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아이 몸에 독이 쌓이고 있다 - 임종한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 몸에 독이 쌓이고 있다-임종한" 책을 리뷰합니다. 

 

 

 

 

 

 

■ 매일 먹는 음식! 과일 씻을 때 주의사항!

#햄, 소시지를 기름에 튀기거나 굽지 말고 끓는 물에 데치면 아질산나트륨을 줄일 수 있다. 

#라면을 달걀과 채소 넣어먹기 (단백질과 비타민 보충) 면을 한번 다른 데다 끓이고 넣으면 유해물질이 빠진다. 

#배스킨라빈스 연간 12조의 상속을 포기하고 존 로빈스는 환경운동, 동물 애호 운동을 벌여 1994년 상까지 받았다. 

# 아이스크림: 설탕, 물, 시럽, 달걀흰자 거품내서 섞으면 머랭이 만들어짐, 생크림을 섞어 냉동실에 얼리면 아이스크림을 만들 수 있다. 

#스무디: 얼린 우유, 얼지 않은 바나나로 바나나 스무디를 만들 수 있고 얼린 블루베리와 요구르트를 믹서에 갈면 블루베리 스무디를 만들 수 있다. 

#고기의 단백질보다 식물성 단백질도 잘 챙겨야 한다 (메밀, 율무, 녹두, 팥, 잡곡을 섞어 먹기)

#외국 바나나 부패 심해 성장 억제하는 농약을 첨가한다. 데믹은 기형아를 출산할 수 있고 국내 도착하면 빨리 익도록 다시 카 비이드를 사용한다. (유독가스라 안 좋다)

#사과 토마토: 식초나 레몬즙을 1:10으로 섞은 물에 담가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씻으면 좋다. 뜨거운 물은 사과 표면의 신선도 유지제를 없애준다. 

#오렌지 : 반짝거리는 이물질이 묻어나는 거 피하고, 껍질에 흠이 없는 것을 골라야 한다. 소주와 같은 술로 왁스를 흐르는 물에 수세미로 껍질을 씻어낸다. 

#바나나 : 줄기부터 1cm 잘라내기

#포도: 알알이 물에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헹구기, 밀가루나 베이킹 소다 뿌린 뒤 물에 씻어내기.

#딸기: 꼭지 있으면 씻은 후에 꼭지 떼고 한번 더 씻기 (꼭지 안으로 오염물질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큰 딸기는 촉진제 사용 가능성이 높다. 소금물로 씻으면 단맛이 더 강해진다. 

#수박 : 젖은 수건으로 닦아내기

#복숭아 : 물로 적시고 표면에 소금 살살 문지른다. 그런 뒤 물에 담가 뒀다가 깨끗한 물로 씻기, 소금물에 복숭아 담그고 손으로 살살 비벼 씻어도 된다. 

 

 

 

 

 

 

■ 집먼지 진드기 예방은 환기!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하는 식물

#새 옷 : 구김 변형 정전기 방지를 위한 포름알데히드 같은 화학물질, 피부명 유발한다. 여름엔 특히나 피부에 파고들기 때문에 반드시 빨아 입어야 좋다. 

#전자모기향 : 살충성분이 공기 중에 휘발된다. 몸속에 들어가면 호르몬 교란하는 환경 호르몬이 된다. 

#집먼지 진드기 : 호흡기계 질환, 알레르기성 질환, 각질 때 비듬을 먹고살며 침대 매트리스, 이불, 베개, 담요 소파 카펫 냉난방장치 등에 서식- 가려움증, 천식, 비염, 아토피 피부염을 유발한다. 환기 잘 안 하는 겨울에 먼지가 많이 쌓여 증상이 심각하다. 

: 진드기 배설물, 사체, 알 유충에는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이 많다. 하루에 20개, 평생 약 2천 개의 단백질 덩어리인 똥 배설, 죽으면 작은 가루가 되어 공기 중에 떠다니다가 사람의 코로 들어오거나 눈과 피부에 접촉해 각종 피부병 유발한다 (살아서도 죽어서도 사람을 괴롭히는 아주 지독한 녀석)

#집 : 각종 방향제 탈취제의 위험 (대신 꽃, 식물을 키우자), 새 옷은 빨래하고 입기, 가습기 대신 젖은 수건, 식초 뿌리면 모기의 습격 피할 수 있음, 진드기 퇴치는 자주 환기하면 좋다, 이불류는 햇볕에 충분히 말리기, 한 번씩 털어주는 것도 좋음, 매트리스와 소파는 계피와 물을 1:9로 섞어 분무기에 넣고 뿌려주면 집먼지 진드기 제거된다. 

#피부염 예방 : 30분 조깅, 실내공간의 식물 키우기 (자바 나무, 산호수, 파비안 폴리셔스 알로카시아) 관엽식물 추천

#실내공기를 쾌적하게 만드는 식물 : 벤자민 고무나무, 관음죽, 스킨답서스, 시클라멘 행운목 식물

#한 달 정도는 매일 하루 세 번 이상 환기하는 것이 좋다

 

 

 

 

 

 

 

■ 플라스틱과 세제 사용!

#플라스틱 숟가락으로 뜨거운 국물을 떠먹으면 몸속으로 플라스틱 가소제인 프탈레이트 성분이 여과 없이 들어간다. 

#플라스틱 용기 : 플라스틱 프리여도 자유롭지 않다. 비스페놀 A 환경호르몬이 검출된다. (플라스틱 전자레인지 넣지 말기)

#프라이팬은 스테인리스 제품이 좋다

#세제: 식초는 바퀴벌레, 개미, 파리를 쫓을 수 있다. 물, 식초, 베이킹소다 섞어 행주에 묻혀 닦으면 세척과 살균효과에 좋다. 

#소금: 프라이팬에 소금 뿌린 뒤 닦으면 소금이 기름을 흡수. 바닥에도 마찬가지.

#콜라를 묻혀 가스레인지 닦으면 찌든 때 말끔.

#한살림 EM원액 활용하여 친환경 세제 만들 수 있음. 미생물 조합하여 쌀뜨물과 섞어 발효시키면 세재 사용 가능.

락스 대신 사용 가능 (페트병, 쌀뜨물, 당밀, EM 원액_생협 구입 가능)

- 승합차 배기구 휘발성 유기화합물이 방향제 성분과 비교되는 비슷.

- 향수를 담배와 동급에 놓는 캐나다의 한 병원은 향수를 뿌린 사람의 출입 자체를 제한. 의료품 역시 모두 무향 제품.

 

 

 

■ 홍삼 고르는 방법!

1. 진세노사이드 (건강기능식품) 인증마크이다. 

2. 사포닌 함량 확인, 진세노사이드 Rg1_Rb1 8.4mg

3. 고형분 함량 질량 백분율 수치가 60%라면 나머지는 수분이다: 고형분 함량 2.0% + 홍삼 추출액 100%

홍삼농축액 (6년 근 고형분 60%) 진세노사이드 10% 원료 삼배합 비율 홍삼근 70% 홍미삼 30%

4. 6년 근 홍삼이 좋다

 

 .

 

 

 

 

■ 비타민은 어디에 좋을까?

#비타민A : 눈에 좋음 , 당근 고구마 감 복숭아 베타카로틴/ 동물 간, 노른자, 녹황색 채소 진한 색 과일, 채소

#비타민B1잡곡 현미 콩 통보리 견과류 땅콩 해바라기씨 돼지고기

#비타민B6: 닭고기, 생선, 돼지고기, 달걀, 현미, 귀리, 토임, 메주콩, 땅콩, 과일, 

#비타민C: 양배추, 피망, 딸기, 사과, 귤, 감자류

#비타민E: 아몬드, 헤이즐넛, 해바라기씨유 땅콩 아귀의 간 장어구이 명란젓

#비타민D: 등 푸른 생선, 버섯

#키 크는 방법 : 10시 취침, 5대 여양소 단백질, 칼슘, 비타민, 무기질 지방

 

 

 

■ 약은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해열제: 개봉하지 않고 서늘한 곳에 보관: 1-2년 사용 가능

: 열나는 아이 염증 동반하면 소염작용까지 하는 이부프로펜 성분의 소염진통제

: 고열 증상만 있다면 아세트아미노펜 성분


#연고는 구입날짜와 용도를 적어 놓는 것이 좋음. 개봉 후 일 년 넘은 연고는 버리기

#알코올 과산화수소도 뚜껑 닫고 서늘한 곳, 1년 지나면 폐기

#발암물질: 담배연기 환기 안 되는 곳, 석면 지붕, 플라스틱 장난감(아이매트), 드라이클리닝 휴대전화 티브이 전자레인지 전자파, 콜라, 불면증

#우울증 유발하는 종이컵 종이컵에 뜨거운 물. 독성.

#뇌 발달을 위해 피해야 할 것:
쓰레기 소각장, 햄 소시지 베이컨 (붉은색 발색재 아질산나트륨) 햄버거, 종이컵, 화장품, 사탕, 음료수

- 사실 우리 몸은 스스로 독성을 죽이거나 걸러내는 방어 시스템 면역작용과 노폐물 배설로 나눠짐
눈물, 콧물, 소변, 땀 뜀박질, 쌈박질하는 이유.ㅋㅋ

 

 

 

■ 약은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

#노화 와 질병을 억제: 양배추 피망 딸기 감자류

-면역기능: 두부콩 버섯 시금치 파래 김 참깨 딸기 땅콩


#해독에 좋은 것: 소식, 수분 공급, 해독에 좋은 음식 먹기 : 미역 다시마 덜 정제된 곡류, 현미, 


#슈퍼푸드(콩 대두 귀리 호박 시금치 브로콜리 블루베리 오렌지 토마토 연어 칠면조 호두 차 요구르트)

#노폐물 배설 돕는 사과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녹차

#단식을 하면 몸속 세포가 살아난다.

#유산균 많은 음식 요구르트, 치즈, 유산균 음료, 버터 된장 간장 (저녁은 된장찌개)

#체온이 올라가면 나쁜 균을 먹 어치는 대식세포의 기능이 활발

: 체온 1도의 비밀 / 걷기 운동을 통해, 반신욕을 통해 ,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 줌, 생강, 대추 꿀 넣은 차

: 밤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따뜻해지는 식품

: 단호박

: 홍삼

: 사과 (피로회 백)

: 검은 음식 (부추 파 마늘 우엉 연근 마 뿌리채소 검은콩 검은깨

 

 

 

■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비타민E 아몬드 땅콩 장어 명란젓 (주근깨 방지)

#규칙적인 운동

#흙놀이 - 청정한 시골 방문

#명상

#음식: 발효식품, 김치 된장 유산균 음료, 현미 잡곡, 마늘, 홍삼, 버섯, 노란빛 과일 채소

(바나나, 단호박) 녹황색 채소 , 녹차 , 등 푸른 생선, 비타민C 꿀

 

그 외 추가사항으로 녹차물로 세수하면 건조한 사람에게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하네요.

 

 

 

반응형

'도서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의진의 아이심리백과 (0~2세편)  (0) 2020.10.12
공부머리 독서법 - 최승필  (2) 2020.10.11
사람을 얻는 기술 - 레일 라운즈  (2) 2020.10.09
시골의사 박경철의 자기혁명  (0) 2020.10.08
논어 - 공자  (4) 2020.1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