5V/2A) 충전기와 기본 케이블선을 사용 시에는 6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제품 구성은 샤오미 보조배터리 포켓 제품과 USB-A to USB-C 케이블선과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포켓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포켓

제품 사이즈는 90X63.9X24.4mm입니다. 손안에 딱 들어와서 너무 좋더라고요. 기존 샤오미 보조배터리 사용했던 사이즈의 2/3 정도 되는 것 같아요.

체감상 한 손으로 잡기 좋아서 훨씬 더 가볍고 작은 느낌입니다.  사이즈에서 대만족!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포켓

샤오미 보조배터리 6세대 포켓 만족 포인트

1. 한 손에 쥘 수 있는 작고 가벼운 디자인

2. USB-C 단자에 C toC 케이블 연결 시 모바일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3. 동시 충전 3개까지 가능하고, 입력단자가 C타입과 micro 단자 모두 가능하다!

(그래서 5세대 2만 용량 사이에서 고민하다가 6세대 포켓으로 골랐는데 잘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