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꿀팁 정보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변경하기! (kt wifi)

반응형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와 공유기 이름 변경하는 방법 공유드립니다. 집에서 하나 이상씩 갖고 있는 와이파이 공유기! 사용하기엔 빠른데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넣을때는 너무 어려워서 헤맨적 있지 않으세요?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를 내가 주로 사용하는 암호로 새로 설정해서 더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요즘엔 옆집 앞집 뒷집 윗집까지 와이파이 신호가 빵빵하다 보니 모바일에서 와이파이 목록에 너무 많은 와이파이 이름이 떠서 헷갈릴 때가 많은데요, 이번 기회에 와이파이 공유기의 이름과 비밀번호를 내 입맛에 맞게 바꿔놓으니 아주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요즘에는 모바일뿐 아니라 패드, 노트북, TV, 에어컨, 로봇청소기, 게임기 등 다양한 기기에서 와이파이를 연결해야 하는 일이 많은데요, 매번 번거롭게 와이파이 목록에서 이름 찾기 하지 마시고, 또 어려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못 외워서 사진으로 캡처해서 사용하지 않으시고 내가 주로 사용하는 비밀번호로 변경해서 편리하고 빠르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1. 모바일 와이파이 목록에서 톱니바퀴 설정 누르기!

 

반응형

 

 

 

와이파이 목록에서 톱니바퀴의 설정을 누르고 들어가서 공유기관리를 클릭해줍니다. 저희 집에는 2G와 5G의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GiGA_Wave_2G에서 이름을 Berich로 변경해보았습니다. 

 

 

최초의 ID, 초기 비밀번호 입력하기!

 

 

설정> 공유기 관리를 누르게 되면 인터넷 창으로 연결이 되면서 상단의 이미지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혹은 모바일> 와이파이 목록> 설정> 공유기 관리로 들어가기 번거로울 경우 처음부터 인터넷 창에 "172. 30.1.254"를 넣으시면 바로 이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최초의 ID 로그인> ID 변경> 재로그인 후 우리 집 와이파이 공유기의 이름과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일 최초의 KT 와이파이 공유기의 아이디는 ktuser 입니다. 그리고 초기 비밀번호는 homehub입니다. 아주 간단하죠. 로그인 후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바꾸라고 뜨게 되는데 원하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로그인후 장치 설정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와이파이 공유기 이름과 비밀번호 변경하기!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먼저 무선랜명은 현재 나의 와이파이 공유기 이름이고, 변경할 무선랜 명에 원하시는 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와이파이 목록에서 보게 될 이름을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Berich2G라고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와이파이 비밀번호도 "암호키" 메뉴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는 와이파이 공유기에 붙어있는 비밀번호는 5xddib605 이런 식으로 알파벳과 숫자가 혼동되어있었습니다.

 

간혹 친척이나 친구가 놀러 왔을 때 비밀번호를 알려주기가 너무 어려웠는데요, 내가 원하는 비밀번호로 쉽게 변경하고 나니 매번 사진 찍어서 알려주지 않아도 되고 편하게 비밀번호를 넣을 수 있어 좋습니다. 아마도 음식점에서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를 변경할 때도 이렇게 바꾸나 봅니다. ^^

 

 

와이파이 공유기 이름과 비밀번호 변경 완료!

 

깔끔한 이름으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도 제가 주로 사용하는 것으로 변경했습니다. 이제 노트북이나 패드에서 비밀번호를 넣을 때 공유기가 있는 곳으로 뛰어가서 비밀번호 사진으로 찍어서 노트북에 다시 비밀번호를 넣어야 하는 불편함 없이 바로바로 내가 외울 수 있는 비밀번호를 넣을 수 있게되었습니다. 시간단축, 에너지단축, 기분좋음! 

 

와이파이 공유기 비밀번호 변경 매우 쉬운 방법으로 가능하니 kt wifi 사용 중인 분들은 내가 사용하기 편한 와이파이 이름과 비밀번호로 변경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