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삼척에 있는 쏠비치 리조트에 다녀왔습니다. 패밀리 룸으로 예약하였는데요, 방 3개에 화장실 2개로 되어있고 취사가 가능한 곳입니다. 전 객실이 오션뷰로 되어있는데 특히 제가 배정받은 객실은 해가 뜨는 바로 동쪽을 바라보고 있어서 아침에 멋진 일출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첫째 날은 바닷가에 나가서 일출을 보았고 둘째 날은 해가 잘 들고 바로 잘 보여서 숙소에서 멋진 일출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삼척 쏠비치 체크인은 15시인데 12시부터 스마트 체크인이 가능하여 오션뷰로 좋은 객실을 원하는 분들은 조금 일찍 오셔서 체크인을 미리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2박 3일 동안 알차게 놀기 위해서 첫째 날은 바닷가를 구경하고 저녁뷔페를 즐겼습니다. 그리고 둘째 날은 새벽부터 일어나서 일출을 보고 오션플레이에서 하루종일 놀았습니다. 그리고 저녁에는 BBQ치킨앤비어 식당에서 치킨과 맥주를 먹었습니다. 맛집으로 횟집을 가볼까 했는데 부부 중 한 명은 운전을 할 수 없다는 아쉬운 생각에 삼척쏠비치에서 치맥으로 해결하였습니다.
그리고 셋째 날은 조식뷔페를 먹고 한 번 더 바닷가를 구경하며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체크아웃하고 나왔습니다. 삼척 쏠비치 내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많아서 굳이 외부로 나가지 않고 모든 것을 해결하며 여행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삼척 쏠비치 리조트 포토존 야경
쏠비치삼척
주소: 강원 삼척시 수로부안길 453
정보: 체크인 15시, 체크아웃 11시
문의: 1588-4888
조식 및 석식 사전예약 필수
체크인하면서 바로 올인크루시브를 함께 구입하였습니다. 올인크루시브는 1인당 99,000원이지만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쿠폰입니다. 석식뷔페+조식뷔페+오션플레이 입장권과 마마티라 커피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조식,석식,오션플레이를 이용하실 계획이 있다면 올인크루시브를 구입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대신 성인 기준이기에 아이는 조식, 석식, 오션플레이를 바로 결제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체크인을 하면서 바로 석식과 조식을 예약해두었습니다. 석식과 조식은 사전예약이 필수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체크인을 하고 바로 뒤로 돌면 조식 뷔페식당이 있는데요, 옆에 있는 커피판매하는 카운터에서 석식, 조식 예약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셰프스치킨 식당은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아침, 점심에 모두 이렇게 파란색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굿앤굿스 마트입니다. 리조트 로비층에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07:30~24:00 입니다. 칫솔은 챙기고 치약 챙기는 것은 깜빡하여 마트에서 구입하였습니다. 저녁에 맥주가 부족할 때 더 사서 먹기도 하고, 아침에 컵라면을 먹기도 했습니다. (굿앤굿스마트 033-803-7853)
플레이존 오락실은 게임 외오도 당구 탁구를 할 수 있고 노래방도 즐길수있습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삼척쏠비치보다 진도쏠비치가 훨씬 잘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진도에는 야구, 공 던져서 스크린에 맞추기, 스키 타기 등 스크린을 보며 체험할 수 있는 게임등이 있고 RC카를 레일 위에서 달려볼 수 있게 하는 체험존도 있어서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 가족들도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척쏠비치 플레이존은 큰 오락실 같은 느낌입니다. 그래도 저녁시간에는 사람들이 꽉 차서 엄청 붐비더라고요. 당구와 탁구는 대기를 꽤 해야 하는 것 같았습니다. 운영시간은 09:00~24:00입니다. (문의 033-803-7859)
삼척쏠비치는 산토리니 느낌이 많이 납니다. 파아아란색과 하야야아안색이 산토리니에 와있는 기분을 물씬나게 해 줍니다. 동해바다가 이렇게 파랗고 드넓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0여 년 전에 신혼여행으로 산토리니를 다녀왔는데 그때의 느낌이 새록새록합니다.
기념품가게도 있습니다. 사는 분들보다 구경하는 분들이 많아보였습니다. 선글라스도 종류별로 비치되어있어 있습니다.
삼척쏠비치 패밀리 룸 (취사가능)
패밀리 룸이라서 방이 2개입니다. 침대방, 온돌방으로 되어있고 옷장에는 이불이 넉넉하게 더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침대방에 붙어있는 화장실이 있고 현관문옆에 있는 화장실로 두 개가 있습니다.
패밀리 룸은 취사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식기와 냄비, 전기밥솥이 있습니다. 뭘 따로 해먹지는 않았지만 아이와 함께 여행 다니는 순간부터는 취사가 가능한 곳이 조금 더 마음이 편한 건 사실입니다.
삼척쏠비치 산책로 바다 일출
삼척쏠비치는 로비층에서 리조트 건물로 옮겨서 산책로 입구로 나가보았습니다. 바로 옆에 오션플레이 슬라이딩이 보입니다. 그 옆으로 조금만 걸으면 삼척쏠비치의 바닷길로 갈 수 있습니다. 입구부터 산책로까지는 3분 정도로 굉장히 가깝습니다. 계단을 내려가면 바로 모래사장이 펼쳐집니다. 겨울에는 쉽게 예약해서 올 수 있었지만 여름철에는 인기가 많아 예약하기 어려운 곳이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모래사장이 있는 바다가 굉장히 가깝고 촛대바위도 가까워서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일출을 기다렸다가 사진을 찍어봅니다. 여름에는 서핑하는 분들도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바다 일출을 오랜만에 봅니다. 확실히 일출은 왜 동해쪽에서 보는지 알겠습니다. 그동안 보았던 태양의 크기가 확실히 다른 것 같습니다. 떠오르는 태양이 엄청 엄청 큽니다. 그래서 더 감동적인 것 같습니다.
1월 1일에 보는 해는 아니지만 2023년의 첫 일출을 이렇게 큰 태양으로 시작하니 기분이 좋고 괜히 더 기분이 좋습니다.
촛대바위까지 가지 않더라도 쏠비치삼척 바닷가에서 보는 일출도 아주 제대로 멋진 모습이었습니다.
삼척쏠비치 포토존
산토리니를 연상하는 종 앞에서 사진을 찍어봅니다. 제일 유명한 포토존인 것 같습니다. 삼척 쏠비치 오시면 여기서 꼭 사진을 찍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강원도 삼척 쏠비치 야경
삼척쏠비치는 밤에도 너무 이뻐요. 야경으로 들어오는 불빛이 초록색, 파란색, 초록색으로 바뀌기도 해서 사진 찍을 때마다 다른 느낌이 들어서 재미있습니다. 밤에 술 먹고 일찍 주무시지 마시고 사진도 몇 장 건져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강원도 삼척 쏠비치 즐기기
1. 체크인은 12시부터 가능하니 좀 더 일찍 와서 좋은 뷰 객실로 배정받기!
2. 바닷길 산책로를 따라 모래사장에서 겨울바다 바라보기!
3. 조식은 꼭 창가에서 멋진 바다뷰를 바라보며 먹기!
4. 석식은 편한 테이블에서 먹기! 해가지면 온통 까만색으로 보이기 때문에, 오히려 겨울에는 창가라 조금 추워요.
5. 여유있는 다른 날은 BBQ치킨앤비어 식당도 즐겨보기 (배달보다 바삭하고 맛있어요)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척 쏠비치 오션플레이 겨울 실내 워터파크 후기 (5) | 2023.02.08 |
---|---|
삼척 쏠비치 리조트 조식 뷔페 석식 모두 먹어본 후기 (2) | 2023.02.07 |
빙어축제 양평 산수유마을 향리낚시터 후기 (0) | 2023.02.03 |
겨울여행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예약 글램핑 41호 (0) | 2023.01.26 |
인사동 점심 곰탕 맛집 장수하늘소 인사점 (1) | 2023.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