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필리핀 세부

필리핀 세부여행 원헬스패스 입국서류 준비완료!

반응형

필리핀 세부 여행을 가기 위해 원헬스패스와 입국서류를 준비해보았습니다. 한 달 전부터 예약을 해놓고 설레어했지만 막상 준비 서류에 대해서는 준비 없이 넋 놓고 있다가 출국하기 3일 전부터 호다닥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먼저 필리핀 입국 시 꼭 필요한 서류는 3가지입니다. 1. 필리핀 원헬스패스 QR  2. 영문 백신 접종증명서 / 2차까지 맞은 경우에는 추가로 PCR 음성 증명서 3. 보딩 티켓 

 

1. 필리핀 원헬스 패스 QR 이미지 캡처하기!

 

반응형

 

아이와 부모 각각 1명씩 모두 필요합니다. 필리핀 원헬스패스 입력하는 것은 모두 영어로 되어있어 영문학과를 나왔지만 영어울렁증이 있는 저로서는 입력을 시작하기가 여간 미뤄지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결국 하루 전날에서야 입력 완료하였습니다. 하나씩 천천히 따라가면서 출국 날짜, 백신 접종 날짜 등을 넣고 입력하니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는 않았습니다.

입국 날짜, 출국날짜, 현재 주소, 가는 곳의 주소(호텔 이름을 넣으시면 됩니다. ) 현재 나의 직업,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나오는 QR코드 이미지는 꼭 캡처해두셔야 합니다. 다시 로그인하기 어렵더라고요.

그리고 공항에서 인터넷이 안되면 다시 사이트 접속하기도 어렵습니다. QR 이미지를 핸드폰에 저장해두었다가 필리핀 입국 시 여권과 함께 제시하시면 됩니다. 동반하는 어린아이도 꼭 원헬스패스 따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QR 이미지 캡처해두셔야 합니다. 

 

 

2. 영문 백신 접종증명서 출력하기!

반드시 영문으로 출력하셔야 합니다. 쿠브어플에서도 영문 변환이 가능하지만 서류로 출력하시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정부 24 사이트에서 공동 인증서 및 간편 스마트인증을 통해 쉽게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3차 부스터 샷까지 모두 맞아서 추가로 음성 확인증명서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3차까지 접종을 완료한 부모와 동반하는 어린아이의 경우에도 음성 증명서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백신 접종증명서 영문 발급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백신접종증명서 영문 발급 방법!

해외여행으로 출국 시에 꼭 백신 접종증명서를 영문으로 지참하셔야 합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백신 접종증명서 한글/ 영문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프린터기만 있으면

kmyj5670.tistory.com

 

 

2-1. (추가 필요 경우) PCR 48시간 이내 음성 증명서, 항원검사 24시간 이내 음성 증명서 중 선택

부스터 샷까지 (3차)까지 모두 백신을 접종한 경우는 영문 백신 접종증명서만 있으면 되지만, 2차까지만 맞은 경우에는 추가로 음성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PCR의 경우 금액이 상당히 나오기 때문에 24시간 이내라 조금 빠듯하긴 하지만 항원검사를 더 추천합니다. 병원에 방문하기 전 영문으로 음성증명서 발급이 가능한지 확인하고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보딩 티켓

 

남편의 경우 보딩 티켓을 필리핀 입국 시  2번이나 확인하고 도장까지 찍어줬다고 하는데요, 저와 아이가 나중에 입국했을 때는 준비해 가긴 했으나 확인하지는 않았습니다. (남편 입국과 저의 입국은 약 10일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4. 기타 예외_ 가족관계 증명서

아빠, 엄마, 아이가 함께 입국 시에는 필요하지 않지만 엄마와 아이만 따로 입국하는 경우 영문으로 된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는 아이가 아빠의 성을 따르기 때문에 아이와 엄마가 입국 시에 성이 달라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특히 필리핀의 경우 어린이의 입국 시 까다롭게 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엄마와 아이 입국 시 영문으로 발급된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저도 이번에 아빠는 먼저 필리핀 세부에 입국하고 며칠 뒤에 아이와 저만 따로 입국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where is your father?"이라고 질문하더라고요. 아빠 어디 갔어라는 말에 바로 영문 가족관계 증명서를 내밀었더니 "Okay~" 하더라고요. 그리고 먼저 입국해서 호텔에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한글, 영문 간단 정리!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굉장히 쉽습니다. 먼저 인터넷에서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검색해봅니다.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 (클릭)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프린터

kmyj5670.tistory.com

 

 

코로나로 필리핀 입국 시 준비해야 하는 서류가 많아졌습니다. 그래도 두 근 반 세근반 하는 마음으로 서류를 모두 준비해서 입국하였는데요. 이렇게 필요한 서류 4가지를 잘 챙겨서 들어갔더니 문제없이 수월하게 수속을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8월 말에 입국하다 보니 여름휴가 시기도 지나고 사람들도 많이 없어서 기다리는 줄 없이 오히려 굉장히 빠르게 필리핀 입국을 완료하였습니다.

이번 필리핀 세부 여행에서는 코로나가 조금 걱정되는 마음에 세부 여행 호핑투어는 한 번으로 줄이고 계속 샹그릴라 리조트에 머물면서 수영하고 조식하고 수영하고 밥 먹고 수영하고 저녁 뷔페 먹는 등 편안하게 힐링하는 여행이었습니다. 필리핀 입국 시 서류만 잘 챙겨서 제출하면 어렵지 않게 입국하실 수 있을 겁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