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인테리어

삼성 가정용 프린터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SL-C565W)

반응형

가정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삼성 프린터기입니다. SL-C565w 모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하면서 프린터기를 새로 장만하게 되었습니다.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가정에서 프린트할 일이 많아진다고 들었습니다. 숙제나 학습을 위한 프린터보다는 학교에 제출해야 하는 교외체험학습 계획서, 교외체험학습 보고서, 결석계 등을 출력하는 일이 많습니다. 특히 교외체험학습 보고서의 경우 관련 자료를 부착해야 하는데 사진, 티켓 등의 증빙자료를 출력하는 일이 많습니다. 간단하게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바로 NFC로 프린터와 연결하여 출력하면 되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굳이 노트북을 켜서 출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교외체험학습 신청서 역시 요즘엔 모바일로 다운로드 받아놓을 수 있기 때문에 핸드폰에 있는 교외체험학습 보고서 양식과 사진 등을 바로바로 출력할 수 있어 시간도 아끼고 수고스러움도 덜해 굉장히 만족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Wi-Fi를 삼성 프린터기에 직접 연결하여 모바일에서 바로 인쇄를 요청할 수 있기 떄문입니다. 

 

삼성 가정용 프린터기!

무한잉크젯 프린터를 구입해야 할까 고민했지만 컬러 레이저 복합기 프린터로 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막상 초등학교 입학한 아이를 위해 구입하시는 가정용 프린터라면 생각보다 프린터를 매일 10장 이상씩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사용하지 않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무한 잉크젯의 경우 주기적으로 사용해야만 잉크가 굳지 않고 잘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정용 프린터기로 사용 시 조금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삼성 컬러 레이저 복합기 제품은 프린터에서 복사와 스캔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합니다. 복사할때 속도의 경우 회사에서 사용하는 레이저 복합기와 같은 속도는 아니지만 이 정도로도 충분히 빠르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800 Mhz CPU와 128MB 메모리를 사용하여 분당 최대 18페이지까지 출력이 가능합니다. 가정용으로 이만하면 충분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선명한 컬러 프린팅이 마음에 듭니다. 액자에 걸어놓을 A4용지로 출력했을 때 (물론 사진 인화만큼은 아니지만) 액자에 넣을 수 있는 정도의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스캔까지 가능합니다. 대신 스캔의 경우 양면은 어려워서 한장한장 수동으로 해야 합니다. 

 

컬러 레이저 복합기 유지비용

삼성 가정용 프린터기로 사용하고 있는 SL-C565W 제품은 유지비용을 아낄 수 있습니다. 컬러레이저 프린터의 토너 가격이 낮춰져서 유지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알뜰 토너의 복합기이기 때문입니다. SL-C565W 제품은 삼성 정품 CLT-515 계열 토너와 호환하여 인쇄비용을 절감한 복합기라고 합니다. 

 

반응형

 

컬러 레이저 복합기 무선 드라이버 설치

삼성 프린터/복합기 USB 케이블 없이 무선 네트워크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samsungsvc.co.kr)

 

삼성 프린터/복합기 USB 케이블 없이 무선 네트워크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날짜 2013-11-25 조회수 408,485 북마크 해제 상태 공유하기

www.samsungsvc.co.kr

 

요즘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고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니 인터넷 랜선 연결을 하지 않고 와이파이 연결을 잡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린터기도 랜선을 연결하여 전원선을 연결하면 프린터기 주변이 지저분할 것 같아 와이파이로 연결하는 설정을 해두었습니다. 설치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위의 링크를 따라 들어가시면 설치할 수 있는 드라이버가 안내됩니다. 드라이버를 먼저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시고 나오는 화면대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화면에서 선택해야 하는 설정은 위의 링크에 첨부되어있는 영상을 보시고 그대로 따라 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한동안 프린터기를 유선 연결만 설치해서 쓰다가 와이파이로 설치하려니 처음에는 막막하게 느껴졌는데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 영상으로 아주 자세하게 잘 설명 되어있더라고요. 이 부분을 보시고 따라 하시면 금방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파일 다운로드 > 설치 진행 > 설정은 영상에서 나오는 설명 그대로 따라 하기! 의 순서대로 하시면 1시간 이내에 모든 설치를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기의 인터넷 랜선 연결 없이 깔끔하게 와이파이를 잡아서 사용할 수 있으며 노트북에서 또는 핸드폰에서 모두모드 바로 연결하여 출력이 가능합니다. 빠르게 설치하시고 간단하게 사용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