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인테리어

블루투스 가정용 노래방 기계 미라클더씽 사용 후기!

반응형

노래방을 좋아하는 가족입니다. 코로나 전에는 회식을 하러 가지 않아도, 술을 먹지 않아도 가족끼리 코인 노래방에 자주 다녔었는데요, 코로나 이후로 노래방에 가는 것이 어려워지면서 소소한 일상의 재미를 위해 블루투스 가정용 노래방 기계, 미라클 더 씽 M200을 구입해보았습니다. 블루투스 마이크 2개가 포함되어 있어서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좋은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 가정용 노래방

충전은 C타입 전용 충전기가 들어있습니다. 혹은 집에 있는 C타입 케이블과 어댑터를 이용해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대신 고용량 어댑터(초고속충전기)는 인식하지 못하고 일반 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마이크 2개를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식탁 옆 장식장에 올려두고 일요일 점심 식사 후 온 집에 문을 꽁꽁 닫은 뒤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블루투스로 연결하여 이렇게 노래방을 만들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미라클 더 씽은 리모컨으로 마이크와 스피커 컨트롤이 가능하여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AUX 지원하여 노트북으로도 연결해서 스피커로도 이용하고 있습니다. 블루투스 지원이 꽤 빠르기 때문에 핸드폰, 노트북 연결을 자유롭게 하면서 이용하고 있는데요, 블루투스 연결은 1대만 가능하기 때문에 1번 모바일에서 연결되어있으면 2번 모바일로는 연결이 불가합니다. 1번 모바일에서 블루투스 연결 해제를 해두어야지만 2번 모바일에서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합니다. 

 

미라클 더 씽 노래방 마이크

2.1 채널 듀얼 서라운드 스피커 구조를 기반으로 한 앰프는 고성능 HIFI 10W (MAX20 W) 스피커가 2개 탑재되어 최대 40W의 입체적인 사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진공 드라이브도 가능합니다. 2,500mAh 대용량 배터리라서 최대 5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AUX IN 뿐만 아니라 OUT 도 지원이 가능하여 외부 스피커로 확장까지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고사양 오디오 칩이 내장되어 DSP 6단계 에코 조절이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는 요즘 대세인 5.0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앰프 내부에 흡음재가 내장되어있어 소리 출력 시 미세한 잡소리를 최대한으로 제거해서 깨끗한 소리로 전달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이의 영어 노래를 틀어줄 때에도 미라클 더 씽의 스피커를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엠프 후면의 에어홀은 소리를 시원하게 내뿜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퍼의 역할뿐 아니라 사운드의 떨림 현상까지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집에서 아이를 위해 영어 노래를 틀어놓는 경우가 많은데 단순히 노트북이나 모바일로 틀어주는 것이 아닌 미라클 더 씽을 통해 틀어주다 보니 더 고급스러운 사운드로 들을 수 있어서 귀가 호강하고 있습니다. 

 

 

고사양 오디오 DSP칩을 적용하여 전 사양 대비 에코량을 한 껏 늘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노래방에서 부를 때처럼 에코가 많아서 노래를 적당히 불러도 잘 부르는 것 같은 자아 도취감을 선물해줍니다. 빵빵한 에코 덕에 집에서 노래를 불러도 민망하지 않고 한껏 노래방으로 즐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이크 무게는 142g입니다. 아이가 오래 들고 있어도 무거움 없이 편안합니다. 편의에 따라 6단계로 마이크 볼륨 조절도 가능합니다. 마이크에서 바로 볼륨 조절이 가능하며 마이크 화면에 현재 볼륨을 표시해줍니다. 마이크는 더블에이 AA 건전지 2개가 들어갑니다. 화면을 통해 배터리 잔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리모컨 사용 시 "MENU"버튼이 어려웠는데 고음/저음 설정하는 부분이었네요. 다른 버튼은 모두 직관적으로 이름이 표시되어있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와 앰프는 925.3~937 Mhz 주파수로 무선 연결이 되어 최대 30M 간격 안에서는 끊김 없이 연결이 가능합니다. AUX 확장 연결은 대형 스피커 연결할 때나 카오디오 연결 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혹은 헤드셋이나 이어폰을 연결해서 밤에 노래 부르고 싶을 때 소음 없이 조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USB포트는 USB 미러볼을 연결해서 분위기를 올리고 싶을 때 사용하셔도 좋고 음악파일이 담긴 멀티 USB 메모리 카드를 꽂아서 음악 감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충전은 2시간~5시간 정도 완충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미라클더씽을 주말에 블루투스 노래방 기계로 2시간 정도 사용하고, 평일 3일 정도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1~2시간 음악감상을 한 후에 충전하는 루틴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오래가는 편이라 사용이 편리합니다. 요즘 유튜브에서 노래하고 싶은 제목에 노래방을 붙여서 검색하면 (예: 아이유 노래 노래방, 불 타오르네 노래방 등) 노래방 MR 반주가 나오는데요, 모바일과 미라클 더 씽으로 연결하고 모바일에서 유튜브 노래방 반주 음악을 틀어주면 블루투스로 연결된 마이크로 신나게 노래를 부를 수 있어 주말에 집에서도 노래방을 마음껏 즐기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