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공포영화를 보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까?

반응형

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공포영화를 보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까?

 

답은 YES,

 

미국 밴더빌트 대학교 심리학과 데이비드 잘도 교수에 따르면 사람들이 공포영화를 볼 때 신체는 공포가 일으킨 여러 가지 생리적인 반응들을 상쇄하기 위해 교감신경에서 아드레날린이나 도파민 같은 흥분성 신경전달물질을 분비한다고 한다. 이 호르몬이 쾌감을 느끼게 해 준다. 스트레스 때문에 한쪽으로 쏠린 감정을 균형점으로 돌려놓는다.

(달콤한 음식, 매운 음식, 달리기, 소리지르기, 잠자기)

- 트렌드 코리아 2016 - 김난도 - 

 

yes24.com

 

 

#사람이라면 누구나 주류에 끼이고 싶어 한다. 비쥬류가 되는 것은 괴로운 일이다. 동조성이 강한 한국 문화에서는 비주류란 곧 배제 대상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변화가 시작되면 타인의 시선과 평가에서 자유로워지는 사람ㄷ르이 늘고 있다. 인정 욕구를 버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충고하는 내용의 책, 미움받을 용기 2015_베스트셀러에서는  남의눈을 의식하느라 가식적인 삶을 사는 것보다 극단적이더라도 본능에 충실한 삶이 더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인생이라고 말한다. 

 

 

#수면자 효과

발언자나 내용의 신뢰성 상관없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강하게 전달받은 내용만을 기억하게 되는 심리현상.

광고의 경우 나쁜 내용으로라도 화제를 만들어 놓으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 결국 나븐 이미지는 잊히고 그 브랜드만 기억하게 된다. 

 

 

#핀셋 마케팅

핀셋으로 꼭 집어내는 것처럼 타깃을 세분해 특정 고객층만을 공략하는 마케팅 기법

고가의 수입차나 백화점 VVip 대상으로 한 유 통어계의 마케팅에 주로 활용됐으나 최근 상품의 기획 제조단계로까지 확대되었다. 

 

 

#고객 쇼핑 체험의 가치를 극대화하자.

3S 전략 (shopping, searching, sharing)

 

 

#꼬리 경제

맥도널드 해피밀

미니언즈 피겨

슈퍼마리오 2014_ 어린이가 타깃이었으나 30대 초반 남성을 관심을 많이 받았다. 

 

 

#꼬리가 몸통을 흔든다.

- 꼬리 전략 시행 시 중요점은 내 고객은 무엇을 원하는가 에 대한 집요한 질문과 관찰이다. 

 

 

#100세 시대

웰에이징, 웰빙, 웰다잉, 인생학교 서울점

전자제품: 노화가 시작되면서 흔하게 겪는 각종 질병을 예방 관리하는 홈케어 기기가 인기

2007년 자기 혈당 측정기용 센서 (파낙 소닉)

 

 

#출산율이 낮아져 나라의 큰 걱정이지만 출산 및 육아용품 시장은 저조한 출산율에도 끄떡없다. 

- Iot 노리개 젖꼭지: 실시간 아이의 체온을 폰으로 알려준다

- 아이 발찌: 심박수, 주변 환경, 습도, 소음을 체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