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운동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스트랩

반응형

스테인리스 스틸 스트랩에서 이번에는 실리콘 스트랩으로 구매해보았습니다. 갤럭시 S21 플러스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갤럭시 워치의 큰 동그란 액정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사각형 액정의 워치를 찾다가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를 알게 되었습니다.

애플워치도 사각형 액정을 가지고 있지만 갤럭시 핸드폰과는 전혀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어메이즈 핏 gts2 mini는 갤럭시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후기도 공유합니다. (클릭)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내돈내산 후기! watch

안녕하세요. 스마일 나무입니다. 오늘도 인사드려요! :) +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watch 구성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의 구성품은 시계, 기본 스트랩, 충전선, 안내책자입니다. 온라인몰에서

kmyj5670.tistory.com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으로 그 동안 문자, 전화, 카카오톡, 알람 알림 등으로 굉장히 편하게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운동을 잘하지 않는 습관 때문에 운동기록에 관해서는 전혀 관심이 없었는데요, 점점 체력이 떨어지는 것을 느끼며 조금씩 운동을 시작해보고 있습니다.

새벽 수영도 다니고 있고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헬스장에 가서 1시간씩 무산소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내가 오늘은 운동을 얼마나 했는지, 어제와 비교해서는 어떤지, 수영은 몇 바퀴를 돌았는지가 너무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운동기록의 기능도 더 많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운동기록으로서의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의 만족도는 1000%입니다. 좀 더 스트랩이 가벼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실리콘으로 구매해보았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실리콘 스트랩!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는 스트랩 변경이 매우 쉽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동그라미 안의 부분을 살짝 눌러서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에 있는 구멍에 잘 끼워주기만 하면 됩니다. 처음에 시도해보기 전까지는 어려우면 어쩌지 하는 생각에 걱정이 되었지만, 한번 해보면 굉장히 쉽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반응형

 

실리콘 스트랩 색상!

스트랩 안쪽 내부 색상은 진한 갈색으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바깥쪽 부분은 제가 선택한 베이지 색상입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스테인리스 스트랩은 수영장 물 속에서 사용하게 될 경우 혹시나 녹이 슬지 않을까 싶어서 실리콘 스트랩으로 구매해보았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트랩으로 수영을 다녀왔는데요, 혹시나 자석으로만 되어있어서 풀어지지는 않을까 싶어서 아주 꽈악 타이트하게 착용했더니 그대로 손목에 자국이 남았습니다. 그동안 스테인리스 스트랩도 가볍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실리콘 스트랩은 훨~씬 더 가볍습니다.

 

 

수영장에서 사용할 것이 아니라 그냥 데일리로 평소에 착용하고 다니기에 더 좋은 것 같습니다. 가볍고, 땀에 대한 통풍도 잘 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1주일 정도 수영장에서 아침 1시간씩 사용해보았는데요, 다행히 스테인리스 스트랩은 녹이 슬지 않았습니다. )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실리콘 스트랩의 디자인이 만음에 듭니다. 

 

보통 수영장에서 사용하거나 운동 시 사용하는 워치 스트랩으로 스포츠밴드를 많이 이용하고 계실텐데요, 저는 스포츠밴드처럼 자석이 아닌 형태로 고정하게 되는 방식은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시계를 뺐더 풀었다 하는 경우에도 불편스러워서 자석을 이용한 형태만으로 비교하게 되었습니다. 

 

실리콘 스트랩 구입 시 주의사항!

그런데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스테인리스 스트랩의 경우에는 워치 줄이 하나로 길게 이어져있고 반대쪽 버클에 줄이 한번 둘러져서 나오는 방식이기 때문에 자석으로만 고정하더라도 잘 풀러지지 않고 더 강력하게 버티는 힘이 있습니다.

하지만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실리콘 스트랩의 경우 줄이 두 개로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워치를 뺐다 풀었다 할 때는 굉장히 편하지만, 실리콘 스트랩에 물리적으로 작은 힘이 가해졌을 때에는 스트랩이 바로 풀러져 버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너무 아쉽습니다. 실리콘 스트랩의 가볍고 편리한 장점 대비 운동시의 착용은 조금 조심스러울수 밖에 없겠습니다.   

 

스테인리스 스트랩

그래서 아직 수영장에서 실리콘 스트랩을 사용해보지는 못했습니다. 혹시나 수영을 하는 중에 내 몸과 워치가 닿아져서 갑자기 워치가 풀러져 버릴 수도 있을까 싶어 염려되는 마음입니다. 아이 방의 2층 침대의 모서리 부분이 철제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그 부분에 실리콘 스트랩을 착용한 후 워치가 자칫 근처에가면 실리콘 스트랩이 살짝 풀리더라고요. 그러다보니 데일리로 사용할 때도 조심스럽습니다. 실리콘 스트랩이 현재 두줄로 판매되고 있는데요, 실리콘 한 줄짜리 방식도 빨리 시중에 나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스트랩 구매 시 주의할 점!

혹시나 저처럼 샤오미 어메이즈핏 gts2 mini 스트랩을 구매하시는 분들 중 자석 고정형태를 이용한 스트랩 구입 시 꼭 주의하셔야 할 점은 두줄로 되어있는 스트랩보다 한 줄로 길게 연결하는 방식의 스트랩이 훨씬 더 고정이 안전하게 잘 된다는 점입니다.  이 부분 잘 참고하시고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