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전 아이랑 가볼만한 곳, 한밭수목원 가족자전거 대여로 즐겨요! (feat.대전엑스포시민광장)

반응형

아이와 한밭수목원에 다녀왔습니다. 미술관 다녀오면서 슬슬 걸어가니 한밭수목원을 갈 수 있었습니다. 주차를 다시 하는 번거로움 없이 미술관에 주차하고 대전시립미술관-이응노미술관-한밭수목원의 자전거까지 함께 타고 놀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이응노미술관 대전시립미술관 옆에 있어요!

대전시립미술관 바로 옆 이응노미술관이 있습니다. 마침 10월 4일부터 12월 18일까지 하는 이응노 마스터피스가 전시 중이라 겸사겸사 함께 보고 왔습니다. 관람시간은 대전시립미술관과 동일합

kmyj5670.tistory.com

 

한밭수목원 자전거 대여

미술관에서 한밭수목원으로 걸어가는 길입니다. 대전시립미술관과 한밭수목원 중간에 자전거 대여하는 곳이 있습니다.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입니다. 자전거를 대여해서 시민광장을 크게 한번 돌 수 있습니다. 주말이라 공연도 많이 진행하기 때문에 관람하면서 자전거까지 탈 수 있어서 일석이조입니다.

 

주말이라 사람들이 많아서 자전거를 못빌리면 어쩌나 걱정했는데요, 다행히 자전거는 충분했습니다.

반응형

 

가족 자전거 대여료!

자전거는 종류가 5가지입니다. 유아용, 어린이용, 1인용, 2인용, 가족용이 있습니다. 30분 단위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30분, 1시간, 1시간30분, 2시간으로 대여가 가능합니다. 초과 시에는 1~10분까지 1000원의 요금이 추가 발생합니다. 

 

오랜만에 가족용자전거를 대여해서 함께 타보았습니다. 예전 아이였을떄는 제가 안고 타거나 자전거 앞부분에 아이가 탈 수 있는 좌석에 앉혔었는데요. 이제는 초등학생이라 컸다고 스스로 페달을 밟겠다고 하더라고요. 대신 왼쪽 페달은 어른이 앉아야 한다고 하시더라고요. 자전거 브레이크가 왼쪽에 있기 때문에 왼쪽 페달과 브레이크, 왼쪽 자리는 어른이 해야 한다고 안내해주셨습니다. 

 

왼쪽은 브레이크, 실질적은 방향 운전대가 있습니다. 오른쪽은 그저 거들뿐, 오른쪽 페달은 함께 힘을 내주는 역할을, 운전대는 그냥 모양만 되어있습니다. 가족용 자전거는 성인만 운전가능하다고 안내하셨습니다. 그래서 왼쪽에는 어른, 오른쪽에는 아이 이렇게 앉을 수 있습니다. 광장 내에서만 운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밖으로 이탈하시면 안 됩니다. 급격한 핸들 조작, 과속 경주 등의 난폭한 운전을 금지하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10월의 가을날씨가 참 좋습니다. 햇살은 따뜻하고 시원한 공기를 함께 마실 수 있어서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대전엑스포시민광장 제한속도

대전엑스포 시민광장의 제한속도는 10입니다. 가족 자전거는 속도가 많이 나지도 않고 모두 제한속도를 지켜서 운행하기 때문에 천천히 주변 경치를 구경하며 가족과 대화도 도란도란 나누며 여유 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주변에 한밭수목원이라 초록초록함이 가득입니다. 잔디와 나무까지 모두 초록 초록해서 힐링 시간이 따로 없습니다. 

 

대전엑스포 시민 광장에서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풍물놀이, 성악 등 진행하는 부분이 많아서 자전거를 타면서 관람할 수 있어서 보는 재미까지 있습니다. 행사 중에는 전통 장례와 상여를 하는 부분도 있었습니다. 아이가 처음 보는 모습에 어리둥절, 이런 부분도 설명해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곧 국립중앙박물관과 민속촌도 가봐야겠습니다. 

 

오랜만에 전통의상을 입고 진행하는 행사에 옛날생각도 나고, 아이에게 더 많은 전통 행상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멀리 가지 않아도 이렇게 대전에서 아이와 함께 가볼 수 있는 곳이 있어서 좋습니다. 대전 파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