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인사동 맛집 한정식 뜰아래 점심 추천 메뉴

반응형

인사동에서 청국장과 박대구이(생선)를 맛있게 드시고 싶다면?

인사동 한정식집 뜰아래를 추천드려 봅니다. 요즘 인사동의 웬만한 유명 맛집은 주말에 점심시간 제때에 맞춰 들어가서 먹기가 어지간히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유명한 맛집은 순번 대기표까지 뽑아서 기다려도 1시간을 넘게 기다려야 하더라고요. 추운 날씨에 밖에서 기다리기도 어렵고 배가 너무 고파서 유명한 맛집 근처에 맛있어 보이는 집으로 찾아들어가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우연히 발견한 뜰아래 식당에서 정말 맛있게 먹고 나온 박대구이가 아직도 생각이 날 정도이면 맛집은 맛집인 것 같습니다. 청국장과 생선구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해 봅니다.

 

 

 

인사동 맛집 골목 거리거리를 돌아다니며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뜰아래 정식 메뉴였습니다. 청국장 정식이 13,000원인데 지나가는 길에 청국장의 고소한 냄새가 저희 걸음을 붙잡더라고요.

 

뜰아래정식(밑반찬이 엄청 많아 보여요), 두루치기 정식, 박대구이 정식, 커플게장, 간장돌게장, 양념게장 정식 등이 있고 버섯불고기 전골도 있습니다. 

 

 

뜰아래

서울 종로구 인사동 8길 10

안국역 5번 출구에서 380m

매일 11:30~22: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월요일이 공휴일이면 정상영업한다고 합니다. 

15:00~17:00 브레이크 타임 있습니다. 

 

 

인사동 한정식 맛집 뜰아래 메뉴

 

 

점심에 먹는 한정식과 정식메뉴 외에도 저녁에 드시면 좋은 안주 메뉴도 맛있어 보입니다. 홍어 삼합과 묵은지보쌈이 있습니다. 박대구이 정식이 아닌 크게 나오는 박대구이 가있고 두부김치 및 닭볶음탕, 해물파전, 감자전, 부추전 등이 있습니다.

 

 

제육 두루치기 정식 2인분과 박대구이 정식 1인을 주문하였습니다. 제육 두루치기는 양념이 맛있습니다. 조금 더 자극적이고 달달한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건강한 맛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뜰아래 밑반찬

밑반찬으로 나오는 콩나물무침과 고사리 무침, 김치와 무생채 그리고 추가 나물들은 모두 고소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주문한 정식이 나오기 전에 밑반찬으로 밥을 반공기정도 먹어버릴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청국장이 참 맛있더라고요. 박대구이 정식으로 주문한 메뉴 안에 된장찌개를 청국장으로 바꿀 수 있다고 하셔서 얼른 바꾸었습니다. 청국장 냄새가 굉장히 고소하고 구수합니다.

 

반응형

 

청국장을 못 먹는 친구도 먹을 수 있을 만큼 호불호 없이 먹을 수 있을 만큼 맛있습니다.

 

 

무엇보다 깜짝 놀라게 맛있던 메뉴는 박대구이입니다. 그냥 생선구이가 뭐가 그리 다르겠어했는데 정말 다릅니다. 주인장 추천메뉴인 이유가 있습니다. 고소하고 담백하며 식감도 좋습니다. 제일 먼저 해치운 메뉴입니다. 맛있어서 다음에는 박대구이를 더 많이 주문해야겠다는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인사동 맛집 골목에 위치한 뜰아래는 정식 메뉴로 유명한 맛집입니다. 벌써 20년째 부부가 운영하는 한식 전문점이라고 하네요. 친절한 사장님 미소가 계산을 하고 나서는 발걸음에 훈훈함을 더해주셨습니다. 

 

 

인사동 한정식 뜰아래 즐기기

1. 청국장과 생선구이를 좋아한다면 반드시 들리기!

2. 박대구이 정식을 꼭 먹어보기

3. 밑반찬 모두 잘 먹어보기

4. 인사동 유명 맛집 기다리기 싫을 때, 너무 헤비 하지 않게 점심을 먹고 싶을 때 딱 좋은 곳!

 

 

 

익선동데이트 사주카페 토정비결 운세 잘 맞아요!

 

익선동데이트 사주카페 토정비결 운세 잘 맞아요!

익선통하다 사주카페에서 토정비결을 보고 왔는데, 성격 및 지금까지의 운세가 아주 잘 맞아서 신기했습니다. 결국 가족 것까지 모두 보고 나왔습니다. 향후 앞으로의 몇 년간의 토정비결도 함

kmyj5670.tistory.com

익선동 맛집 예약 살롱순라 방문 후기

 

익선동 맛집 예약 살롱순라 방문 후기

예약 없이 방문하기 힘들다고 하는 살롱순라 를 일주일 전부터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였습니다. 점심으로 방문하려다가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맥주도 한잔 하기 위해 저녁시간으로 예약을 변경하

kmyj567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