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 수성구 맛집 돈까스전문점 시오톤 방문후기

반응형

대구 수성구 맛집!


대구 시오톤 돈가스 전문점을 다녀왔습니다. 위치가 도로변에 있어서 주차는 바로 앞에 하기 어렵고요, 뒷공간에 아파트 상가 주차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상가주차인지는 모르겠지만, 점심시간에 살짝 주차하였습니다. )

맛집이라는 추천만 듣고 방문해서인지 규모가 작아서 놀랐어요.  흑돼지 돈가스로 유명한 곳이더라고요. 테이블은 8~9개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 사장님이 매우 친절하시지만 매우 바쁘신 듯 보였어요. 11:30분 정도에 들어갔는데도 예약하신 분들이 벌써 테이블에 꽉 매우고 있더라고요. 흑돼지 돈가스를 미리 예약하고 주문해서 드시고 있는 분들이 부러웠습니다. 

 

#시오톤 돈가스 전문점은?

ㄴ 흑돼지 돈가스 맛집!

ㄴ 대구 수성구 맛집!

ㄴ 주차는 뒷편 아파트 주차장!

ㄴ 흑돼지 돈가스 (상로스정식)은 미리 예약이 필수!

 

대구 수성구 맛집 시오톤 돈가스전문점!

 

흑돼지 돈가스를 드시고 싶다면 저처럼 당일 방문으로 먹기는 확률상 거의 어렵구요. 미리 네이버 예약으로 주문해놓으셔야 가능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지도

시오톤

map.naver.com

 

 

테이블에 자리 잡고 메뉴판을 보았습니다. 흑돼지 돈가스 메뉴도 있고 평일 런치도 있어서 고민이 많이 되었는데요. 상 로스 정식으로 주문할까, 평일 런치를 고민할까 한참을 고민했지만 고민할 필요가 없었습니다. 상로스 (흑돼지돈가스)는 미리 예약을 해야만 먹을 수 있는 메뉴더라구요.

당일에는 재고 소진으로 주문이 불가했습니다. 아쉽지만 평일런치로 주문했습니다. 흑돼지돈가스는 훨씬 부드럽고 고소하고 맛있겠지만 비싸고, 평일런치 로스카츠는 우리가 아는 맛이지만, 더 바삭하게 더 부드러워서 맛있고 저렴해서 좋습니다!^^

 

 

대구 수성구 맛집 시오톤 돈가스전문점!

 

흑돼지 돈가스를 드시고 싶다면 위 사진처럼 3개 메뉴 중에서 주문이 가능하세요!

상 로스(특등심 180g) 20,000원

로스(등심 180g) 15,000원

샤토브리앙(안심 180g) 15,000원

 

저는 평일 런치가 동일한 메뉴를 저렴하게 판매하시는 줄 알았는데, 평일 런치는 일반 돼지 돈가스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로스카츠정식 마늘 간장조림 카츠정식 생연어 사시미 정식, 냉메밀 정식 등이 있었습니다. 

>>대전 수성구 맛집 시오돈 돈가스 전문점 평일런치 메뉴 보기!

 

반응형

 

대구 수성구 맛집 시오톤 돈가스전문점!

 

저는 제일 무난하게 로스카츠 정식 (가락국수, 밥, 샐러드, 절임 반찬)을 주문했습니다. 

 

대구 수성구 맛집 시오톤 돈가스전문점!

 

주문 후 따뜻하게 주신 녹차물을 졸졸 따라서 먹었어요. 보온물병으로 따뜻한 물이 보온되어서 좋아요. 집에도 하나 장만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겨울에는 따뜻한 차가 보약이라지요. 

 

대구 수성구 맛집 시오톤 돈가스전문점!

 

혼밥 하러 왔는데, 돈가스, 가락국수, 밥, 샐러드까지 조금씩 다양하게 먹어 볼 수 있어서 정식으로 주문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진을 보고 있으니 또 먹고 싶어 지네요.

 

대구 수성구 맛집 시오톤 돈가스전문점!

 

바삭바삭한 튀김과 부드러운 등심이 어우러져서 정말 맛있었어요! 돈가스 소스에 찍어서 밥과 함께 먹는 맛!

샐러드에 소스가 정말 맛있더라고요. 원래 고기 파여서 채소를 잘 안 먹게 되는데 샐러드 소스 맛으로 다 먹었습니다. 

 

대구 수성구 맛집 시오톤 돈가스전문점!



돈가스 뚝딱! 혼밥이라 그런가 조금 빠르게 먹었습니다. 원래 혼자서는 굳이 식당도 잘 안 가고 배고파도 편의점에서 과자나 소시지 정도로 간단하게 차에서 해결하는 편인데요, 요즘에는 소소하지만 새로운 시도를 해보고 있습니다. 

그동안의 나라면 웬만해서는 하지 않았을 선택들을 해보고 있는 중인데요, 새로운 환경 새로운 사람 새로운 경험들이 다가오니 하루의 일상이 더 새로운 기분이고, 하루를 시간 시간마다 들여다보고 기억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글

유생촌 대전 돈까스 무한리필 뷔페 후기

 

유생촌 대전 돈까스 무한리필 뷔페 후기

주말에 대전에 있는 유생촌 유성점에 다녀왔습니다. 맛있고 바삭바삭한 돈가스를 무한으로 리필해서 먹을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은 곳입니다. 주말에 브레이크 타임이 없어서 오후 3시쯤 방문

kmyj567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