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서산 호수공원 맛집 택이네조개전골 칼국수 맛있어요!

반응형

서산 호수공원에 있는 택이네 조개 전골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서산 근처를 지나면서 간단하게 고봉민 김밥을 먹으려고 주차를 했는데요, 고봉민 김밥집이 문을 닫아서 (월요일) 옆에 있는 식당이라도 가자라는 마음으로 들어간 곳이 바로 택이네 조개 전골이었습니다. 우연히 들어가게 된 곳인데 이렇게 맛집인지 몰랐습니다. 홍합, 동죽 , 바지락 등 조개가 듬뿍 들어가 진하게 우러난 국물에 칼국수를 끓여서 먹으니 맛있을 수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택이네 조개 전골

먼저 세팅해주시는 국물에는 홍합, 동죽, 바지락조개들이 듬뿍 잔뜩 푸짐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보글보글 끓으면 조개들을 먼저 건져서 간장이나 소스에 찍어서 먹으라고 알려주셨습니다. 그렇게 어느 정도 조개들을 먹고 나면 칼국수 면을 넣으시면 됩니다. 조개들도 싱싱해서 맛있고 칼국수까지 육수가 맛있어서 더욱 만족할 수밖에 없는 곳이었습니다. 

 

 

 

택이네 조개 전골은 이름답게 조개 전골 메뉴가 메인이었는데요, 점심에는 간단하게 칼국수를 드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조개 전골 전문점이다 보니 칼국수에 들어가는 조개들이 모두 싱싱하고 양이 푸짐하게 많이 들어가서 좋았습니다. 종류도 정말 많았는데요 조개 칼국수, 얼큰 조개 칼국수, 모둠 칼국수, 얼큰 모둠 칼국수, 매생이칼국수, 얼큰 매생이칼국수, 전복 조개 칼국수, 얼큰 전복 조개 칼국수 등이 있습니다. 저희는 조개 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조개 전골에는 청양고추가 들어가는데요, 초등학생 아들이 아직 매운 것을 먹지 못해서 안 맵게 해달라고 요청드렸더니 청양고추를 빼주셨습니다. 입맛에 맞게 더 청양고추를 더 넣거나 빼드릴 수 있으니 주문 시 말씀해달라는 문구가 메뉴판에 적혀있었습니다. 생물 조개를 사용하기 때문에 계절과 기상여건에 따라 조개의 종류와 양이 다소 바뀔 수 있다고 합니다. 

 

조개의 효능으로는 비타민B, 단백질, 타우린, 글리코겐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와 빈혈, 숙취해소 피로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조개 칼국수를 맛있게 먹으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특히 요즘 체력이 거의 바닥이어서 피곤함을 느끼고 있는데 이럴 때는 비타민B와 타우린이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조개를 먹으며 몸에 좋은 부분까지 챙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주차는 택이네 조개 전골 가게 앞에 2~3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평일 점심시간이어서 그런지 무난하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택이네 조개 전골 서산호수점은 내부가 생각보다 넓었습니다.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많아 주말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도 조금 덜 붐비지 않을까 생각해보았습니다. 

 

반응형

 

택이네조개전골 조개 칼국수

택이네조개전골

택이네조개전골 조개 칼국수의 보글보글 끓는 육수와 조개들과 야채들의 조화가 끝내줍니다. 비주얼도 보기 좋지만 향도 좋고 조개만으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만큼 맛있습니다. 조개를 무척이나 사랑하는 남편은 다음에는 조개 전골도 먹어봐야겠다고 하더라고요. 

 

조개 칼국수 2인분을 주문하였는데요, 어른 2명과 아이 1명이 먹기에 충분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이미 조개들을 먹는 것에서부터 양이 푸짐해서 배가 든든했습니다. 

 

택이네 조개 전골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김치도 아삭하고 맛있습니다. 

 

 

육수에 바로 넣지 않은 청양고추는 이렇게 따로 가져다주시는데요, 함께 끓이는 육수와 칼국수를 맵지 않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어른이 먹는 칼국수 접시에만 청양고추를 담아서 따로 먹어도 매운맛이 조금 우러나와서 맛있습니다. 

 

조개 칼국수를 담아서 청양고추와 맛있는 김치에 잘 싸서 먹었습니다. 칼국수 면발도 쫄깃쫄깃하고 육수도 진해서 더욱 맛있습니다. 청양고추를 넣고 끓이지 않아서 (초등학생 아들을 위해서) 조금 아쉬웠지만 청양고추를 따로 주시기 때문에 함께 먹을 수 있어서 만족할 수 있었습니다. 

 

충분하게 끓여서 먹다 보니 육수 양이 많이 줄었습니다. 이렇게 졸여도 짜지 않고 면발도 쫄깃쫄깃해서 맛있습니다. 국물이 졸아서 쫀득쫀득 해졌는데도 정말 맛있습니다. 아들도 먹던 양보다 훨씬 더 많이 먹더라고요. 음식에 대한 호불호가 강한 분들이 와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연히 찾아 들어간 식당임에도 불구하고 너무 맛있는 점심식사를 했습니다. 택이네 조개 전골을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체인점이더라고요. 서산호수점을 또 오기에는 거리가 있지만 전국 체인점이 있어서 다행입니다. 조개 칼국수가 먹고 싶을 때, 조개 전골이 먹고 싶을 때 근처 가까이에 있는 택이네 조개 전골로 찾아서 가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