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리티쉬숏헤어

고양이 두부두부모래 추천! 천연콩비지 사용

반응형

고양이 화장실 모래로 두부두부 모래 많이 사용하시죠? 저도 고양이 입양 후 고양이 화장실 모래 고를 때 100% 콩비지만 사용한 두부두부 모래를 애용하였습니다. 고양이 배설물이 뭉쳐진 모래를 바로 화장실에 변기 물에 내리기때문에 배변처리가 용이하다는 장점이 정말 편리했습니다. 두부두부모래는 먼지도 잘 안 나고 모래 자체에 향이 입혀져 있어서 배설물에 대한 직접적인 냄새가 많이 나지 않아 만족하고 사용한 제품입니다. 무엇보다 처음 데려온 밀크와 송이가 모래를 가리거나 거부하지 않고 처음부터 잘 적응해주었다는 점에서 계속 두부두부 모래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집사의 개인적인 취향이겠지만 향은 라벤더 향이 제일 좋더라고요. 결과는 대만족! 고양이들이 라벤더향에도 잘 적응해주었습니다.

반응형

 

두부두부모래 추천!

집사의 취향차이겠지만 저는 라벤더 향이 좋습니다. 주문할 때도 두부두부 모래 중에서 오리지널, 녹차, 라벤더 향 중에 항상 라벤더 향이 빨리 품절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만큼 배설물 향을 제일 커버해주는 향이라고 생각됩니다. 

 

두부두부 모래는 확실히 먼지가 덜 나는 편입니다. 처음 고양이 두 마리를 입양해서 데려왔을 때 그냥 주셨던 모래와 비교하면 먼지가 덜 나서 좋았습니다. 배설물을 뒤적뒤적 할 때, 새 모래를 채워줄 때 모두 먼지가 많이 날리지 않아 만족했습니다. 하지만 먼지가 아예 안 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날림이 적다는 것이 포인트.

 

라벤더 향은 모래 색상이 살짝 핑크색에 가깝습니다. 이제는 고양이를 입양한 지 3년 차다 보니 직접적인 배설물을 봐도 아무렇지 않지만 처음에는 익숙하지 않아서 흰색 컬러 모래는 지양하게 되더라고요. 냥이들아 미안. 

 

고양이 벤토나이트 모래는 우리 집 고양이들이 정말 좋아하긴 하더라고요. 벤토나이트 모래를 깔아주었을 때 고양이들이 각자 화장실에 들어가서 눕고 비비고 난리가 났었는데요. 대신 거실에 모래 사막화가 너무나 심했습니다. 그리고 모래를 변기에 버리지 못하고 따로 휴지통에 버려서 모아두었다가 치워야 하다 보니 여름철에 배설물 냄새가 너무 심했습니다. 두부두부 모래는 이런 점에서 가장 큰 장점이 화장실 변기에 바로 용변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배설물이 뭉쳐진 모래를 쏙쏙 골라서 화장실 변기에 버려주면 물에 잘 녹아서 쓰윽 내려가기 때문에 정말 편리합니다. 모아둘 필요도 없고 사막화도 되지 않고 냄새도 나지 않습니다. 

 

우리 집 밀크 송이도 두부 두부 모래를 반겨하더라고요. 무향보다 라벤더 향을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두부두부 모래를 오래 사용해보고 자신감이 붙어서 가는 입자 모래도 사용해보았는데요. 라벤더향의 향은 그대로이고 두부 모래 입자가 굉장히 가늘게 나온 제품이더라고요. 일반 입자보다 확실히 먼지도 덜나고 배설물도 잘 뭉쳐지고 물에도 더 잘 녹아서 더 만족했습니다. 

 

한참 두부두부 모래 라벤더향을 꾸준히 사용하다가, 어느 날 모래가 부족한데 당장 내일 필요해서 급하게 쿠팡에서 아무 생각 없이 시킨 모래 제품이 있었습니다. 몬스터 캣리터인데요, 이 제품의 오리지널 향이 제가 좋아하는 캐러멜 향과 동일해서 너무 좋더라고요. 두부두부 모래만큼 먼지가 나지 않고 가는 입자여서 물에도 잘 녹고 아이들이 이 모래 역시 잘 적응해주어서 현재는 향 때문에 몬스터 캣리터에 정착하고 있습니다. 두부 두부 모래 품질과 동일하면서 향은 개인 취향대로 조금 더 다양하게 고를 수 있어서 이 제품도 공유해봅니다.  

 

고양이두부모래 깔끔한 몬스터 캣리터

고양이 두부 모래 어떤 것 사용하시나요? 저는 처음 고양이를 데리고 왔을 때는 펫 샵에서 주는 두부 모래를 사용했습니다. 양 많고 제일 저렴한 모래였어요. 비교 대상이 없으니 그저 물에 녹는

kmyj5670.tistory.com

 

두부두부모래 초보 집사님께 딱이에요!

처음 고양이를 입양하고 어떤 화장실이 좋은지, 어떤 모래가 좋은지, 어떤 사료를 좋아할지 등등 새끼 고양이들이 무엇을 좋아할지 몰라 전전긍긍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특히 모래의 경우 만족하지 않으면 화장실을 가지 않는다고 들어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는데요. 확실히 많은 분들이 구입하는 제품은 다르더라고요. 크게 호불호 없이 적응을 잘할 수 있는 화장실 모래로 두부두부 모래만 한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냥이들도 잘 적응하고 먼지 없고 물에 잘 녹고 향도 무난해서 이만한 제품이 없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