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변화의 시작 하루 1프로 : 모든 성공에는 작은 시작이 있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변화의 시작 하루 1% - 이민규 저자(끌리는책) 의 책을 리뷰합니다. 

 

더보기

변화의 시작 하루 1% - 이민규 저자(끌리는책) 

 

 

 

모든 성공에는 작은 시작이 있다. 

 

 

목표를 이룰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목표를 세우고 나면, 자 다했다! 하면서 펜을 내려놓고 침대로 달려가 잠을 자는 내 모습.

이 책에서는 쉽게 말해 목표를 향한 한걸음을 내딛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내가 목표를 이루었을 때의 긍정적인 파생효과 100개 써보고 그다음은 부정적인 파생효과 100개를 써보는 겁니다. 

 

예를 들어 다이어트를 하면

1. 자신감이 생긴다.

2. 못입던 옷을 입을 수 있어 경제적이다.

3. 매력도 상승한다. 

 

다이어트에 실패하면

1. 우울해진다.

2. 더 폭식해서 살이 찔 수 있다.

3. 지금 입는 옷도 못 입을 수 있다. 

 

이렇게 100개씩 쭉쭉 써보면 목표를 이룰 수 밖에 없는 프레임이 만들어 지게 된다. 

 

 

변화의 시작 하루 1프로

 

 

크게 생각하고 작게 시작해서 빨리 움직인다 

보통 사람은 엄두도 못 내는 일을 해내는 사람들이 있다.
그 들은 어떻게 그 어마어마한 일을 해내는 것일까?
해야 할 일을 잘게 쪼개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일로 만들기 때문이다.

누가 책을 쓰는가? 매일 한 줄씩 쓰는 사람이다.

누가 외국어를 유창하게 하는가? 날마다 한 문장씩 외우는 사람이다.

누가 정상에 오르는가? 정상을 향해 한 걸음씩 내딛는 사람이다.

 

생각의 끈을 놓지 않고 매일 작게 시도하는 사람은 큰일이 어렵지 않다.

뭐든 크게 이루고 싶다면 작게 시작해야 한다.

작게 나눌 수만 있다면 그 어떤 것도 어렵지 않다.

 

 

아프리카 속담

 

 



미래의 성공한 나를 생각하며 현재 챙길 것을 생각하고 실천하자!

 

 

 

 

변화의 시작 하루 1프로

 

 

인생 로드맵을 그리는 과정

1. 이루고 싶은 꿈(인생 목표)과 나이를 적고 이미 꿈을 이룬 사람을 찾아본다.


2. 그 꿈을 이루기 위해 거쳐야 하는 징검다리(중간) 목표를 나이와 함께 기입한다.


3. 액션플랜을 세우고 당장 할 수 있는 작은 일 한 가지를 실천한다.


미국 독립선언문의 기초를 작성한 벤저민 프랭클린은 자신의 성공 비결을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매일 아침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뭘까? 하고 생각하면서 하루를 시작한다. 그리고 저녁에는 내가 그것을 했는가를 자문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한다.



 

 

변화의 시작 하루 1프로

 

 

 

1. 자기규정: 자기 자신을 새롭게 규정하라
자기규정이 달라지면 우리의 행동은 새로운 정체성을 뒷받침하기 위해 자동적으로 바뀌게 된다. 변화를 원한다면 자기 자신과 자기가 하는 일을 다르게 규정해야 한다. 실천 달인이 되고 싶은가 결심하면 반드시 실천하는 사람이라고 자신을 새롭게 규정하라


2. 이유 찾기: 변화할 수밖에 없는 이유를 찾아내라.
인간은 이유를 찾는 존재다. 변화를 원하면서도 아직 달라지지 않고 있다면 그건 의지력의 문제가 아니다. 변화에 따라는 고통과 치러야 할 대가를 기꺼이 감수할 수 있는 ㄴ이유를 아직 찾아내지 못했기 때문이다. 달라지고 싶은가? 기꺼이 달라지고 싶은 이유를 찾아내라!


3. 인생 목표: 장기적인 관점에서 로드맵을 그려보라 (시작 전에 목적지를 설정하는 게 우선이다)
목표가 만들어지면 모든 것이 달라진다. 만나는 사람도 달라지고 자주 가는 곳도 달라진다. 길을 바꾸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목적지를 바꾸는 것이고 행동을 바꾸는 가장 빠른 방법은 인생 로드맵을 그려 보는 것이다. 인생 목표를 설정하고 로드 맵으 ㄹ그려보라!

 

 

 

 

변화의 시작 하루 1프로

 

 


4. 목적의식: 목표에서 생각의 끈을 놓지 마라!
모든 구기 종목의 행동강령 1호는 공에서 눈을 떼지 마라이다. 장애물이 눈에 띄는ㄱ 것은 목표에서 눈을 떼기 때문이다. 생각하고 생각하고 또 생각하다 보면 방법을 찾게 된다 실천하고 실천하고 또 실천하다 보면 반드시 이루게 된다. 즉 목표에서 눈을 뗴지 마라! 


5. 역산 계획: 미래를 기점으로 현재를 선택하라! (미래를 기준으로 현재의 나를 설정한다) 
계획에는 순행 스케줄링과 역산 스케줄링이 있다. 평범한 사람은 현재의 관점에서 미래를 바라보면서 산다. 반면 비범한 사람은 미래를 기준점으로 지금 할 일을 선택한다. 변화의 끝을 바라보라. 그리고 역산해서 지금 할일을 선택하라 


6. 파생효과: 도미노처럼 이어지는 파생효과를 찾아보라 (날기 위한 작은 날갯짓 하나 가 큰 변화를 가져온다) 
종종 하던 일을 멈추고 생각할 시간을 가져보라 이일을 선택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그리고 그 일은 어디로 이어질까 성공한 사람들은 실패한 사람들이 보지 못한 저 너머를 본다. 무슨 일을 하건 그냥 보지 말고 내다보라. 


7. 목표 분할: 잘게 쪼개서 시작하라 
큰일을 할 수 있는 ㄴ가장 좋은 전략은 작게 시작하는 것이다. 우리 몸은 한 번 시동이 걸리면 자동으로 작동되는 기계와 같아서 작게라도 일단 시작하면 저절로 진행이 도니다. 일단 시작하라! 너무 작아 도저히 실패할 수 없는 일부터 시작하라 


8. 즉시 실천: 결심했으면 즉시 실행하라 
속도는 차별화의 가장 효과적인 수단이고 우위 선점의 확실한 보장이다. 일어날까 말까 할 때는 벌떡 일어나고 할까 말까 할때는 즉시 시작하라. 나중은 패자의 단어이고 지금은 승자의 단어다 머뭇거리지 말고 즉시 시작하라! 

 

 

변화의 시작 하루 1프로

 

 

9. 실험정신 : 실패를 각오하고 실험정신으로 도전하라 
실패란 가설이 틀렸다는 것을 증명한 실험일 뿐이다. 변화해야 할 일을 실험이라고 생각하면 도전이 즐겁다. 하던 대로 하게 되면 얻던 것만 얻게 되고 같은 방법을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얻을 수 는없다. 다른 것을 원한다면 다르게 시도하라 


10. 백업플랜: 돌발상황을 예상하고 플랜 B를 마련하라 
모퉁이를 돌기 전까지는 거기에 무엇이 기다리고 있는지 아무도 알 수 없다. 하지만 어떤 일이 기다리고 있을지 예상하고 미리 대비책을 마련해둔 사람과 그러지 못한 사람이 나중에 겪게 될 일은 완전히 다르다. 어떤 변화를 시도하건 백업 플랜을 준비하라! 


11. 상황통제: 의지력을 시험하지 말고, 상황의 힘을 역이용하라! 
자기 통제의 달인들은 진땀을 빼면서 자기 통제를 하지 않는다. 대신 그들은 상황의 힘을 역이용해 유혹을 원천 봉쇄하고 실천할 수밖에 없는 상황을 조성한다. 변화를 포기하지 못하도록 퇴로를 차단하라. 어쩔 수 없이 실천할 수 밖에 없도록 사전조치를 취하라! 


12. 공개 선언: 은밀하게 결심하지 말고 공개적으로 선언하라! 
결심을 번복하려면 아무도 눈치채지 못하게 은밀하게 하라. 하지만 반드시 실천하고 싶다면 온 세상이 알게 하라. 사람은 자기가 내뱉은 말을 고수하려는 심리가 있다. 속으로만 다짐하지 말고 만천하에 공표하라 지키지 못했을 때 치러야 할 끔찍한 대가도 공개하라! 


13. 데드라인: 마감 시한을 앞당겨 데드라인을 재설정하라 
실천력이 뛰어난 사람은 2개의 데드라인으로 주어진 마감 시한을 자기만의 데드라인으로 재설정한다. 시작을 미루는가? 개시 데드라인을 정해 보라 마무리가 어려운가 종료 데드라인을 앞당겨라!

 

 

 

변화의 시작 하루 1프로

 

 

 

 

http://www.yes24.com/Product/Goods/22958613?scode=032&OzSrank=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