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인테리어

LED전등 교체 비용 엣지등 후기

반응형

밝고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LED 엣지 등으로 교체하였습니다. 요즘 입주하는 집은 거의 LED 등으로 되어있더라고요. LED 등은 굉장히 밝고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해서 형광등을 주기적으로 교체하지 않아도 되고 전기 요금이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 사용하는 형광 조명도 깨끗하고 새것 같은 마음에 바꾸기 아깝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LED 등으로 교체한 집에 가보면 환하고 밝고 깔끔해서 결국은 저도 바꿔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LED 엣지등 교체 비용 

교체 비용은 68만원정도 들었습니다. 거실과 방 3개, 식탁등은 LED 엣지등으로 교체하고 나머지 매립으로 되어있는 등은 LED 모듈 교체로 진행하였습니다. 그래서인지 제일 만족도가 큰 부분은 LED 엣지등으로 교체한 거실과 방과 식탁등입니다. 

 

 

 

기존 거실등입니다. 55W 3개가 들어갔습니다. 거실은 엣지등 세로로 긴 형태로 변경하였습니다. 처음에 방에 들어가는  LED 엣지등과 동일한 정사각형의 엣지등으로 3개를 붙일까 하다가 너무 답답해 보일 것 같아서 식탁등에 들어가는 것과 같은 세로가 긴 직사각형의 LED 엣지등으로 시공하였습니다. 

 

 

LED 등으로 교체를 원했던 가장 큰 이유는 식탁등이 금방 어두워져서 자주 교체를 해줘야했고 사용한 지 5년이 넘어가니 안정기까지 교체를 해야 했는데요, 그래도 점점 어두워지는 것처럼 느껴지더라고요. 그래서 LED 엣지등으로 교체하니 훨씬 깔끔하고 훨씬 밝고 훨씬 넓어 보입니다. 

 

 

주방등은 매립등으로 되어있어서 LED 모듈로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왼쪽은 안방등이고 오른쪽은 작은 방 등입니다. 기존에도 잘 사용하고 있었지만 아이방에 달려있는 형광등에서 자꾸 띡띡 소리가 나면서 떨어질 것만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 불안한 마음에 LED 엣지등으로 교체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화장실 등과 화장대등도 LED 모듈 교체하였습니다. 훨씬 밝아졌습니다. 화장실에 보이지 않았던 곰팡이들이 보일 정도로 굉장히 밝아졌습니다. 

 

 

LED 엣지등 교체 시간 (2~3시간 소요)

 

반응형

 

LED 등교체 작업은 오후 2시에 작업을 시작해서 4시 반~5시 사이에 마무리하였습니다. 더 일찍 끝날 수 있었는데 중간에 거실 LED 엣지등을 정사각형에서 직사각형 긴 모델로 다시 바꾸는 바람에 다시 가지고 오느라 시간이 더 걸렸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은 LED 식탁등입니다. 조명에 큰 관심이 없는 저로서는 식탁등이 주렁주렁 매달려있는 것이 불안해 보이기만 하고 어둡기만 하고 이래저래 불만이 가득했는데요, 그것을 이제 뚝 떼어버리고 깔끔하고 심플한 엣지등으로 더 밝게 교체되어 매우 기쁩니다. 중간에 매달리지 않고 상단에 LED 엣지등이 위치했지만 기존보다 훨~씬 더 밝아졌습니다. 무엇보다 깔끔해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

 

 

주방등도 밝아졌습니다 요즘에 주방 간접등도 많이 하시는데요,  LED 등으로 사용하시면 간접등이 필요 없을 정도로 밝고 깔끔합니다. 주방과 식탁 LED등을 동시에 켜 놓으니 세상 밝습니다. 주방에서 이렇게 기분 좋게 있을 수 있어 기쁩니다. LED 엣지등으로 교체하는 것을 알게모르게 엄청 바라고 있었나봅니다. LED 엣지등으로 교체하고 났더니 이제 외부에 있다가 집에 들어갈 생각만 하면 오랜만에 설레기까지 하더라고요.^^

 

 

 LED 엣지등 거실

 

남편이 제일 만족해하는 곳은 거실입니다. 깔끔한 LED 엣지등으로 교체하고 나니 밝아진 것은 물론이고 굉장히 깔끔합니다. 언제 형광등이 달려있었나 싶을 만큼 잘 어울리고 무엇보다 가족모두 기분이 굉장히 좋습니다. ^^

 

 

각 방에는 정사각형의 LED 엣지등으로 시공하였습니다. 기존보다 밝고 확실히 천정에서 2~3cm로 딱 붙어있으니 보기에도 훨씬 깔끔합니다. 

 

 

화장실에는 샤워 욕실 부스 안에도 서비스로 LED 모듈 교체를 해주셨습니다. 확실히 화장실과 욕실 등까지 LED 모듈이긴 하지만 변경하고 나니 훨씬 밝습니다. 이제 화장실 청소를 더 열심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존에는 사각지대로 보이지 않았던 곳까지 불빛이 더 환하게 비추니 구석구석이 훨씬 잘 보이게 되었습니다. 

 

LED 엣지등으로 교체하고 나니 무엇보다 밝아졌다는 점에서 가장 크게 만족하였습니다. 그리고 일반 LED 등이 아니라 LED 엣지등이라서 훨씬 깔끔하고 심플해서 좋습니다. 천정에서 2~3cm로 딱 달라붙어있어서 깔끔합니다.

그리고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여 주기적으로 형광등처럼 교체를 하지 않아도 되고 무엇보다 전기요금이 더 저렴해질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