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전 지족동 화덕피자 맛집 [피제리아다알리]

반응형

대전 지족동 화덕피자 찐 맛집 피제리아다알리에 다녀왔습니다. 지족역 1번 출구와 가깝습니다. 화덕피자도 굉장히 맛있지만 이국적인 분위기와 심플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끄는 곳입니다. 오픈 키친으로 되어있어 피자와 파스타를 기다리면서 화덕으로 구워져 나오는 피자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신선했습니다. 데이트하거나 결혼기념일, 생일에 오기 좋은 분위기의 맛집입니다. 

 

피제리아다알리 분위기 맛집

 

먼저 식전빵과 바질 페스토가 나옵니다. 주문한 루꼴라와 봉골레를 기다리면서 식전빵을 먹는데 너무 맛있었습니다. 식전 빵을 메인으로 계속 먹을 수 있을 만큼 정말 부드럽고 쫀뜩쫀득하고 딱 좋았습니다.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필요했지만 오픈 키친으로 반죽하고 화덕으로 굽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고 피제리아다알리의 내부 분위기가 좋아서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맛있는 식전 빵이 나와서 즐겁게 대화하며 기다릴 수 있습니다.

보통은 식전 빵에 발사믹 소스가 나오는데 피제리아다알리는 바질소스가 나옵니다. 이 바질소스가 따로 판매하실 만큼 정말 맛있습니다. 

 

 

피제리아다알리 화덕피자 루꼴라 맛집!

토마토소스의 화덕피자 루꼴라는 생모차렐라 치즈가 듬뿍 2배로 올라가고 신선한 루꼴라 야채가 풍성하게 얹어진 프레시한 피자라고 소개되어있습니다. 아무래도 맛있는 생치즈가 두배나 들어가 있어서 더욱 고소하고 특히 먹는 맛이 좋습니다.

화덕피자라서 피자 끝의 빵이 더 고소하고 식감이 좋습니다. 피자 도우 역시 식전 빵처럼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입니다. 풍성한 루꼴라와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치즈가 느끼하지 않고 딱 좋았습니다. 화덕피자라 그런지 도우가 더 얇고 안에는 쫄깃쫄깃하고 겉에는 바삭바삭합니다.

피제리아다알리는 골목길에 위치하고 있는데도 화덕피자 숨은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한번 와보니 그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기에 식당 근처 주변 흰 줄에 대시면 됩니다. 피제리아다알리는 분위기가 편안하면서 깔끔한 느낌입니다.

메뉴를 보니 런치세트 구성도 너무 좋은데 다음에는 런치를 먹기 위한 시간으로 방문해보아야겠습니다. 이번에는 저녁시간에 방문하여 맥주와 함께 먹었는데 궁합이 딱 좋았습니다. 

 

반응형

 

피제리아다알리 봉골레!

올리브 오일의 봉골레는 조개와 링귀니,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여 만든 파스타라고 소개되어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봉골레의 딱 그 맛입니다.

조개맛이 풍부하게 어우러져있고 살짝 매콤해서 더 맛있습니다. 초등학생 아들이 아직 매운맛을 먹지 못해서 이렇게 맛있는 봉골레는 먹을 수 없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성인분들에게는 많이 맵진 않고 끝 맛이 아주 살짝 매운 정도입니다.)

봉골레도 맛있지만 무엇보다 화덕피자가 진짜 진짜진~~ 짜 맛있는 피제리아다알리 맛집을 방문하게 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다음번에도 무조건 갑니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대전 둔산동 맛집 이태리국시 후기

 

대전 둔산동 맛집 이태리국시 후기

대전 둔산동 맛집으로 유명한 이태리 국시입니다. 퓨전 레스토랑으로 돌판파스타와 쌈피자가 유명한 곳입니다. 대전의 핫한 둔산동 상권이라 점심에 가면 주차가 어려울 수 있는데요. 이태리국

kmyj567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