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요리 음식

고메 치킨 후라이드 순살 후기 (feat.에어프라이어 활용하기)

반응형

고메 후라이드 치킨

CJ 고메 브랜드 많이 알고 계시죠? 냉동식품을 좋아하는 분들 사이에서는 고메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것 같아요. 그만큼 기존 냉동식품보다 퀄리티가 좋고 맛있어서 입소문이 많았던 브랜드입니다.

저는 고메를 처음 접했던 것이 핫도그였는데요, 휴게소에서 파는 것처럼 바삭바삭하고 크리스피가 살아있는 핫도그를 집에서, 전자레인지만으로, 에어프라이어만으로 10분 만에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신세계였습니다.

그 이후에 크리스피 치킨, 돈카츠, 함박스테이크 등 여러 종류도 먹어보았는데 항상 실패 없이 모두 맛있어서 고메 브랜드를 신뢰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제일 많이 사서 먹었던 식품은 고메 크리스피 치킨이었는데요 이번에 마트에 갔더니 후라이드 순살이 있길래 한번 겟해서 조리해보았습니다. (사실 조리가 아니라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돌린 것뿐이긴 하지만요.)

 

고메치킨 순살 후라이드

 

다이어트한다고 집에 샐러드가 많길래 텐더를 올려놓은 것처럼 접시에 담아보았습니다. 뭔가 소스를 더 뿌려야 할 것 같은 비주얼이네요. 

 

고메치킨 순살 후라이드

 

고메 후라이드 순살 치킨은 간편하게 조리하여 먹을 수 있는 점이 장점입니다. 반봉지 기준으로 190도씨에서 10분만 돌려주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는 정말 혁신적인 것 같아요.

요즘에는 다시 미니오븐 구입으로 바뀌는 추세인 것 같지만 이렇게 바삭바삭한 치킨 요리를 할때, 남은 치킨을 다시 바삭하게 살려야할때, 고구마를 맛있게 익힐때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고메 후라이드 치킨 해동 및 조리방법 보기!

 

반응형

 

고메 후라이드 치킨은 이미지에서 보는 것과 같이 에어프라이어와 프라이팬을 활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고메치킨 순살 후라이드

 

해동 및 조리방법입니다 먼저 에어프라이어를 190도씨로 설정한 후 5분 정도 예열을 해줍니다. 해동시키지 않고 냉동상태의 치킨을 바로 겹치지 않게 에어프라이어에 넣습니다. 반봉지 (12조각) 기준으로는 약 10분 정도로 시간을 맞춰주시면 되고 한 봉지(약 25조각) 기준으로는 12분 정도 시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중간에 치킨을 뒤집거나 한번 흔들어주시기를 권장드리고 있어요. 골고루 열이 전달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고메치킨 순살 후라이드

 

프라이팬으로 조리할 때에는 25cm 정도의 팬에 먼저 종이 1.5컵 정도 되는 230ml의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로 예열해줍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 시와 마찬가지로 해동되지 않은 고메 치킨을 겹치지 않도록 펴서 넣은 후 약불로 뒤집어가며 노릇노릇 해질 정도로 조리하면 됩니다. 반봉지 기준으로는 7~8분 정도 구워주시면 됩니다. 

 

고메치킨 순살 후라이드

 

기름을 두르지 않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더라도 이렇게 지글지글 소리가 나면서 바삭바삭하게 조리가 되었습니다. 

 

고메치킨 순살 후라이드

 

사진으로 보기에 겉에가 너무 바삭하게 익혀졌나 싶기도 하지만;; 속을 잘라서 보면 촉촉한 속살이 그대로 느껴져서 부드럽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겉은 바삭바삭, 안은 촉촉해서 더 맛있었어요.

고메 치킨 순살 후라이드는 치킨 한 마리를 시키기 부담스러운 경우 조금씩 소분해서 조리하여 간편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것 같아요.

아이들 해주기에도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고 조리방법이 간단해서 좋습니다. 대신에 우리가 배달해서 시켜먹는 치킨의 바삭바삭함은 조금 덜 할 수 있어요. 그럴 땐 고메 크리스피 치킨으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고메 크리스피 치킨 순살은 정말 시켜먹는 후라이드 치킨처럼 바삭바삭하고 촉촉해서 배달치킨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어요. 요즘 냉동식품을 줄이려고 노력해야지 하면서도 맛있는 식품 맛에 손이 놔지지가 않네요.

가끔 한 번씩 고메 순살 후라이드 치킨, 크리스피 치킨으로 간단하게 드시는 것도 추천해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