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필리핀 세부

여권 재발급 초등학생은 온라인 불가!

반응형

요즘 여권 재발급이 온라인으로도 가능해지면서 굉장히 편리해졌습니다. 다만 초등학생 자녀의 경우 인터넷 재발급이 불가하여 구청에 가서 재발급을 하셔야 합니다.

집에서 20분 정도 걸리는 구청에 다녀왔습니다. 준비물은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초등학생 자녀의 부모(엄마, 아빠 중 1명) 이 방문할 경우 보호자 신분증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여권 재발급 신청!

 

여권 신청을 눌러 대기표를 받고 신청서를 작성해봅니다. 여권발급신청서와 법정대리인 동의서 이렇게 두 가지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여권 신청서 작성이 어렵지 않도록 곳곳에 샘플링이 되어있어서 쉽게 작성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를 데리고 여권 찾을 때 또 방문하기가 번거로워서 여권 개별 우편서비스를 신청할까 생각했는데, 확실히 시간이 더 걸린다고 하더라구요. 직접 구청으로 여권을 찾으러 오는 것보다 3일~5일 정도 더 소요됩니다.

마음과 성격이 급해서 결국 직접 찾으러 오는 것으로 신청했습니다. 여권 개별 우편서비스를 이용할 겨웅 서비스 요금은 5,500원입니다. 

 

 

여권발급 수수료

여권발급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반응형

 

아이 여권을 만들면서 5년짜리를 할까, 10년짜리로 할까 엄청 망설였는데요. 18세 미만의 경우는 10년 이상의 여권신청이 불가하였습니다. 고민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5년 여권으로 신청하여 더 저렴하게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종전 일반 초록색 여권으로 발급할 경우 15,000원으로 신청이 가능했습니다. 어차피 여권케이스를 끼워서 다니기 때문에 종전의 초록색 여권으로 신청하였습니다. 2022.5.31~재고 소진 시까지 15,000원으로 신청 가능하고 유효기간은 4년 11개월로 발급되는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여권 발급 기간! 3일만에 받았어요!

여권 재발급을 신청하기 방문한 날짜는 7월 19일이었는데요, 오늘 신청하면 7월 22일에 여권이 나온다고 안내되어있습니다. 신청하고 3일 뒤에 찾을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습니다. 예전에는 2주씩 걸렸던 점을 생각하면 굉장히 빨라진 것 같습니다. 

 

 

3일 만에 바로 발급되었지만 조금 늦장 부리느라 1주일 뒤에 방문하였습니다. 여권 발급이 완료된 날에 문자가 옵니다. 여권발급이 완료되었으니 신분증을 갖고 방문하시면 된다는 내용입니다. 

 

 

아이 여권을 빠르게 잘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평일에 구청 방문 시 사람도 많지 않아 수월하게 진행되어 편리했습니다. 무엇보다 4~5만 원이 아니라 15,000원에 3일 만에 발급받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