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겨울여행 대전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예약 글램핑 41호

반응형

겨울여행으로 대전 대청댐 근처에 있는 로하스 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여름에는 더욱 예약하기 어려운 곳으로 유명한데요, 이번엔 겨울철이라 그런지 실시간 광클릭으로 제일 큰 글램핑 방을 예약할 수 있었습니다. 두 가족이 함께 간 것이라 큰 글램핑으로 예약했는데요, 거실 겸 주방 하나를 사이로 양 옆에 두 개의 방이 있는 구조입니다. 두 가족이 함께 하기 좋은 구조여서 더욱 알차게 여행을 즐기고 올 수 있었습니다. 로하스 캠핑장 41호는 6인기준 최대 8명까지 가능한 곳으로 비수기인 9~6월에는 25만 원입니다. 42~50호는 최대 5명이 가능한 곳이라 15만원으로 가격 차이가 있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문의전화 : 042-933-6575

대전 대덕구 대청로 424번길 200 일원 (미호동 643-2)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예약하셔야 합니다.

 

 

 

겨울 글램핑 여행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겨울이라 눈이 소복히 쌓인 곳이 있습니다. 겨울 글램핑은 처음이지만 불멍을 하기 위해 장작과 숯을 알차게 챙겨서 방문하였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저녁에 해가 지면 추워질 것 같아서 입실하자마자 숯을 넣고 불을 피워보았습니다. 추워서 바베큐를 오래 먹지 못할 거 같아 메인요리가 아니다 보니 바베큐를 따로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숯과 장작도 따로 사가지고 갔습니다. 

 

 

혹시 밤숯 피워보신적있으신가요?  진짜좋습니다. 밤과 황토로 만든 친환경 숯불구이용이라서 그을음이 적고 화력이 더 오래 지속된다는 말에 구입해 보았는데요, 진짜 좋은 것 같습니다. 모양도 동글동글 귀엽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새로 사가지고 산 장작도 좋고, 로하스 캠핑장에서 주신 장작도 굉장히 좋습니다. 아침에 41호 근처에서 공사 진행으로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고 양해부탁드린다며 추가로 주신 장작 한박스 덕분에 3~4시간 거뜬하게 불멍을 원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불멍은 신기한 것 같아요. 마냥 바라보게 되더라구요. 조금만 불에서 멀어지면 추워져서 옹기종기 붙어서 이야기도 도란도란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새로 구입해본 밤숯도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예약은 굉장히 어려웠는데 겨울이라 그런가 중간중간 빈 글램핑도 있었습니다. 

 

 

반응형

 

정읍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로하스 캠핑장 입실 하기 전 대청댐 구경을 위해 대청호에 들렀습니다. 아이들은 추운데도 열심히 뛰어나니며 신이 났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마지막 산책길까지 잘 내려왔습니다. 겨울철에도 산책길을 걸으시는 분들이 꽤 많았습니다. 

 

로하스캠핑장 41호 8인까지 가능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제일 가운데에 주방 겸 거실처럼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그리고 사이의 문으로 화장실을 갈 수 있습니다. 화장실은 변기, 세면대가 있습니다. 화장실이 의외로 따뜻해서 편리했습니다. 불멍을 위해 밖에서 앉을 수 있는 의자가 4개 구비되어 있습니다. 어른은 딱 4명이라 앉기 좋았습니다. 사가지고 온 장작과 사장님께서 공사 중이라며 추가로 주신 추가 장작 상자 덕분에 오래오래 불멍을 할 수 있었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화장실은 샤워 호스가 있어서 샤워도 할 수 있지만 아이들 챙기느라 샤워를 하지는 않았습니다. 화장실이 온기가 있고 따뜻해서 샤워를 하더라도 크게 춥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양 옆으로 있는 방 공간의 크기는 거의 동일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냉난방이 가능한 에어컨처럼 보이는 기기가 있습니다. 난방을 최대로 틀어놓으니 따뜻합니다. 방바닥의 온돌도 따뜻하게 올라와서 춥지는 않은 편입니다. 그렇다고 반팔이나 얇은 긴팔만 입기에는 조금 추운 편입니다. 난방을 오래 틀어놓으니 잘 때 건조하긴 하더라고요.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놀러 오면 설거지가 귀찮을 수 있으나 따뜻한 물이 너무 잘 나와서 오히려 설거지하는 시간이 즐거웠던 것 같습니다. 글램핑장 안으로 들어오면 방과 화장실은 따뜻하지만, 주방 겸 거실로 있는 공간은 안과밖을 자주 왔다 갔다 하다 보니 온기가 계속 유지되지 않아서 조금 추운 편입니다. 그래서 설거지할 때 따뜻한 물에 기분이 좋았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기본적으로 컵, 가위, 칼, 수저, 젓가락, 식기 등이 잘 구비되어 있습니다. 냄비도 크기별로 3개 있어서 라면 끓여 먹기 좋았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방에는 이불과 베개가 있습니다. 바닥에 까는 요는 두꺼운 편은 아니어서 침대에서만 생활하신 분들은 허리가 조금 배길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냉장고는 2인가족이 하루 놀기에 적당한 사이즈입니다. 술을 많이 가져오시는 가족분들은 냉장고가 부족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41호는 두 가족이 함께 오는 경우가 많다보니 냉장고에 많은 캔맥주를 넣기는 어렵더라구요. 겨울철이라 남은 맥주는 밖에 내놓고 먹었습니다. 날씨가 춥다 보니 밖에 둔 맥주가 엄청 시원해서 마시기 좋더라고요.

 

 

로하스캠핑장 놀이터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겨울이라 추워서 놀이터에 아이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퇴실하기 전에 살짝 들러서 둘러보았는데 아이들이 그네를 타며 잠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여름에 로하스 캠핑장이 왜그렇게 유명한지 알 것 같습니다. 굉장히 넓고 수영장도 있고 놀이터도 잘되어있습니다. 아이들이 날씨만 따뜻하면 더없이 잘 놀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로하스 캠핑장 마트 운영시간 (9시~21시)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마트 운영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저녁 먹다가 군것질거리나 음료 주류가 부족하시면 빨리 사다 놓으셔야 합니다. 저희는 8시 반정도에 맥주가 딱 부족해져서 문 닫기 직전에 음료와 주류를 더 구입 할 수 있었습니다.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로하스 캠핑장 마트에는 과자, 음료, 맥주 종류가 다양해서 바빠서 장을 못 보신 분들은 내부 마트에서 해결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대청호 로하스 캠핑장 즐기기

1. 입실(2시) 전에 대청호 대청댐 구경하기

2. 겨울에는 바비큐 일몰시간 전에 먼저 숯 피워서 먹어보기

3. 저녁에 스파클라 조용한 불꽃놀이 간단히 즐겨보기

4. 퇴실 전 간단하게 아이가 있다면 놀이터 구경하기.

5. 그래도 겨울캠핑 글램핑이다 보니 따뜻한 옷, 담요 잘 챙겨 오기!

 

 

영동 송호국민관광지 캠핑장 금강둘레길 후기

 

영동 송호국민관광지 캠핑장 금강둘레길 후기

가을 단풍을 보러 영동 송호 국민관광지에 다녀왔습니다. 캠핑장으로도 유명하지만 당일 방문하여 금강 둘레길을 걷고 오시에도 좋은 곳입니다. 오늘은 금강 둘레길 산책을 하고 은행나무길도

kmyj5670.tistory.com

 

공주산림휴양마을 국립자연휴양림 숲나들e에서 예약했어요!

 

공주산림휴양마을 국립자연휴양림 숲나들e에서 예약했어요!

공주 산림휴양마을에 다녀왔어요. 예약한 곳은 숲속의 집 칠봉산 숙소였는데요, 정말 왜 이름이 숲 속의 집인지 알 것 같았습니다. 숲 속의 초록 초록함과 청량한 새소리에 힐링 가득한 여행이

kmyj567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