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인테리어

실리콘조리도구세트 안전하고 편리해요!

반응형

실리콘 조리도구 세트를 사용하면서 음식이 잘 달라붙지 않는 점이 편했습니다. 무엇보다 국산 실리콘 소재를 사용하면서 인체에 무해한 점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식기세척기 사용이 자유롭다 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나무 조리도구보다 훨씬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드러운 실리콘 재질이여서 코팅 팬이나 스텐 팬 등 어떤 재질에도 흠집과 기스가 나지 않아 매우 만족합니다. 

 

실리콘 조리도구 세트!

실리콘 조리도구의 신기했던 점은 이렇게 김치찌개를 끓이고 나서도 실리콘에 물들은 색이 식기세척기에 돌리고 나면, 색이 싹 빠진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손설거지를 하고 나서도 잘 빠집니다. 이염되어있는 부분이 김치 같은 경우 바로 빠지지 않지만 손 설거지 후 건조되면서 1~2시간이 지나면 이염된 김치의 빨간색이 싹 빠져있습니다. 너무 좋아요! 실리콘 도마에 김치가 물이 드는 경우가 굉장히 많은데요, 실리콘 도마는 건조 후 몇 시간 지나면 색이 싹 빠지고 원래 색으로 돌아와 있습니다. 관리가 정말 편합니다. 

 

실리콘 집게!

그리고 무엇보다 실리콘 조리도구 집게를 사용하면서 코팅이 잘되어있는 새로산 프라이팬에 흠집이 나지 않아 좋습니다. 가끔 볶음요리나 고기 구울 때 스테인리스 집게를 사용하면서 흠집이 많이 났었거든요. 

 

반응형

실리콘 조리도구 세트 일체형!

실리콘조리도구세트 구입 시 일체형으로 된 것을 구입하시기를 추천드려요. 다른 소재와 혼합되어있을경우 식기세척기 및 열탕 소독이 불가한 경우가 있거나, 혹시 가능하더라도 열탕을 많이 진행하고 나면 실리콘 조리도구가 실리콘 부분만 분리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실리콘 집게로 옥수수 집을때에도 옥수수에 상처 나지 않게 집을 수 있어서 만족합니다. 무엇보다 만두를 쪘을때에도 만두를 터지지 않게 잡을 수 있어서 편리해요. 대신 스테인리스 집게보다 힘을 더 줘야 하는 부분은 아직 불편합니다. 쉽게 오므라지지 않아 스테인리스 집게보다 좀 더 많은 힘을 주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실리콘 왕스푼으로 볶음요리를 해봅니다. 휘적휘적 두번이면 많은 양을 볶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기존에 프라이팬과 나무요리주걱이 닿아서 나무요리주걱의 밑 부분이 다 까졌었는데 이제 그럴 염려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진작 바꿀걸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볶음요리에는 왕스푼보다 다용도 주걱이 더 맞는 것 같아 금방 교체했습니다. 볶을 때는 다용도 주걱이 편리하고, 많은 양의 음식을 뜨거나 담을 때는 왕스푼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그래서 아예 실리콘 찜기까지 바꿨습니다. 실리콘찜기로 바꾸고 편리한 점은 말랑말랑 야들야들한 소재이다 보니 조금 작은 냄비에도 잘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씻을때도 식기세척기 및 열탕 소독이 가능해서 좋습니다. 기존 스테인리스 재질로 된 찜기는 크기가 딱 정해져 있다 보니 큰 냄비를 사용해야 하고 냄비 바닥에 상처가 나지 않을까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스테인리스 찜기는 설거지하기도 어렵고 식기세척기 사용이 불가한 점이 불편했습니다. 

 

실리콘 일반 수저는 요리 스푼으로 사용하고있습니다. 실제 밥먹는 일반 수저 용도로 사용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직 저는 실리콘 수저, 젓가락을 사용하기에는 식감이 어색하긴 하더라고요. 그래서 조리용 스푼으로 간 맞출 때 이용하고 있습니다. 실리콘 수저로도 남아있는 소스나 양념들을 남김없이 싹싹 잘 모을 수 있는 점이 편리합니다. 따로 싹쓸이(스패츌라)를 구입하지 않아도 다른 실리콘 도구 세트로도 충분히 싹쓸이가 가능합니다. 

 

실리콘 조리도구 세트를 그린색으로 모두 통일하였는데요, 도마와 수저 색이 조금씩은 달라 보이네요. 실리콘 도마가 세상 편리합니다. 기존 나무 도마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나무도마에는 생고기를 올려놓는 것을 추천하지 않더라고요. 그리고 나무도마는 사용하기는 편리하지만 열소독이 어렵고 김치 물이 이염되면 잘 빠지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리콘도마는 식기세척기에도 들어가고 이염된 부분도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없어지기 때문에 사용이 매우 편리합니다. 나무도마 사용후기도 공유해봅니다. 

2022.07.03 - 수제 원목 도마 헤터스 후기!(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유튜브)

 

수제원목도마 헤터스 후기!(취미로요리하는남자 유튜브)

남편이 즐겨보는 취미로 요리하는 남자 유튜브가 있습니다. 유튜브로도 인기가 많은데 사용하는 도마와 주방용품도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부부는 반씩 닮아가나 봅니다. 제가 요리에 관심

kmyj5670.tistory.com

 

집에서의 식사가 많지 않은 평일입니다. 3인 요리에는 큰 국자보다 작은 미니 국자를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국자와 뒤집개 사이즈를 많이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국자는 미니가 편한데 뒤집개는 그래도 큰 사이즈가 편한 것 같습니다. 그래야 잘 뒤집을 수 있거든요^^ 미니 국자로 3~4번이면 국그릇에 담기 완료입니다. 

 

다용도 주걱으로 멸치를 볶아봅니다. 볶음요리에 주로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실리콘도마, 실리콘 찜기, 실리콘 뒤집개, 실리콘 미니 국자, 실리콘 요리 스푼, 실리콘 다용도 주걱, 실리콘 젓가락, 실리콘 집게, 실리콘 왕스푼(왕스푼은 잘 사용하지 않게 되네요)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일 만족도가 큰 부분은 프라이팬에서 볶을 때 기스 걱정없이 정말 마음 편한 다용도 주걱입니다. 그리고 이염이 쏙쏙 잘빠진 실리콘 도마도 최고인 것 같습니다. 

실리콘은 아기 젖꼭지 소재인 만큼 환경호르몬 걱정이 없고 특히 실리콘 일체형으로 된 제품들은 접착제가 아닌 압착기술을 사용한 경우가 많아 인체에 무해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열탕 소독,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하여 세균 번식을 줄일 수 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