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마지막 강의 THE LAST LECTURE - 랜디포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지막 강의 THE LAST LECTURE- 랜디 포시, 제프리 재슬로 저/심은우 역 | 살림출판사  책을 리뷰합니다. 

 

 

 

마지막 강의 THE LAST LECTURE- 
랜디 포시, 제프리 재슬로 저/심은우 역 | 살림출판사 

 

 

마지막 강의- kmyj5670

 

 

# 아버지는 인생을 살면서 자신의 주장을

어떻게 협상해 나가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조언을 해주었다. 최후의 순간까지 결정을 늦추어라. 그리고 일에서나 사람 관계에서나 설령 내 쪽에 힘이 있다 해도 언제나 공평해야 한다고 주의를 주었다. 운전석에 앉았다고 해서 사람들을 치고 다닐 필요는 없는 거니까.

 


# 그리스 신화에 의하면 판도라는

신으로부터 온갖 죄악과 재앙이 담긴 상자를 닫았다. 그녀는 상자를 열지말라는 명령을 따르지 않았다. 뚜껑이 열렸을 때 온갖 해악들을 세상으로 퍼져나갔다. 나는 늘 이 신화의 낙관적인 엔딩을 좋아했다. 상자의 가장 밑바닥에 남아 있던 것은 희망이었다.

 

 

# 기초부터 알기. 그것은 그레이엄 코치가 우리에게 준 커다란 선물이었다.

기초기초기초. 대학 교수로 있으면서 많은 학생들이 손해를 보면서도 이점을 무시하는 것을 보아 왔다. 당신은 반드시 기초부터 제대로 익혀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 어떤 화려한 것도 해낼 수가 없다.

 


# 그레이엄 코치는 나약할 틈을 없게 만들었다.

그는 자신감을 발달시키는 데는 오직 한 가지 방법만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아이들에게 도저히 가능해 보이지 않는 과제를 내주고 할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 알게 될 때까지 열심히 노력하게 이끈다. 그리고 계속 그 과정을 반복하라.

 


# 그룹안에서 성공적으로 임무를 완수하는 팁
1. 정중하게 사람들을 대해라. 모든 일의 시작은 자기소개부터. 연락처 주고받기. 이름을 정확히 발을 할 수 있도록.
2. 공통점을 찾아라 : 스포츠, 날씨
3. 최적의 만남 조건을 만들어라 : 가능하면 식사시간에 만나기
4. 모두가 이야기하게 해라
5. 문앞에서 나를 버려라: 의견 하나하나에 제목을 붙이면서 받아 적어라. 제목은 아이디어를 설명하는 것으로. 
6. 서로를 칭찬해라
7. 대안을 내놓으려면 질문 형식으로 해라

- 나는 삐가 아닌 에이로 가야 한다고 생각해 > 만약 우리가 비가 아니고 에이를 한다면 어떨까?

 

 



 

마지막 강의- kmyj5670

 

 

 

# 누군가로부터 죽음을 눈앞에 둔 친구에게 해줄 좋은 말을 알려달라는 질문을 받았다. 
당신의 친구에게 그가 죽을 때 당신의 일부도 같이 죽어 그와 함께 간다고 말해주세요. 그가 가는 곳이라면 어디든 당신도 같이 가게 된다고요. 그는 혼자가 아닐 것입니다. 나는 동산이 혼자가 아닐 것임을 압니다.

 

 

 

 

마지막 강의- kmyj5670

 

 

 

 

# 다른 사람의 생각에 집착하지 마라. 

나는 많은 사람들이 하루 중 상당 부분을 다른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어떤 생각을 하는지 염려하는데 쓰고 있다는 사실을 안다. 만약 누구도 다른 사람 머릿속에 무엇이 들었는지 걱정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인생이나 우리의 일에 33퍼센트는 더 능률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 강의- kmyj5670

 

 

 

# 시간은 명쾌하게 관리되어야 한다. 마치 돈처럼.

불필요한 사소한 일에 시간을 투자하지 말라고 학생들에게 주장할 때 나는 이런 표현을 쓴다. " 난간의 밑면을 얼마나 광나게 닦는지는 아무 상관도 없는 일이다. "

 

 

 

# 스스로에게 물어라. 옳은 일에 시간을 쓰고 있는가?

당신은 아마도 여러 가지 목표 그리고 관심거리들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그것들이 추구할 만한 가치가 있는가?

나는 버지니아 주 로어노크에서 발행되는 신문에서 오려낸 기사를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다. 기사에는 한 임신부가 지역의 공사장에 항의 시위를 하는 사진이 실려있었다. 그녀는 공사장의 착암기 소리가 태아에게 해를 끼칠 것을 염려했다. 그러나 흥미로운 점은 사진 속 여자가 담배를 들고 있다는 사실이다. 만약 그녀가 뱃속의 아이를 걱정한다면 착암기에 바대 해 시위하는 시간을 담배를 끊는데 쓰는 것이 더 나았을 것이다. 

 

 

 

마지막 강의- kmyj5670

 

 

 

# 행운이란 준비가 기회를 만날 때 생기는 것이다.

이 말은 기원전 5년에 태어난 로마의 철학자 세네카가 한 말이다. 앞으로 적어도 2000년은 더 반복할 만한 가치가 있다. 

 

 


# 당신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든. 당신이 옳다. 

 

 

 

마지막 강의- kmyj5670

 


# 경험이란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지 못했을 때 얻어지는 것이다. 

그리고 경험은 당신이 가진 것 중 가장 가치 있는 것이다. 실패를 경험한 사람은 미래에 다가올 실패를 피하는 방법을 안다. 성공가도만 달린 사람은 뜻하지 않은 모든 위험들을 염두에 두지 않는다.

 


# 많은 사람들은 지름길을 원한다. 

나는 최고의 지름길은 돌아가는 길이라 생각한다. 간단히 말해 묵묵히 최선을 다하라는 것이다. 

 


# 때떄로 당신은 그저 물어보기만 하면 되고

그것이 당신이 일생 동안 품어왔던 꿈을 이루는 길로 이끌 수 도있다.

 

 

 

마지막 강의- kmyj5670

 

 


■ 함께 읽으면 좋은 책!

 

 

2020/07/28 - [도서 리뷰/자기 계발서] - The Secret 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2020/07/09 - [도서 리뷰/자기 계발서] - 변화의 시작 하루 1프로 : 모든 성공에는 작은 시작이 있다

 

변화의 시작 하루 1프로 : 모든 성공에는 작은 시작이 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변화의 시작 하루 1% - 이민규 저자(끌리는책) 의 책을 리뷰합니다. 더보기 변화의 시작 하루 1% - 이민규 저자(끌리는책)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았습��

kmyj5670.tistory.com

2020/07/06 - [도서 리뷰/자기 계발서] - 순간의 힘 : 결정적 기회로 바꾸는 기술

 

순간의 힘 : 결정적 기회로 바꾸는 기술

안녕하세요 :) 오늘은 순간의 힘 - 칩 히스, 댄히스 저자(웅진지식하루스 출판사) 의 책 리뷰를 시작합니다. 더보기 순간의 힘 - 칩 히스, 댄히스 저자(웅진지식하루스 출판사) " 나는 대다수의 영�

kmyj567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