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정보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스티커 온라인 발급과 가격

반응형

최근 아주아주 오래된 골프가방을 버리려고 하는데, 보기에는 새것 같아서 헌 옷 수거함에 넣을 요량으로 들고 나갔습니다. 헌 옷 수거함에 가방이 안 들어가서 옆에 세워두었는데 그다음 날 폐기물 스티커 발급 받아서 처리하지 않으면 CCTV로 확인하겠다는 무서운 공지사항이 붙어있더라고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빨리 주민센터를 다녀와야겠다 마음먹고 집 근처 주민센터를 검색해보고 있었는데요, 알고 보니 대형폐기물 처리 스티커는 온라인으로도 발급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편리할 수가! 바로 인터넷 접속하여 스티커 출력하고 다시 골프가방에 붙여서 대형폐기물 수거 공간에 잘 가져다 두었습니다. 

 

인터넷 스티커 온라인 발급방법

인터넷 스티커 온라인 발급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더라구요.  저는 인터넷 창에 "대형폐기물 유성구청"이라고 검색했어요. 거주하시는 서울시 대전시 말고 더 작은 구역의 "구"로 검색하시면 빠르게 홈페이지를 찾아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로 이동하면 대전 유성구 배출 스티커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대형폐기물 배출신고시스템 (yuseong.go.kr)

 

대형폐기물 인터넷 스티커 발급

 

홈페이지만 찾아서 접속하시면 아주 간단하게 대형폐기물 인터넷 스티커 발급이 가능합니다. 먼저 배출 신청이라는 배너를 클릭합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 스티커 발급

 

개인정보처리 동의 후 수거지역 선택, 신청서 작성까지 하면 결제 (계좌/카드) 만 진행하면 대형폐기물 인터넷 스티커 발급이 가능합니다. 물론 가정에서 출력하시게 될 경우 프린터기가 반드시 필요하며 A4용지의 상태로 출력하게 됩니다. 그러면 버리실 가전/가구에 테이프로 잘 붙여서 배출하시면 됩니다.  (혹시 프린터기가 없는 경우 수기작성도 가능합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 스티커 발급

수거지역은 나의 행정동을 확인하시어 클릭해주시면 되고, 배출주소는 우리 집 주소를 넣으시면 되는데 동 호수까지의 자세한 주소는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파트 및 빌라명만 기재하시면 됩니다. )

 

대형폐기물 인터넷 스티커 발급

 

대형폐기물 인터넷 스티커 출력시 1번만 출력할 수 있으며 임의로 복사하여 재사용하시게 되면 100만 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된다고 하니 꼭 배출하는 수량만큼 결제하고 사용하셔야 됩니다. 배출 품목 선택 시 생각보다 가전/가구/생활용품 종류가 엄청 많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일일이 찾기 어려우시면 검색란에 해당 품목명을 찾으셔도 됩니다. 

 

대형폐기물 인터넷 스티커 발급

 

혹시나 가정에 프린터기가 없는 경우, 스티커를 수기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스티커에 발급번호를 수기 작성하여 부착후 배출하시면 되니 프린터기가 없더라도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세요! ^^

 

폐기물 스티커 배출품목 금액!

배출 품목 금액입니다. 가전/가구/생활용품/기타 카테고리로 나뉘어서 정말 많은 품목의 카테고리가 규격과 함께 금액이 나와있으니 참고하세요. 아마 해당 구청 사이트에서 검색하시면 더 쉽게 보실 수 있으실 거예요. 

 

대형폐기물 인터넷 스티커 발급 가격

 

 

 

주민센터를 가게되면 이동하는데만 20분, 가서 번호표 뽑고 대기하고 결제하는데 10분, 다시 돌아오는데 20분이 걸리는데 그런 시간들을 모두 세이브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폐기물 스티커 발급받아서 편하게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