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필리핀 세부

백신접종증명서 영문 발급 방법!

반응형

해외여행으로 출국 시에 꼭 백신 접종증명서를 영문으로 지참하셔야 합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 백신 접종증명서 한글/ 영문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프린터기만 있으면 바로 출력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출력 방법 바로 공유드립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사이트 접속방법!

 

반응형

 

 

먼저 로그인을 하셔야합니다. 회원가입을 누르고 아이디 로그인을 하시거나, 공동/금융인증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일반 아이디 로그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래도 공동/금융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백신 접종증명서 출력 시 공동/금융인증서로 인증해야만 출력이 가능합니다.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도우미 홈페이지 로그인을 하고 제일 첫 페이지 하단에서 "접종증명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혹은 카테고리에서 "전자민원 서비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예방접종증명서 국문/ 영문 중에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해외여행 출국 시에는 꼭 영문으로 지참하셔야 합니다. 

 

 

영문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을 클릭하고 나면 본인/ 아이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 세부의 경우 부모가 3차까지 예방접종을 완료하였으면 아이가 예방접종을 맞지 않았더라도 부모와 함께 동반 시 PCR 검사가 면제되고 있습니다. 

 

 

체크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나의 영어 이름과 생년월일이 제대로 입력되어있는지 확인하시고 주소는 수기로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한글로 주소검색을 하더라도 알아서 영문으로 변경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접종 구분은 "개별 선택"으로 클릭하시고 국가 예방접종에는 (임시 예방접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발급방법은 "인터넷 발급" 발급사유는 해외여행 출국 시에는 해외유학/이민 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러고 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출력을 위해서 예방접종증명서 신청 내역으로 이동합니다. 처리상태가 발급신청으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고 문서 출력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문서출력 인쇄설정 방법!

문서 출력 전 예방접종 증명서 인쇄 설정이 공지사항으로 팝업됩니다. 해당 내용은 인쇄 설정에서 머리글과 바닥글의 선택을 해제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해제하지 않으면 하단의 홈페이지 주소와 글 등 이 나오기 때문에 머리글과 바닥글을 반드시 해제해주셔야 합니다. 

 

 

 

팝업 되는 공지사항의 "인쇄 설정" 부분을 클릭하시면 나의 컴퓨터의 인쇄 설정 메뉴로 알아서 이동하게 됩니다. 그때 "설정 더보기"를 누르고 "머리글과 바닥글"에 체크가 되어있다면 이를 해제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러고 바로 출력하지 마시고 취소 버튼을 누른 후 인쇄 설정을 닫아줍니다. 

 

 

 

그 다음에 예방접종증명서에 다시 들어가서 인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처럼 영문으로 된 예방접종증명서를 바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출력하기까지 5분이 채 걸리지 않은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서 필요 부분만 잘 읽어보고 체크하시면 쉽게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분들은 영문으로 된 예방접종증명서가 반드시 필요한데요, 잊지 마시고 꼭 출력하셔서 즐거운 해외여행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