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정보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반응형

휴가철을 맞아 고속도로 사용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하이패스 많이 이용하고 있으실 텐데요, 가끔 기기 오작동으로 미납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고지서가 날아오게 되면 어떻게 될까요? 홈페이지 및 고속도로 통행료 어플을 다운로드하여 미납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하시면 됩니다. 혹은 고지서가 날아오기 전에 납부도 가능합니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PC

먼저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인터넷에서 고속도로 통행료, 하이패스 미납) 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홈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아이디/ SNS/ 공동 인증서/ 디지털원 패스/ 아이핀 중에 선택해서 로그인을 합니다. 최초로 접속 시에는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상단에 있는 "조회/납부" 메뉴를 클릭하면 미납통행료 조회및납무 가 보입니다. 그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건별로 미납통행료가 조회되며 간편하게 납부방법을 선택하여 빠르게 납부가 가능합니다. 미납 사유를 보면 OBU미작 동이라고 되어있는데 하이패스 단말기가 인식 오류로 미작동한 부분입니다. 

 

 

 

+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모바일어플

이번에는 더욱 간단하게 모바일에서 어플을 통해 납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기존 가입이 되어있다면 아이디로 로그인하시거나 최초 로그인일 경우 PC와 마찬가지로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후 나의 명의로 되어있는 차량 번호 조회가 가능하고, 현재 미납되어있는 통행료의 금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간편 결제/ 일반 결제/ 계좌이체 등 내가 편한 결제 수단으로 미납요금을 바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나의 명의로 되어있는 차량 조회가 되고 미납요금 조회를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고지서가 날아올 때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바로 납부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전에는 하이패스 단말기가 인식 오류로 그냥 IC를 통과했을 때 마음이 두근반 세근반 걱정 투성이었는데요, 혹시나 벌금이 나오면 어쩌지, 고지서가 왜 이렇게 안 오지 하면서 발을 동동 굴렀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하이패스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단말기 인식 오류로 인해 미납이 되는 경우가 많아진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문의 역시 상당히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당황하지 마시고 하이패스 미납 고지서가 오기까지 기다렸다가 미납요금을 납부하시거나 혹은 모바일 어플과 PC를 통해 하이패스 미납요금 조회 후 빠른 납부 서비스가 가능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