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더해빙 이서윤 홍주연 - The Having (더해빙 뜻)

반응형

더해빙 이서윤 (The Having)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더해빙 이서윤 (The Having)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이서윤 / 홍주연 작가의 이력만으로도 충분한 매력을 느꼈다. 사주와 관상에 능했던 할머니의 발견으로 일곱 살 때 운명학에 입문한 이서윤 작가님, 그리고 중앙일보 사회부와 산업부등에서 10년 가까이 커리어를 쌓은 홍주연 작가님!  운명학, 관상, 사주팔자에 관심이 많은 나였기에 더해빙 책에 더욱 매력을 느꼈는지도 모른다. 

 

여러 재테크 책을 읽으면서도 반의심스러웠던 생각은 "성공하는 사람은 따로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것이었다. 성공한 사람들이 물론 열심히 노력함은 알지만 그 바탕에는 하늘이 도와주는 운명을 타고났기에 성공하고, 그 성공은 노력하면 모두 될 수 있다고 착각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어리석은 생각에 빠져있었다. 하지만 Having을 읽고 나서 답을 얻었다. 

 

" 사람은 능력 하나만으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운을 잘 타야 하는 법이다. 때를 잘 만나야하고 사람을 잘 만나야 한다. 운명이란 100% 정해진 그 무엇이 아니라 하나의 방향성이며 어떤 위기도 기회로 만들 수 있는 가능성이다. 숨 쉬고 있는 한 늦은 때란 없다. 행운은 지금부터니까. " 

 

 

더해빙 뜻!

 

반응형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될 수 있을까요? 답은 Having 이죠. 지금 가지고 있음을 느끼는 것, 단어 그대로예요.

 

 

 

진짜 부자는 오늘을 살죠.

매일 그날의 기쁨에 충실하니까요. 가짜 부자는 내일만 살아요. 오늘은 내일을 위해 희생해야 할 또 다른 하루일 뿐이죠. 진짜 부자에게 돈이란 오늘을 마음껏 누리게 해주는 수단이자 하인이에요. 반대로 가짜 부자에게 돈은 목표이자 주인이죠. 그 돈을 지키고자 자신의 삶을 희생하는 거예요.

 

# 서윤은 잘 알고 있었다. 위기가 닥쳐도 마음만 잘 다스리면 커다란 행운이 오게 된다는 것을. 집을 담보로 재판이 여덟 개나 걸려있고 경제적으로도 힘든 상황이었지만 서윤 덕분에 가족들도 힘을 낼 수 있었다. 서윤 또한 집안 사정을 내색하지 않은 채 대학생활에 충실했다. 다음 해가 되어 그녀는 중대한 결심을 하게 되었다. 운에서 나타나는 힘든 일을 모두 겪어보겠다고 마음먹은 것이다. 힘들어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직접 느끼고 그것에 다가가기 위해 생각해낸 방법이었다. 

매일 게을리하지 않은 것, 마음공부였다. 이 과정을 통해 마음먹는 것에 따라 얼마든지 시련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것을. 한발 더 나아가 사람들의 아픔을 보듬어주는 방법에 대해서도 더 생각해보게 되었다. 

 

 

이 순간을 사는 것이 모든 것을 바꾼다. 

# 마음이 편하다.

편안함이 기본상태란 말이죠. 그것이 Having의 핵심이에요. 저는 마윈이 남들처럼 기분 나쁘다 짜증 난다.라고 말하는 대신 편안하지 않다고 한 것에 주목해요. 편안함을 자신에게 각인시키고 있는 것이죠. 편안함이 돈을 끌어당기는 자석이라는 것을, 진짜 부자의 비밀이 Having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었다는 이야기예요. 

 

#우리 뇌는 부정문을 인식하지 못해요. 예로 편안하지 않다고 생각하면 편안만 입력하고, 짜증이 난다. 라고 하면 짜증만 각인하는 거죠.

 

# 팔을 구부릴 때는 구부리는 쪽으로 많은 근육들이 협조하죠. .펼 때는 반대가 되고요. 두 가지 행위를 동시에 할 수는 없어요. 우리의 감정도 마찬가지예요. 구부리는 동작과 펴는 동작을 동시에 할 수 없듯 우리도 상반된 감정을 동시에 느낄 수 없어요. 그 동안 홍기자 님의 마음에는 돈에 대한 불안과 기쁨이 함께 있었을 거예요. 하지만 불안과 긴장이 큰 나머지 기쁨이 그 그림자에 갇혀버렸던 거죠.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지지않는다. 

간절히 원하는 것은 거칠거칠한 돌 바닥 위에서 무거운 상자를 힘껏 미는 것과 비슷해요. 미는 힘이 셀수록 그 반발 때문에 마찰력도 강해지겠죠. 문제는 사람들이 결핍의 느낌이 강할수록 더 간절히 원한다는 거예요. 결국 악순환이 되는 거죠. 

 

 

더해빙 이서윤 (The Having)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책을 잘 읽고 더해빙 이서윤 작가님이 문득 궁금해졌다. 홈페이지도 찾아보고 유튜브에 연결된 목소리도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안부와 나의 어리석음을 묻는 메일도 보냈다. 메일을 보냈다는 것을 잠시 잊었을 때쯤, 홍주연 작가님께서 대신 보내주신 답메일을 감사히 받아 볼 수 있었다. 

 

 

사람들은 운이 바뀌는 시기에 이서윤 선생님을 만난다고 합니다. 

"행운은 행동하는 자에게 찾아옵니다. 당신이 만드는 작은 변화가 당신의 무의식을 바꾸고 행운을 얻었듯, 귀인을 알아보고 감사의 마음을 이렇게 행동으로 옮긴 은정님도 이미 행운의 길에 들어선 셈입니다. 지금껏 은정님은 안갯속을 헤매듯 외로운 여행을 해왔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귀인을 만나게 된 지금, 진정으로 자신다운 사람으로 살아가며 편안하고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반짝 거리는 행운도 만날 수 있을 테지요. 

 

이 세상에 우연은 없다고 합니다. 이서윤 선생님과 더 해빙을 만나게 된 것은 오랫동안 은정님을 위해 준비된 하나의 기적일 것입니다. 은정님의 앞날에 행운의 여신이 보내는 따뜻한 축복이 항상 함께 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침에 일어나 답메일을 본 순간부터 다른 삶이 시작된 것처럼 모든 일에 감사하고, 즐거운 마음입니다. 마음이 이렇다보니 좋은 일만 생기고 즐거운 일만 생기게 되는 것 같다면 Having 이 시작되고 있는 걸까요? 더해빙 이서윤, 홍주연 작가님의 책, 모든 분들께 꼬옥- 추천하는 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