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카르페디엠, 현재를 잡아라 (트렌드코리아 2017)

반응형

 

#욜로 라이프, 한 번뿐인 인생

#카르페디엠, 현재를 잡아라

2017 욜로는 노세 노세 젊어서 노세 사고 싶은 물건 지금 사세요. 와 같이 충동적인 의미가 아니라 후회 없이 즐기고 사랑하고 배우라는 삶의 철학이자 본인의 이상향을 향한 실천을 중시하는 트렌드이다. 

 

 

 

#비급 프리미엄

가성비의 프리미엄화

샤넬 왜 비싸요? - 샤넬이니까요 (럭셔리)

차 렉서스 왜 비싸요? - 수천 명 엔지니어가 만들고 안락 주행과 넓은 실내, 그리고 뛰어난 연비가 있으니까요. (객관적 특징, B급 프리미엄)

 

 

#픽 미 시대

20대, 구매행위를 소유보다는 일종의 경험으로 인식하기에 더 재미있고 유쾌한 소통으로 어필하는 것이 핵심이다. 

 

 

 

 

 

#영업의 시대

영업이 중요해지는 이유는 저성장기로 접어들었기 때문이다. 물건을 만드는 것보다 파는 ㄴ것이 더 어려워졌을 때 마케팅이 등장했다. 더 이상 설득되지 않는 소비자에게 물건을 팔기 위해 다시 한번 고객- 기업을 연결하는 영업에 방점을 두어야 한다. (프로젝트엔 - 가방 옷 대여 서비스)

 

 

 

 

#장사의 시대

필립 델브스 브러턴: 에스키모인에게 얼음을 팔 수 있는 가 따위의 질문은 영업인에 대한 모욕이다. 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물건을 판매해 소비자들을 더 행복하게 만들자는 영업의 기본 이념을 무시한다. 영업인이라면 소비자가 당장 필요하지 않은 상품이라도 팔아야 한다는 식의 고정관념이 영업의 본질을 매도한다.

#관리의 영업보다 소비자 변화와 시장 변화를 제대로 파악하는 교육의 영업이 필요하다. 

 

 

 

 

 

#해결책, 행복만족지수 높은 덴마크 정신

훠거, 자연과 함께 소박하게 살며 먹고 입는 것에서 단순함을 추구하는 이 편안한 생활방식에서 가장 중심을 이루고 있는 것은 바로 함께하기 (즐거운 시간 보내기) 옷과 식품에 소박 해지는 삶, 그리고 배려하고 이해하는 함께 하는 삶.

 

 

 

 

 

■ 2017년의 핫 키워드를 보면서,

트렌드를 알고 있으면 추후 기대되는, 성장하는 산업을 알 수 있고 투자할 키워드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다시 보았다. 

.

#싼 게 비지떡이다 - 비지떡도 내 입에 맞으면 꿀떡이다. 

#간 편 결제시스템

#록, 힙합

#1인>2인 시대 (간편식 증가)

#어려울수록 안전된 것을 선호한다. (이모티콘)

#카카오 택시, 대리, 카카오 오더 (카카오 주식)

#편의점, 커피 매출 상향(가성비)

#중고책 거래 (예스 이십사, 교보문고)

#o2 o 배달의민족

#1인 방송, 대도서관 유튜브 채널, 최슬기 먹방

#아프리카 티브이, 업체 YY (나스닥 상장)

#모모 세대, 모어 모바일

#커피시장,, 다이소 중국 제품 저가항공 상승

#에피 어워드, 방방 기부 이벤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2016 부산 국제 고아 고제, 모기퇴치 오토바이 필터

"모터리퍼런트" 모기로 사망률 높은 나라에 오토바이 배기가스에서 모기약 나오도록 하는 착한 메시지

#노 마케팅, 더 바디샵 (동물 실험하지 않고, 인권보호, 공정무역을 하는 회사)

베트남 케누옥 트롬 지역 농작물 재배하게 하고 매입하여 샴푸 바디워시의 주원료로 사용, 벌목 밀렵 감시하는 순착 대원을 지역민으로 채용 (근원적 자립 시스템을 갖고 있음

#포스코 미세먼지 전기집진기 수출 향상

#애플 태양광 전기 판매 승인, 연료전지 전기차 등 개발 중

 

 

 

2017트렌드코리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