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악당의 명언, 손호성

반응형

 

#많이 알고 있음 뭐하나,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아니다.

#많이 모르는 사람이 성공하는 이유는 무조건 행동을 하기 때문이다. 

 

 

YES24.com

 

ㅁ About a Atction

#인생은 아이러니하게도 너무 많이 아는 사람에게 추진력이라는 것을 안 준다. 그래서 잘 모를 때 미친 듯 꽂혀서 파고드는 젊고 별로 유능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친구들이 성공한다.

 

#스스로를 몰아붙이지 않으면 평범해진다.

 

#지금 일이 힘든 것은 과거에 잘못 선택한 결과다.

 

#남의 성공 이야기는 들어봐야 소용없다. 재미는 있지만 난 그와 같은 인생을 살 수 없다. 악착같이 내 성공이야기나 만들자. (요즘 유튜브에 부자 되는 습관, 성공하는 습관을 키워드로 엄청나게 많은 영상들을 보는 것이 하나의 잠자기 전 루틴이 되어 있었다. 괜히 보면서 드는 생각은 나도 열심히 해야지! 이런 긍정적인 의도는 1~2편 볼 때까지만 이고, 그 이상을 보게 되면 그들과 나는 다르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역시 대단하구나, 난 저렇게까지는 아닌데- 라는 생각으로 마무리가 되었다. 그들을 보며 내가 하는 소소한 행동들은 다 소용없다 는 생각, 그들과 같아지려면 엄청나게 많은 노력을 해야 함에 바닥에서 정상을 바라보기에 너무 높아 보이는, 부담스럽고 버거운 마음으로 다시 현실을 도피하고 잠을 청하게 되었는데. 이 명언을 듣고 나니, 그러지 말아야지! 나의 이야기를 한걸음, 한걸음 써보기 위해 노력해야겠다. 는 생각을 했다. )

 

 

 

 

ㅁ노력에 관하여!

#식당을 운영한다면 우습게 생각하고 오천 원짜리 밥 팔아서 건물을 샀다면 누구나 놀란다. 모든 사람은 열심히 하면서 최선을 다하고 늘 제자리인 것 같지만 시간과 노력을 들여 그 자리에 오르는 것이다.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그림도 엑스레이로 자세히 살펴보면 덧칠한 실수의 흔적이 있다. 누구나 일의 과정이 완벽할 수 없다. 하지만 실수를 계속 지워가면 완벽한 결과물을 만들 수 있다

 

#1등도 해본 놈이 계속한다. 

 

#남의 흠이 잘 보이는 것은 나의 흠만큼 보이는 것이다. 

 

#인간의 생산성에는 한계가 있지만 기계에는 시킬 일을 사람에게 시키고 있지 않나 생각해보자.

 

#마케터들이 좋아하는 것은 숫자 늘이기, 1G 보다는 1000MG 타우린이 1g 들어있다면 누가 사 마실까? 비타민은 500mg 은 0.5g 나머진 다 향이다.

 

#신은 스티브 잡스에게 1등으로 만드는 능력을 주셨지만 혼자만 만들어 사용했고, 빌 게이츠에게는 남이 만든 걸 따라 만들 능력을 주고 다른 업체에게 세금 걷는 법을 알게 했다. 그러고 발머에게는 모든 걸 망치는 능력을 주었다. 

 

 

 

 

ㅁAbout a Time

#잘되는 집에는 손님이 줄을 서지만 안 되는 집은 새로운 메뉴로 도배된다. 이익은 많다고 나는 것이 아니라 하나라도 잘할 때 난다. 

 

#오늘 하루, 재미있는 거 하나라도 새 각하 거나 행동하지 못했다면 머리 박고 반성해야 한다. 허비하라고 주어진 인생이 아니다. 

 

#20대에는 정말 어마어마하게 벌어봤다. 그리고 미친 듯이 써봤다. 그래서 돈이 사람을 얼마나 망가뜨릴 수 있는지도 배웠다.

 

#맥도널드는 부동산으로 돈 벌고 스타벅스도 부동산으로 돈 번다. 햄버거와 커피는 본질이 아니다. 

 

#시간의 소중함 : 어떻게 죽을지 늘 생각하는 사람이 돼라. 

 

#무엇을 할 것인가 망설이지 마라. 인생을 즐길 시간이 줄어든다. 

 

#초병렬 독서: 시간을 최대한 아끼고 많은 책을 읽는데 집중, 이동 중에는 택시 타고 가면서 읽고 (운전 대신) 도서관 가는 시간을 아끼고 책을 100권씩 주문해서 바로 읽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