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요리 음식

코인육수 활용한 콩나물국 추천! 진짜 쉬워요

반응형

코인육수 요즘 많이 활용하시죠? 친구가 알려줘서 처음 써본 시크릿 코인육수로 국과 찌개 끓이기가 굉장히 쉬워졌어요. 작은 한알의 코인육수로 이렇게 맛있는 육수를 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감사할 뿐입니다. 

 

초등학생 아이가 제일 좋아하는 국이 콩나물 국인데요, 생각보다 쉽게 맛있어지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이제 시크릿 코인육수 한알로 깊은 맛의 국을 끓이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결혼한 지 벌써 10년이 넘어가지만 요리는 해도 해도 늘지가 않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요리에 흥미가 없었는데요, 코인육수를 알고 난 이후부터 국과 찌개를 끓여놓으면 아이와 남편이 맛있다고 정말 잘 먹어서 요리가 재미있다고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코인육수는 죽어가던 저의 요리솜씨를 살려주었습니다. 그래서 코인육수가 안 떨어지게 항상 재고관리를 잘해놓고 있습니다. 

 

저는 콩나물국, 김치찌개, 된장찌개에만 주로 넣고 먹었는데요. 코인육수 상세내용을 꼼꼼히 읽어보니 무침과 볶음 요리에도 가능하더라고요. 코인육수 한알을 볶음에 어떻게 넣지 생각했는데 잘게 부스어서 가루처럼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빅마마 시크릿 코인육수 추천!

코인육수 추천 시크릿코인 빅마마
코인육수 추천 시크릿코인 빅마마

 

코인육수로 유명한 시크릿 코인육수를 3팩 구매하였습니다. 시크릿 코인육수 종류에는 구수한 팩, 편안한 팩, 개운한 팩이 있는데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 편안한 팩이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고요. 

 

코인육수 맛추천!

코인육수 편안한 맛은 해산물을 과 농산물을 담은 맛입니다. 바지락, 다시마, 디포리, 가다랑어, 표고, 죽염, 마늘, 무, 가다랑어, 생강이 들어있습니다. 

 

코인육수 개운한맛은 편안한 맛 18가지 베이스에 청양고추가 추가돼서 매콤한 맛이 납니다. 매운 것을 좋아하는 분들은 개운한 맛이 더 어울릴 것 같네요. 

 

코인육수 구수한 맛은 쌀발효, 백후추, 구운 소금, 마늘, 대파, 우사골, 생강이 들어있습니다. 우사골을 통해 조금 더 깊은 구수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기존에도 국과 찌개를 끓일 때 다시마와 멸치를 우린 육수를 좋아했던지라 코인육수에서도 편안한 맛이 더 입에 잘 맛더라고요. ^^

 

 

시크릿 코인육수 개별포장 편해요!

코인육수 추천 시크릿코인 빅마마코인육수 추천 시크릿코인 빅마마
코인육수 추천 시크릿코인 빅마마

 

시크릿 코인육수는 각 재료의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동결건조하고 분무 건조법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풍미를 살리고 잔여물을 최소화하는 방법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제가 시크릿 코인육수를 선택한 이유는 자연에 가까운 조미료라는 점입니다. 착향료, 유화제,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고 죽염만 사용하여 아이와 우리 가족 음식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코인육수 추천 시크릿코인 빅마마
코인육수 추천 시크릿코인 빅마마

 

빅마마 시크릿 코인육수는 휴대하기도 좋습니다. 시크릿 코인육수 팩을 열면 한알한알 모두 개별포장되어 있습니다. 여행 갈 때, 캠핑 갈 때 간편하게 챙겨갈 수 있어서 좋습니다. 

 

 

코인육수 추천 시크릿코인 빅마마
코인육수 추천 시크릿코인 빅마마

 

시크릿 코인육수는 끓는 물에 넣고 팔팔 끓으면 잘 녹습니다. 물은 350ml 당 시크릿 코인육수 1알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조금 더 빨리 잘 녹게 하고 싶은 경우는 잘게 부수어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저는 그냥 넣는데도 냄비 물이 팔팔 끓으면 잘 녹더라고요. 멸치로 육수를 내는 요리에 정말 좋은 조미료입니다. 

 

제가 자주 끓이는 콩나물국 외에도 부대지개, 김치찌개, 된장찌개에도 사용하기 좋고 무침이나 조림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무침 볶음 음식에는 잘게 부수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딸은 엄마손맛 닮는다고 하잖아요. 저희 어머니도 국요리, 찌개요리에 영 자신이 없으셨는데 시크릿 코인육수를 알려드리고 난 후부터는 매일매일 국요리, 찌개요리를 해서 드시고 있습니다. 아버지가 제일 좋아하신다고 하네요. 

 

이렇게 감칠맛을 살려주고 죽은요리도 살려내는 시크릿 코인육수를 알게 돼서 너무 좋습니다. 

 

 

코인육수 관련 함께 보면 좋은 글!

 

한살림 인터넷 장보기 잘먹는 반찬 추천! 멸치 콩자반 연근 백김치

한살림 인터넷 장보기 반찬 추천! 한살림에서 인터넷 장보기가 가능해지면서 삶이 굉장히 편해졌습니다. 매번 한살림 매장에 들려서 구입하지 않아도 반찬이 떨어지기 전에 미리미리 쟁여둘 수

kmyj5670.tistory.com

 

 

삼계탕 끓이는법 한살림 간편하게 추천!

한살림 삼계탕으로 간편하게 끓이는 법! 몸보신하면 삼계탕이 생각납니다. 하지만 삼계탕은 집에서 끓이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귀한 인삼과 대추, 마늘, 대파, 양파, 생강, 엄나무, 황기, 감

kmyj567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