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운동

수영 오리발 숏핀 DMC 추천!

반응형

새벽 수영을 다니고 있습니다. 이제 접영까지 배우고 나니 수영 샘께서 오리발을 준비해서 가지고 오라고 하십니다. 실내 수영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오리발은 숏핀입니다. 롱핀은 바닷가나 스킨스쿠버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숏핀 중에 어떤 제품을 사야 하나 검색을 해보았더니 DMC 제품이 국민 오리발처럼 불리고 있습니다. 숏핀 DMC 오리발에도 종류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제일 발이 편하고 수영 샘께서도 많이 추천하는 DMC 하이드로 숏핀 오리발로 구입하였습니다. 색상은 라임, 핑크, 오렌지 색이 있는데요 수영복 색상과 비슷하게 맞추고 싶어서 라임색으로 주문하였습니다. 

 

 

수영 오리발 숏핀 DMC 하이드로

 

실리콘 100% 소재로 되어있어서 편안한 착용감이 제일 장점입니다. 오래 신고 있어도, 벗었다 신었다 할때에도 불편함이 전혀 없습니다. 보통 끈으로 되어있는 숏핀의 경우 발꿈치가 아프거나 잘 벗겨진다는데 하이드로 숏핀은 실내화처럼 아예 신는 방식이어서 잘 벗겨지지도 않고 발꿈치가 아프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사이드에 있는 블레이드 V라인은 가속을 극대화해줍니다. 실내 수영장에서 오리발을 처음 착용해서 수영을 해보았는데요,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단숨에 한 레일을 돌 수 있습니다. 너무 재미있고 신났습니다. 

 

 

수영 오리발 숏핀 사이즈 선택

 

반응형

 

 

수영 오리발 숏핀은 사이즈선택이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오리발은 사이즈를 넉넉하게 주문하시면 안 되고 발 사이즈에 딱 맞게 혹은 한 사이즈 작게 주문하셔야 합니다. 맨발에 착용하다 보니 조금만 커도 잘 벗겨지기 때문에 수영할 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구두 신을 때 딱 맞는 235 사이즈를 신기 때문에 XS사이즈로 주문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사이즈 미스로 중고마켓, 당근 마켓에 오리발 제품이 새상품인데도 저렴하게 올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꼭 발에 딱 맞는 사이즈로 주문하셔야 수영할 때 온전히 수영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발가락이 조금 나오는 부분이 처음에는 쑥쓰러웠습니다. 하지만 계속 신다 보니 너무 귀엽습니다. 그리고 실리콘 100% 소재라서 신기 편합니다.

 

아프지 않고 잘 벗겨지지 않아서 좋습니다. 무엇보다 오리발을 착용했을 때 수영이 빨라서 좋고 접영도 잘되어서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