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수 맛집 갓버터도나스 정말 맛있어요!

반응형

여수 맛집으로 유명한 갓버터 도나스를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먹어보았습니다. 정말 맛있어요! 여수 갓 버터 도나스는 돌산갓을 활용하여 프랑스산 고메 버터를 조합하여 갓버터크림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매일 직접 수제로 반죽하고 발효해서 만든 튀김도나스에 갓버터크림을 넣어서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갓버터도나스 여수맛집!

 

주말에 방문했더니 역시나 대기줄이 있습니다. 좁은 골목길에 위치해있어서 주차가 어렵습니다. 친구는 차를 끌고 주변을 돌고 있고 제가 얼른 뛰어가서 대기해서 구입하였습니다. 20~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바로 대각선 골목으로 여수 바다 김밥이 있어서 모둠 김밥으로 주문해놓고 함께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여수 바다 김밥은 1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해서 포기했습니다. 예전에 미리 먹어봐서 그나마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습니다. 

 

여수바다김밥 포장해서 먹은 후기!

 

여수바다김밥 포장해서 먹은 후기!

여수 여행 많이 가시죠?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을 가리지 않고 많이 가는 여행지인 것 같습니다. 여름에는 바다를 즐기러, 봄과 가을에는 화창한 날씨 덕에 파란 하늘과 해수 케이블카를 타러,

kmyj5670.tistory.com

 

 

갓 버터 도나스
전남 여수시 통제영 5길 10-1 1층
010-8501-5682
09:30~20:00(당일 도넛 소진 시 조기마감)
주차장 따로 없이 골목길이라서 주차하고 오셔야 해요. 
보통 대기줄이 있기 때문에 주말에 20분은 기다리셔야 해요.
2인 이상 오셨다면 차는 주변을 돌고 있고 한분이 사 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여수 갓버터도나스의 보관방법은 서늘한 곳에 보관하여 당일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냉장은 1일, 냉동은 2~3일 이내에 드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갓버터크림이 들어가다보니 구입 후 빨리 먹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여수 갓버터도나스

 

요즘 날씨가 덥다 보니 보냉백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수 갓버도나스를 구입 후 멀리 가시는 분들은 보냉팩에 담아서 가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보냉팩은 1개에 4,000원입니다. 

 

 

여수 갓버터도나스는 1box씩 판매하고 있습니다. 총 7개의 도나스가 들어있고 가격은 18,000원입니다. 밀크티도 판매하고 있는데요, 밀크티 보다는 아이스아메리카노와 함께 먹을때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도나스가 달달하기때문에 아메리카노와 궁합이 딱 맞더라구요. 포장은 간단한 갓버터도나스 설명과 함께 전용 포장용기에 담아주었습니다. 안에 비닐장갑과 물티슈도 들어가 있어서 깔끔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갓버터도나스 버터크림 넣는 과정

 

반응형

 

기다리는 동안 여수 갓버터 도나스에 갓 버터크림을 넣는 과정을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처음에 바깥에서 기다리는 줄은 너무 덥고 힘들지만 조금씩 매장 안으로 들어오면 에어컨 바람으로 시원합니다. 그리고 내부에서 갓 버터크림을 넣는 과정을 보고 있으니 대기 시긴이 지루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여수 갓버터도나스의 맛은 어떨까 궁금함이 가득했습니다. 그냥 내가 아는 생크림빵 맛이 아닐까 했는데요 전혀 다르고 생각보다 너무 맛있습니다. 무엇보다 느끼하지 않고 부드럽고 촉촉하고 달달하고 고소한 맛이 좋았습니다. 정말 맛있어요!

 

 

갓버터도나스 크림 맛있어요!

 

한입 베어 물고 깜짝 놀랐습니다. 안에 크림이 가득 들어있는데요, 정말 맛있습니다. 갓김치의 향과 빵이 잘 어울릴까 하는 생각을 했지만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갓의 향기가 아주 은은해서 거부감이 없고 살짝 갓김치의 느낌만 나는데 버터와의 비율 조합이 환상이어서 느끼하지 않고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 만든 빵이어서 그런지 빵의 식감도 굉장히 부드럽고 촉촉했는데요, 빵과 갓버터크림이 잘 어우러져서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먹을 때 딱 좋았습니다. 앉은 자리에서 3개를 순삭 했습니다. 더운 날씨에 기다리고 있을 때는 1개만 먹어 봐야 지하는 마음이었는데요 2 box로 (7개 들어있음) 구입해서 많이 먹어볼 수 있어서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노릇노릇하게 잘 익어진 빵 안에 갓 버터크림이 들어있어서 정말 맛있습니다. 빵의 식감이 정말 부드러워요. 느끼하지 않고 단맛이기 때문에 한 번에 3~4개도 거뜬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먹으면 단맛을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여수에 방문했을때 아무리 더워도 조금 기다리셔서 여수갓버터도나스를 꼭 드셔보기를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