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필리핀 세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한글, 영문 간단 정리!

반응형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굉장히 쉽습니다. 먼저 인터넷에서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검색해봅니다. "대법원 전자 가족관계 등록시스템"  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프린터기와 공동인증서 및 금융인증서가 있으시다면 집에서도 편하게 가족관계 증명서를 무료로 얼마든지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은행에서 자녀의 통장 개설 시, 자녀명의 핸드폰 개통 시에 필요한 서류입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가족관계 증명서 인터넷 발급 간단 정리!

먼저 대법원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위의 사진에서 제일 상단에 나오는 증명서발급 > 가족관계 증명서를 클릭해줍니다. 

 

 

한글 가족관계증명서를 원하는 경우 첫화면의 왼쪽 가족관계 등록부에서 클릭해서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바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동 인증서 및 금융인증서로 본인 인증하셔야 합니다. 저는 영문으로 된 가족관계증명서가 필요해서 왼쪽의 두 번째에 있는 영문 증명서를 클릭해주었습니다. 

 

가족관계 증명서를 영문으로 발급 시에는 대상자 영문성명을 확인하는 란이 추가로 생성 되어있습니다. 본인, 부, 모, 배우자의 영문 성명을 잘 확인하시고 발급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저의 어머니는 여권을 받은 적이 없어서 영문 성명이 등록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저, 배우자, 아버지의 경우는 영문 성문이 등록되어있어서 확인만 하면 되었는데요. 어머니의 경우 영문성명을 추가로 입력해야 했습니다. 

 

 

요즘 기관 제출용으로 가족관계증명서를 사용하는 경우 주민번호 뒷부분을 마킹하고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이 부분 잘 확인하시고 비공개/ 전부 공개/ 신청 대상자만 공개로 잘 선택하셔야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영문 발급 주의사항!

 

반응형

 

가족관계증명서 영문으로 발급 시 가장 유의하셔야 할 부분은 영문증명서에는 자녀가 나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저와 아들의 가족관계를 영문으로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저는 저의 이름이 아닌 아들의 이름으로 다시 신청하여서 재발급받았습니다.

한글 가족관계 증명서에는 엄마를 기준으로 발급받을 경우 부, 모, 배우자, 자녀까지 모두 나오지만 영문으로 가족관계 증명서 발급 시에는 엄마를 기준으로 발급받는 경우 부, 모, 배우자까지만 나오게 됩니다.

자녀와 나의 관계를 증명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자녀 이름을 기준으로 (자녀 이름으로 된 공동 인증서 및 금융인증서 필요) 선택하여 영문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