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뷰티 정보

필립스 전동칫솔 소닉케어 키즈 호환모 비교 (어린이 칫솔모)

반응형
반응형

 

필립스 전동 칫솔모 소닉케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필립스 전동칫솔 성인 것을 사용하다가 너무 좋아서 아이에게도 소닉케어 키즈를 사주었습니다. 막상 사주고 잘 쓰고 있다 보니 칫솔모가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필립스 소닉케어 키즈 호환모를 판매하길래 몇 달째 저렴하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호환모를 사용했던 올 한 해에 치과치료를 4번이나 받았습니다. 물론 칫솔모 때문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그동안 아이 치아 건강에 너무 소홀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금니 4개를 모두 신경치료를 받고 나니 칫솔모와 치실 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됩니다. 그래서 다시 원래 정품 소닉케어 키즈 칫솔모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다시 구입을 해보면서 기존에 남아있던 소닉케어 키즈 호환모와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필립스 전동칫솔 소닉케어 키즈 사용 후기!

 

필립스 전동칫솔 소닉케어 키즈 사용 후기!

초등학생 아들은 필립스 소닉케어 전동칫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먼저 필립스 전동칫솔을 사용해보니 일반 칫솔보다 더 잘 닦이고 무엇보다 시간을 따로 재고 있지 않아도 3분 동안 잘 양

kmyj5670.tistory.com

 

필립스 전동칫솔 소닉케어 키즈

소닉케어 전용 칫솔모는 3세 이상용과 7세 이상용으로 나누어집니다. 초등학생이라면 7세 이상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3개월에 한 번씩 칫솔모 교체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새 칫솔모는 플라그 제거 효과가 28%나 올라간다고 합니다. 3세용 대비해서 사이즈가 커지고 치아형태에 맞춰서 모양이 변경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들을 위한 칫솔모이다 보니 조금 더 부드러운 브러싱을 위한 소프트 칫솔모입니다. 또한 약한 잇몸을 보호해주는 부드러운 재질의 칫솔모 실드가 있습니다. 

 

소닉케어 칫솔모 vs 호환모 비교

왼쪽의 빨간색 칫솔이 호환모입니다. 그리고 오른쪽의 하늘색이 소닉케어 정품 칫솔모입니다. 외관상으로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하단의 전동칫솔과 연결하는 부분도 거의 동일합니다. 

 

하지만 자세하게 보면 칫솔모의 내구성이 미세하게 다릅니다. 소닉케어 정품 칫솔모는 미세모로 손가락으로 만져보았을 때 탄탄함이 있는데 반해 소닉케어 호환모는 탄력과 미세함이 조금 떨어집니다. 말 그대로 정품 칫솔모에 비해 덜 탄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정도의 차이에 무슨 큰 다른 점이 있겠어라는 생각으로 1년을 사용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정품 칫솔모 모다 덜 닦이는 부분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소닉케어 호환모의 가격이 매리트가 있어서 1년정도 사용해보았는데요 (거의 1/6 수준의 가격) 좋은 필립스 전동칫솔을 사서 호환모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소닉케어 정품 칫솔모로 꾸준히 잘 관리하는 것이 좋겠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좋은 제품 사서 저렴한 호환모로 대강 관리하는 것보다 소닉케어 칫솔 정품과 소닉케어 칫솔모 정품을 구입하여서 잘 관리하는 것이 낫겠습니다. 소닉케어 호환모의 경우 1달 이상을 사용하기 어렵지만 소닉케어 정품 칫솔모의 경우 3개월을 사용할 수 있어서 장기적으로 보면 큰 가격차이도 아닐 수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