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요리 음식

대하 소금구이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편하게 먹어요!

반응형

10월은 큰새우! 대하철이잖아요. 대하는 몸집이 큰 새우라는 뜻입니다. 이젠 벌써 3년째 집에서 대하 소금구이를 편하게 즐기고 있습니다. 요즘엔 택배 서비스가 잘되어있다 보니 하루 만에 대하 소금구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프라이팬이 아닌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하게 돌려 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새우는 칼슘과 키토산, 타우린이 풍부해서 건강에도 좋습니다. 대하 소금구이는 소금위에 올려서 구워주기만 하면 돼서 정말 쉽습니다. 요즘엔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니 불 앞에 계속 서있을 필요도 없어서 정말 쉽게 할 수 있어서 대만족하고 있습니다. 소금 두르고 그위에 새우 올리고 15분 동작시키면 끝!

 

대하 소금구이 1KG

대하는 금요일 아침에 주문해서 토요일 낮에 받았습니다. 얼음이 그대로 있을정도로 바로 도착하여 싱싱한 왕새우입니다. 크기도 커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아무래도 사이즈를 고르실 때 작은 새우보다는 큰 새우를 선택하시는 것이 더 좋아요. 살이 통통해서 먹을 것이 더 많고 더 맛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돌리기 전의 새우 길이는 한 뼘 조금 안되게 큽니다. 요즘엔 이렇게 대하 새우를 빠르게 받아볼 수 있어서 집에서 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1kg를 주문하였는데 세식구가 먹기에 딱 좋았습니다. 아이가 많이 먹지 않아서 남편과 제가 배부르게 먹었네요. 정확히 몇 마리인지 세보진 않았지만 25~30마리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대하 생새우 손질법

새우손질은 남편에게 맡겨봅니다. 앞부분의 흰 다리를 잘 잘라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새우의 뿔을 가위로 잘 자르고 수염도 가위로 손질해줍니다. 새우 두 번째 마디 부분을 콕 찔러주면 검은색의 내장이 나오는데 잘 잡아당기면 쏙 빠집니다. 이번엔 깜빡하고 내장 제거를 하지 않았지만 먹는데 큰 이질감은 없었습니다. 신안 팔금도 갯벌 왕새우를 주문하였는데요, 흰다리 생새우라고 하더니 정말 다리 부분이 흰색입니다.

 

반응형

 

대하 소금구이 에어프라이어 시간!

에어프라이어에 먼저 종이 포일을 넣고 그 위에 소금을 잘 깔아줍니다.  소금 위에 대하를 잘 올려놓습니다. 요즘엔 에어프라이어를 애용하는 것 같습니다.  1kg의 대하가 다 들어가지 않아서 두 번으로 나누어서 구워주었습니다. 180도의 온도로 맞추고 시간은 15분으로 돌려줍니다. 손질한 대하가 겹쳐지지 않게 빙 둘러 잘 담아주어 봅니다. 

 

대하 소금구이 외에도 에어프라이어로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요리들이 많은데요, 기존 에어프라이어 정도도 함께 공유해봅니다. 

 

 

키첸 에어프라이어KCAF100 활용해서 고메 핫도그 맛있게 먹기!

키첸 에어프라이어를 당근 마켓으로 저렴하게 구입하였습니다. 기존에 있던 에어프라이어 바스켓에 기름도 너무 많이 묻어서 이제 잘 지워지지도 않고 바구니 부분이 깨져서 계속 바꾸고 싶었

kmyj5670.tistory.com

 

15분 시간이 지나면 땡 하는 소리와 함께 에어프라이어가 멈춥니다. 벌써 15분 만에 대하 색이 먹음직스럽게 변했습니다. 맛있게 잘 익었네요. 색이 붉으스름해집니다. 너무 연한 붉은색인 경우에는 덜 익은 것이고, 너무 많이 익어서 색이 갈색으로 변하면 껍질이 잘 벗겨지지 않으니 양에 딱 맞은 시간이 제일 중요한 것 같습니다. 

 

잘 익은 대하 소금구이! 껍질도 굉장히 잘 벗겨지고 살이 오동통동 쫄깃쫄깃하여 식감도 최고입니다. 머리부분은 바로 제거해서 따로 두었다가 에어프라이어에 새우 머리부분만 넣고 다시 한번 구워서 드실 수 있습니다. 머리부분은 더 잘 익혀야 해서 한번에 오래 구워서 드시지 마시고 몸통부분을 먼저 드신 후에 머리부분만 모아서 따로 한번 더 익혀서 드셔야 합니다. 머리부분도 굉장히 고소하고 맛있어요!

 

잘익은 소금 대하구이 껍질을 잘 벗겨서 초장에 찍어먹습니다. 요즘엔 스위트 칠리소스에 반해있어서 저는 스위트 칠리소스에 찍어 먹었습니다. 생각보다 매우 잘 어울리더라고요. 그래도 남편은 원래 먹던 데로 고추냉이 넣은 초장과 함께 먹었습니다. 

 

정신없이 껍질을 벗겨서 먹어봅니다. 살이 쫄깃쫄깃! 잘익어서 그런지 껍질이 쉽게 벗겨져서 좋습니다. 

 

요즘엔 대하 소금구이 축제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지만 집에서 즐기시는 분들도 점점 더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대하 소금구이를 편하게 에어프라이어에 돌릴 수 있어서 맛있고 쉬운 간단한 요리가 되었습니다. 지금이 딱 대하철이다보니 이번 주말에는 가족과 함께 맛있는 대하 소금구이 드셔 보시길 추천해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