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The Secret 더 시크릿 책 - 부와 성공의 비밀 (켈리 최 회장님의 추천도서)

반응형

오늘은 The Secret 시크릿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 론다 번 저/김우열 역 | 살림Biz 책을 리뷰합니다. 

 

The Secret 시크릿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 
론다 번 저/김우열 역 | 살림Biz

시크릿 - 수 세기 동안 단 1%만이 알았던 부와 성공의 비밀 / yes24.com

 

# 현재 우리의 모습은

과거에 우리가 했던 생각의 결과다 (붓다, 기원전 563년~ 483년)

 


# 끌어당김의 법칙을 바라보는 가장 쉬운 관점은

나 자신을 자석이라고 가정하는 것이다. 자석은 물체를 자신에게 끌어당긴다.

 

 

# 마음으로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그 생각이 마음에 가득하게 할 수 있다면

그것이 당신의 인생에 나타날 것이다. 게다가 그 원칙은 고작 세 마디로 요약할 수 있다. 

 

            생각이 현실이 된다. "dreams come ture"

 

 

반응형


# 끌어당김 법칙은 "않아, 아니 혹은 부정어"를 처리하지 않는다.

긍정의 언어로 명상하고 바라기를 시작해라.

 

 

# 원하지 않거나 두려워하는 대상에 집중하던 방식에서 원하는 대상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바꾼 덕분에 인생이 송두리째 바뀐 것이다.

 

 

# 야간 주행을 생각해보라.

- 헤드라이트는 고작 50-100M 앞밖에 비추지 못하지만 당신은 그 차를 몰고 캘리포니아에서 뉴욕까지라도 갈 수 있다. 전방 100미터만 보이면 충분하기 때문이다. 인생이 우리 앞에 펼쳐지는 모습도 이와 같다. 전방 100미터가 펼쳐지고 나면 다음 전방 100미터가 펼쳐지고 다시 다음으로 100미터가 펼쳐지고 그렇게 나아간다고 믿으면 삶은 계속 이어진다. 그리고 결국에는 진정으로 원하는 게 무엇이든 그 목적지에 다다를 것이다. 당신이 원했기 때문에 (잭 캔필드)  

 

 

 

# 일단 첫걸음을 내딛어라.

계단의 처음과 끝을 다 보려고 하지 마라. 그냥 발을 내딛어라.

 

 

# 구하라, 믿어라, 받아라
명확하게 구하기, 믿기(행동, 말, 생각하기 - 요청한 것을 이미 얻은 것처럼 가정하고 행해야 한다),

받기에서는 이루어졌을 때 기분을 먼저 느껴라.

 

 

# 몸무게를 줄이려면 줄여야 해 에서 50킬로가 되어야 해.라고 생각해야 한다. 

 

 

# 비전보드를 매일 눈길이 닿는 곳에 놓아두어라. 

- 삶의 목표를 그려서 넣은 게시판, 한 보드에는 5년 전 상상한 집 그림이 있었다. 놀라운 점은 내가 바로 그 집에 살고 있다는 사실. 그와 비슷한 집이 아니라 바로 그 집을 사서 수리해놓고도 그 사실을 잊어버리고 있었다니. 나는 그 집을 보고서 울기 시작했다. 이제야 내가 읽고 평생 동안 활용한 방법을, 이 회사를 세운 방법의 원리를 알겠어. = 비전보드

 

 

# 난 잭이 엄청나게 큰 목표를 정했으면 해. 그걸 이루고 나면 좋아서 날뛸 정도로 그런 큰 목표 말이야.

> 1년에 10만 달러를 벌고 싶습니다.

 

 

# 아침에 눈 뜨면 보이는 것이 10만 달러짜리 증서였다. 한 달 동안은 아무 일 없었지만 그 이후 아이디어가 떠올랐다.(비밀 중 하나는 영감이 떠올랐을 때 믿고 실행에 옮겨야 한다. )

 

 

# 당신은 자신에게 풍요가 준비되어 있고 어떻게 돈을 불러들일지 고민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이해하기 시작했을 것이다. 당신은 구하고, 받을 거라고 믿고, 지금 행복을 느끼면 된다. 나머지는 우주에게 맡겨라.

 

 

# 난 돈을 사랑하고 돈도 나를 사랑해
돈을 끌어당기고 싶다면 부에 집중하라. 결핍에 집중하면서 돈을 더 끌어당길 수는 없다. 통장 잔고가 쑥쑥 늘어나는 상상을 하라.

 

 

# 가능한 한 모든 사람을 사랑하라.

사랑하는 대상에 집중하고 사랑을 느껴라. 그러면 사랑과 기쁨이 몇 배가 되어 되돌아오리라. 끌어당김의 법칙이 틀림없이 당신에게 사랑할 대상을 더 많이 보내줄 것이다. 사랑을 발산하면 온 우주가 당신을 위해 일해주고 당신에게 온갖 기쁨을 가져다주고 모든 좋은 사람을 데려다주는 것처럼 보이기 된다. 그리고 그것은 사실이다.

 

 

# 사람은 자신이 생각하는 데로 된다.
- 차분해지는 법을 배우고 원하지 않는 대상에서 관심을 차단하는 법과 그 대상과 관련된 감정에서 관심을 끊는 법을 터득하라. 그리고 경험하고 싶은 일에 주의를 기울여라. 에너지는 주의를 따라 흐른다.

 

 

# 당신은 자기 인생의 주인이고

우주가 당신의 모든 명령에 응답하고 있다. 눈에 보이는 현상이 어떻든지 당신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거기에 현혹되지 마라. 책임을 지되 가능하면 가볍게 받아들이고 집착하지 마라. 그런 뒤 원하는 것을 생각하고 느끼고 이미 이루어졌다고 믿으며 감사하라.

 

 
# 그대는 당신 운명의 설계자입니다.

저자이며 이야기꾼이다. 펜은 당신 손에 있고 결과는 당신의 마음에 있다. 사실 우주는 당신이 살아오는 동안 내내 당신의 의문에 답했지만 깨어있지 않으면 답을 받지 못한다. 주변의 모든 일에 주의를 기울여라. 하루 중 언제 당신이 원하는 답이 찾아올지 모른다. 답이 찾아오는 통로는 엄청나게 방대하다. 눈길이 가는 신문 표제가 될 수 있고 누군가 서로 대화하는 내용이 될 수 있고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노래가 될 수 있고 지나가는 차에 붙은 신호나 갑작스러운 영감이 될 수도 있다. 기억해야 함을 기억하라. 그리고 깨어 있으라!

 

 

# 사랑하는 일을 하라.

무엇을 해야 기쁨이 느껴지는지 모르겠다면 내가 좋아하는 게 뭐지?라고 자문하라. 기뻐하는 일에 몰입하면 기쁨을 발산하게 되고 따라서 그러한 일이 쏟아져 들어올 것이다.

 


# 지구는 당신을 위해 공전한다.

바다는 당신을 위해 밀려오고 밀려간다. 새는 당신을 위해 노래한다. 해는 당신을 위해 뜨고 진다. 별은 당신을 위해 뜬다. 모든 아름다운 것과 경이로운 경험은 당신을 위해 존재한다. 주변을 잘 돌아보라. 그 무엇도 당신 없이 존재할 수 없다. 지금까지 자신을 어떤 존재라고 생각했든, 이제 당신은 자신이 진정 누구인지 안다. 당신은 우주의 주인이다. 왕국을 물려받을 후손이다. 생명의 화신이다. 그리고 이제 비밀을 알게 되었다. 기쁨이 함께 하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