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공포영화를 보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까?
답은 YES,
미국 밴더빌트 대학교 심리학과 데이비드 잘도 교수에 따르면 사람들이 공포영화를 볼 때 신체는 공포가 일으킨 여러 가지 생리적인 반응들을 상쇄하기 위해 교감신경에서 아드레날린이나 도파민 같은 흥분성 신경전달물질을 분비한다고 한다. 이 호르몬이 쾌감을 느끼게 해 준다. 스트레스 때문에 한쪽으로 쏠린 감정을 균형점으로 돌려놓는다.
(달콤한 음식, 매운 음식, 달리기, 소리지르기, 잠자기)
- 트렌드 코리아 2016 - 김난도 -
#사람이라면 누구나 주류에 끼이고 싶어 한다. 비쥬류가 되는 것은 괴로운 일이다. 동조성이 강한 한국 문화에서는 비주류란 곧 배제 대상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변화가 시작되면 타인의 시선과 평가에서 자유로워지는 사람ㄷ르이 늘고 있다. 인정 욕구를 버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충고하는 내용의 책, 미움받을 용기 2015_베스트셀러에서는 남의눈을 의식하느라 가식적인 삶을 사는 것보다 극단적이더라도 본능에 충실한 삶이 더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인생이라고 말한다.
#수면자 효과
발언자나 내용의 신뢰성 상관없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강하게 전달받은 내용만을 기억하게 되는 심리현상.
광고의 경우 나쁜 내용으로라도 화제를 만들어 놓으면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을 때 결국 나븐 이미지는 잊히고 그 브랜드만 기억하게 된다.
#핀셋 마케팅
핀셋으로 꼭 집어내는 것처럼 타깃을 세분해 특정 고객층만을 공략하는 마케팅 기법
고가의 수입차나 백화점 VVip 대상으로 한 유 통어계의 마케팅에 주로 활용됐으나 최근 상품의 기획 제조단계로까지 확대되었다.
#고객 쇼핑 체험의 가치를 극대화하자.
3S 전략 (shopping, searching, sharing)
#꼬리 경제
맥도널드 해피밀
미니언즈 피겨
슈퍼마리오 2014_ 어린이가 타깃이었으나 30대 초반 남성을 관심을 많이 받았다.
#꼬리가 몸통을 흔든다.
- 꼬리 전략 시행 시 중요점은 내 고객은 무엇을 원하는가 에 대한 집요한 질문과 관찰이다.
#100세 시대
웰에이징, 웰빙, 웰다잉, 인생학교 서울점
전자제품: 노화가 시작되면서 흔하게 겪는 각종 질병을 예방 관리하는 홈케어 기기가 인기
2007년 자기 혈당 측정기용 센서 (파낙 소닉)
#출산율이 낮아져 나라의 큰 걱정이지만 출산 및 육아용품 시장은 저조한 출산율에도 끄떡없다.
- Iot 노리개 젖꼭지: 실시간 아이의 체온을 폰으로 알려준다
- 아이 발찌: 심박수, 주변 환경, 습도, 소음을 체크한다.
'도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내가 가장 예뻤을때, 공선옥 (0) | 2021.08.31 |
---|---|
악당의 명언, 손호성 (0) | 2021.08.30 |
대한민국 부동산의 미래, 김장섭 (1) | 2021.08.26 |
부하의 능력을 열두배 키워주는 마법의 코칭, 에노모토 히데타케, 황소연 (0) | 2021.08.25 |
노블레스 오블리주 (왜 소득이 미래를 결정하는가, 김영찬) (1) | 2021.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