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익선동 맛집 예약 살롱순라 방문 후기

반응형

익선동 맛집! 사전예약 필수 살롱순라

익선동 맛집 상롱순라를 가기 위해 일주일 전부터 미리 예약하였습니다. 점심으로 방문하려다가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맥주도 한잔 하기 위해 저녁시간으로 예약을 변경하였습니다. 

인터넷으로 시간대별 예약이 잘 되어있으니 꼭 예약 후 방문하시길 추천드려요.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무작정 기다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도 대기하는 곳에 난로도 켜놓고 따뜻한 방석도 있어서 그런지 기다리시는 분들도 재미있게 시간을 보내시더라고요^^)

저는 저녁에 방문하였는데 불빛이 반짝반짝해서 너무 이쁘더라고요. 내부의 인테리어 및 분위기가 좋아서 식사하는 동안 너무너무 즐겁게 머물 수 있었습니다. 대신 주말이라 2시간 시간제한이 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음식은 기다리지 않고 바로 나와서 맛있는 음식을 순삭 하여 30분 만에 다 먹고 사진 찍고 수다 떨다가 나왔습니다. 

 

 

여자 셋이 방문해서 3개의 메뉴를 주문하기 위해 피자는 패스했어요. 맛있어 보이긴 했지만, 피자만으로 배부를 것 같아 스테이크와 샐러드, 스파게티를 주문하였습니다. 

 

 

살롱순라

익선동 한옥거리 도보 3분

매일 11:30~22:00 (월요일 매주 휴무)

평일 브레이크타임 15:30~17:00 있음

주말에는 브레이크타임 없어서 좋아요!

 

 

 

외관이 정말 이뻤어요. 멀리서부터 반짝반짝한 살롱순라 모습에 카메라를 들고 열심히 찍어보았습니다. 

 

 

평일에는 런치세트도 운영하나 봐요. 17,800원에 미니 샐러드, 파스타/리소토, 아메리카노/탄산음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6시에 예약하고 5시 45분쯤 방문했는데 다행히 바로 자리를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친절한 분위기 좋아요 좋아요!

 

 

외부는 한옥한옥한 느낌인데 내부는 공주공주하더라고요. 중간중간 조명이 많은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연말분위기가 물씬 나더라고요. 저녁에는 연인들의 데이트뿐만 아니라 모임도 많이 하시는 듯해요. 어머님 아버님으로 보이는 나이 드신 분들도 멋지게 정장으로 차려입으시고 단체로 모이셔서 식사를 하는 모습이 멋져 보였습니다. 

 

반응형

 

살롱순라 생맥주 Craft Beer

 

친구들과의 모임에 맥주가 빠질 수 없죠. 많이 마시지는 못해서 맛있는 맥주 한잔씩을 해보려고 신중하게 골라보았습니다. 맥주 소개가 재미있어요.

라이프 베스트 라거는 산뜻하고 청량감 있는 페일라거, 조커 골든 페일 에일은 깔끔한 목 넘김으로 누구나 가볍게 마실 수 있는 황금빛  컬러의 골든 페일 에일입니다.

마지막 헌치백 세션은 하루 종일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화사한 향의 IPA이라고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헌치백 세션을 주문했습니다. 

 

 

친구들은 라이프 베스트 라거를 주문하고 저는 헌치백 세션을 주문하였습니다. 확실히 하루종일 마실 수 있다는 표현에 맞게 제일 호불호 없이 마실 수 있는 맛입니다.

저에게는 라이프 베스트 라거는 향이 좀 세게 느껴지더라고요. 

 

 

오랜만에 친구들과 식당에서 맥주 한잔을 하면서 신이 났습니다. 이쁘게 찍어보려고 갖은 애를 써봅니다. 저는 갤럭시 s21 플러스인데요, 친구들은 갤럭시 S22 울트라를 사용하더라고요.

시리즈 한 개 차이인데 사진이 훨씬 잘 나오는 것 같아요.

 

 

살롱순라 스테이크 샐러드 추천

 

살롱순라는 스테이크 샐러드가 유명한데요, 저희는 스테이크를 따로 주문하기 위해서 수제 리코타 치즈 샐러드를 주문하였습니다. 수제 리코타 치즈가 정말 맛있었어요. 

 

 

파스타는 아무래도 유명한 명란 크림 파스타를 주문하였습니다. 톡톡 터지는 명란이 스파게티와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역시 베스트 메뉴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스테이크는 채끝 등심 스테이크를 주문하였습니다. 기본 미디엄 레어 굽기예요. 조리까지 20분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정말 그만큼, 혹은 조금 더 빠르게 나온 것 같습니다. 

 

 

이쁘게 나온 비주얼이라서 더 좋았습니다. 사진을 열심히 찍고 맥주 한잔이지만 건배도 엄청 여러 번 하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이쁜 접시, 맛있는 음식, 좋은 분위기, 반짝반짝 많은 조명들로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살롱순라에 방문하실 때는 인터넷으로 날짜, 인원수를 꼭 예약하고 방문하시기를 다시 한번 추천드립니다. 사람들이 정말 많아 대기하는 시간이 너무 많아질 수 있어요. 그리고 메뉴는 시그니처 대표메뉴를 선택하시는 게 더 맛있는 것 같아요.

트러플 머시룸 피자, 핫치킨 다이볼로 피자, 스테이크 샐러드, 명란 크림 파스타, 명란 매콤 알리오 올리오, 채끝 등심 스테이크, 스테이크 트러플 버섯 크림 리소토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리소토도 정말 맛있을 것 같은데 못 먹어봐서 아쉽더라고요. 맛도 좋은데 분위기까지 좋고 맥주까지 맛있는 살롱순라는 데이트하기에도 친구끼리 오기에도 단체로 모임을 하기에도 더없이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살롱순라 이용하기

1. 인터넷 예약을 반드시 하고 방문한다. 

2. 여러 개의 음식 주문 시 베스트 메뉴는 꼭 먹어본다. 

3. 분위기가 좋으니 사진을 꼭 찍어본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조계사뷰 후기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인사동 조계사뷰 후기

친구들과 1박 2일 겨울여행을 서울로 다녀왔습니다. 겨울에도 핫한 익선동과 거리가 가까운 인사동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로 예약하였습니다. 호텔은 익선동과 인사동에

kmyj5670.tistory.com

익선동 놀거리 인생네컷 후기 소품 많은곳이 좋아요

 

익선동 놀거리 인생네컷 후기 소품 많은곳이 좋아요

요즘 익선동에서 재미있는 놀거리를 찾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아줌마 셋이 자유부인하려고 만나기는 했는데 뭘 하고 놀아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생각난 것이? 요즘 핫하다고 하는

kmyj567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