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인사동 점심 곰탕 맛집 장수하늘소 인사점

반응형

인사동에서 한우곰탕 맛집은? 장수하늘소 인사점! 

인사동에서 한우구이 맛집으로 유명한 장수하늘소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점심으로 한우구이를 주문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는 전날 먹은 음식들이 많아 속이 부담스러워서 장수한우곰탕을 먹기로 했습니다.

장수한우곰탕은 국물이 진하고 무엇보다 한우가 정말 정말 아주 많이 들어있어서 더 맛있습니다. 먹어도 먹어도 끝이 없이 나오는 아주 부드러운 한우고기 덕분에 몸보신을 충분히 한 기분입니다.

장수하늘소 인사점의 장수한우곰탕은 다른 곳보다 더 비싸도 괜찮을 것 같았어요. 다른 곳이랑 확실히 다르게 부드럽고 맛있는 한우고기가 정말 많이 들어있었거든요.

국물도 진해서 술 먹은 다음날 아침 겸 점심으로 딱이었습니다. 곰탕에 들어있는 한우고기도 정말 부드럽고 양도 많아서 나중에 아이와도 함께 와서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주부 같은 마음이 다른 분들도 많은지 포장이 가능하더라고요. 장수한우곰탕은 포장할 경우 1팩에 25,000원이고 맛있는 깍두기도 포함입니다. 

 

장수하늘소 인사점

인사동 장수하늘소
인사동 장수하늘소

 

저녁에 오시는 분들은 단연 한우구이를 제일 많이 선택하시겠지만 제가 간 시간은 11시 반이어서 그런지 식사류를 드시는 분들이 더 많았습니다. 의외로 장수한우 듬뿍 미역국을 드시는 분도 계시고, 편배찜을 드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나중에 편백찜을 먹어보고 싶은 비주얼이더라고요. 한우와 신선한 야채를 편백나무에 담아 증기로 찜하여 담백하게 먹을 수 있는 쌈요리입니다.

저와 친구들은 너무 배부를 것 같아 선택하지 못했지만 다른 테이블에서 시킨 편백찜 비주얼이 굉장히 맛있어 보였습니다. 

 

 

장수하늘소

서울 종로구 인사동길 34-1

종로3가역 5번출구에서 368m

 

(인사동 메인 쌈지길에서 종로 쪽으로 내려오면 바로 있어서 찾기 쉽습니다. 

저도 어디갈지 고민하다가 엄청 큰 간판을 보고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독특하게 식당은 1층은 아니고 지하로 내려가시면 넓은 장수하늘소가 있습니다.)

운영시간 11:30~21: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인사동 장수하늘소인사동 장수하늘소
인사동 장수하늘소

 

요즘 식당에 가면 많이 보이는 식당 로봇이 있더라고요. 테이블로 음식을 배달해 주는 것이 다시 봐도 신기했습니다. 

 

인사동 장수하늘소인사동 장수하늘소
인사동 장수하늘소

 

옷을 거는 헹거도 중간중간에 비치되어있어서 요즘 겨울철이라 두꺼운 외투를 걸어놓고 자리에 편하게 앉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곰탕 한우고기 정말 맛있어요!

 

반응형

 

장수한우곰탕은 오래 기다리지 않고 빠르게 나왔습니다. 거의 식당이 오픈하자마자 들어간 시간이었는데도 주문이 빠르게 나와서 좋았습니다. (배 안 고파서 곰탕을 주문해 놓고 음식이 빨리 나오니 좋은 우리들) 

 

인사동 장수하늘소
인사동 장수하늘소
인사동 장수하늘소

 

맑은 곰탕국물입니다. 처음에는 파와 진한 국물이 맛있다. 하며 먹었는데 안쪽에 생각보다 많은 한우고기가 잔뜩 들어있더라고요. 곰탕에 있는 한우고기로 배불러보기는 또 처음입니다. 그래서 더 좋았습니다. :)

 

인사동 장수하늘소인사동 장수하늘소
인사동 장수하늘소

 

곰탕과 함께 먹는 김치와 깍두기입니다. 확실히 깍두기가 더 맛있습니다. 그래서 장수한우곰탕을 팩으로 포장하는 경우 깍두기를 함께 포장해 주시는가 봅니다. 

 

인사동 장수하늘소
인사동 장수하늘소

 

양파와 고추도 신선하고 함께 나오는 쌈장도 맛있습니다. 

 

 

장수하늘소 인사점 즐기기

1. 아침겸 점심으로 뜨뜻한 곰탕국물에서 해장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 

2. 장수하늘곰탕에는 부드럽고 맛있는 한우고기가 엄청 많다. 

3. 인사동과 익선동에는 오전 11:30분부터 대기하는 줄이 엄청 길어서 30분~1시간 이상 기다리는 것은 기본인데 장수하늘소는 굉장히 넓은 식사공간을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가서 주문하고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4. 함께 식사하는 인원이 3명 이상이라면 편백찜을 드셔도 좋을 것 같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인사동 맛집 한정식 뜰아래 점심 추천 메뉴

 

인사동 맛집 한정식 뜰아래 점심 추천 메뉴

인사동에서 청국장과 박대구이(생선)를 맛있게 드시고 싶다면? 인사동 한정식집 뜰아래를 추천드려 봅니다. 요즘 인사동의 웬만한 유명 맛집은 주말에 점심시간 제때에 맞춰 들어가서 먹기가

kmyj5670.tistory.com

익선동 맛집 예약 살롱순라 방문 후기

 

익선동 맛집 예약 살롱순라 방문 후기

예약 없이 방문하기 힘들다고 하는 살롱순라 를 일주일 전부터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였습니다. 점심으로 방문하려다가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맥주도 한잔 하기 위해 저녁시간으로 예약을 변경하

kmyj567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