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반석곱창전문집 반석동 맛집!

반응형

아이와 함께 반석 곱창 전문집에 방문하였습니다. 학교 끝나고 검도를 매일 다니고 있는데 검도 차량 나오는 입구 맞은편으로 반석 곱창집이 있어서 아이가 곱창 맛이 어떤지 계속 궁금했나 봅니다. 초등학생 2학년 아이를 데리고 곱창을 먹으러 갈 줄은 몰랐지만 궁금증을 해결해주러 반석 곱창 전문집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아무래도 곱창 전문집이다 보니 저녁에는 술을 드시러 오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저희는 저녁밥으로 호닥 구워 먹고 나왔습니다. 아이가 곱창 맛이 궁금해서 가게 된 곳이었지만 반석 곱창 전문집은 반석동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었습니다 잘 찾아왔습니다. 

 

반석 곱창 전문집!

곱창 1인분과 막창 1인분을 주문하고 기다렸습니다. 나오는데 시간이 걸려서 아이가 옴싹달싹하더라고요. 곱창과 막창, 서비스로 함께 나오는 염통 구이가 초벌구이 되어서 나오느라 시간이 조금 걸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테이블로 나오자마자 곱창과 염통은 바로 먹을 수 있고 막창은 조금 더 구워서 먹으라고 알려주셨습니다. 

반응형

 

반석역 근처 맛집!

소곱창구이는 17,000원 소 염통구이는 17,000원 소막창구이는 22,000원입니다. 아이가 오히려 서비스로 주신 염통구이를 굉장히 잘 먹었습니다. 다음번에는 소염통구이로 주문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아이랑 오느라 볶음밥을 놓친 부분이 너무 아쉽습니다. 공깃밥으로 먹었는데 다음번에는 볶음밥으로 마무리까지 잘하고 나와야겠습니다. 

곱창의 효능으로는 기가 허약한 사람이 섭취하면 기를 보충해 주고 산후조리에도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고단백, 저콜레스테롤 식품입니다. 술안주로 드실 때에도 분해 작용이 뛰어나 위벽 보호, 알코올 분해, 소화촉진 등에도 좋고 다이어트 식품으로 적격이라고 합니다. 요즘 다이어트한다고 고단백 식품이 무엇이 있나 관심이 많았는데 곱창도 고단백 식품으로 적격이었습니다.

 

평일 저녁 5시 반쯤에 들어가니 저희가 첫 손님이었습니다. 6시 이후부터는 많은 분들이 오기 시작하더라고요. 

밑반찬이 먼저 나옵니다. 깻잎 장아찌가 정말 맛있습니다. 무절임도 상큼하고 살짝 매콤하니 맛있었습니다. 

아이와 이렇게 저녁식사로 곱창을 먹게 될 줄은 몰랐는데요, 아이가 곱창 맛이 궁금하다는 말에 바로 달려가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꽤나 곱창이 오랜만에 먹고 싶었나 봅니다. 

 

곱창구이, 대창구이!

비주얼 최고입니다. 한번 초벌구이 되어서 나오고 그다음에 테이블로 가져다주십니다. 그리고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셨습니다. 아이와 함께 있다 보니 더 작은 사이즈로 잘라주시겠다고 하시며 아이에게 곱창이 몸에 좋다며 설명도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부추와 양파와 막창과 곱창이 같이 지글지글 구워지기 시작합니다. 부추와 양파와 곱창과 깻잎절임과 싸서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아마 이렇게 좋은 맛 때문에 이렇게 맛집이 되었나 봅니다. 

 

소금 기름장에 찍어먹어 봅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아이는 곱창은 쫄깃쫄깃해서 맛있는데 마지막에 씁쓸함이 느껴진다고 하더라고요. 염통구이는 소고기 같아서 맛있고 대창구이도 맛있다고 하였습니다. 이렇게 검도를 다닐 때마다 궁금했던 곱창구이 맛에 대한 호기심을 충족해봅니다. 

 

갑자기 순삭 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보다 제가 더 곱창과 막창이 먹고 싶었나 봅니다. 곱창 전문집에 방문해서 30분 만에 순삭 하고 저녁식사를 마무리했습니다. 고단백 식품이라 저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아이에게는 건강에도 좋은 식사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