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요리 음식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핫케이크가루로 만들어보기!

반응형

쿠진아트 와플메이커를 벌써 7년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 "효리네 민박" 방송 프로그램에서 소녀시대 윤아가 집들이 선물로 가져왔던 제품입니다. 그때 와플을 쉽게 만들어 먹는 것을 보고 와! 저거다. 하며 구입했었는데요. 지금은 아이가 와플을 너무도 좋아해서 쿠진아트 와플메이커를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사용하고 있습니다.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AS

7년동안 사용하면서 한 번은 고장이 났었는데요. 넣어야 하는 반죽을 꽉꽉 채워서 넣다 보니 와플 기기의 틈이 벌어지면서 고장이 났습니다. 결국 as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무료 as 기간이 지나서 제품을 수리해주는 것이 아니라 시중의 60% 가격으로 재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새 제품이 되었습니다. 혹시나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사용하시다가 제품 고장이 나면 as 기간이 지나더라도 저렴한 가격으로 새 제품으로 재구입할 수 있으니 as 센터를 꼭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쿠진아트 와플메이커에 정량 컵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와플 반죽을 한 후 정량 컵에 잘 채워줍니다. 여기서 정량컵에 꽉 채워서 하는 것보다 10% 정도 덜 채워서 사용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제가 계속 딱 맞게 정량해서 사용했더니 반죽이 부풀어 오르면서 와플메이커 열고 닫고 하는 부분에 고장이 발생하더라고요. 

 

일주일에 한번씩 와플을 해 먹다 보니 이제 와플 반죽을 따로 사는 것이 번거로워서 시중에 있는 핫케이크 가루로 잘 만들어먹고 있습니다. 핫케이크 할 때처럼 계란, 우유, 핫케이크 가루로 정량하여서 묽기가 와플 반죽만큼 되었을 때 쿠진아트 와플메이커에 넣어줍니다. 

 

시중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핫케이크 가루로 와플을 만들 수 있어서 좋습니다. 와플 반죽과 비교했을 때 와플은 좀 더 쫀쫀하고 속이 꽉 차있는 느낌이라면 핫케이크 가루로 와플을 만들었을 때는 좀 더 부드럽고 쫀쫀함이 가벼운 느낌입니다. 요즘엔 핫케이크 가루로 주로 해 먹어서 그런지 조금 가벼운 느낌의 부드러운 핫케이크 가루를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가루와 우유의 비율이 1/2이 되게 해주시면 됩니다. 가루 2: 우유 1의 비율로 섞어줍니다. 와플 2개를 완성하고자 할 때는 계란 2개를 넣어주고 있습니다. 쫀쫀하고 부드러운 와플이 완성됩니다. 

반응형

위의 사진과 같은 묽기에서 와플을 만들고 있습니다. 급하게 섞었더니 방울방울이 그대로 있네요 ^^

위의 사진처럼 정량 컵에 가득 채우지 않고 10% 정도 비우고 채워서 와플메이커에 넣어주고 있습니다. 기존에 가득 채워서 하게 되면 반죽이 부풀어 오르는 경우가 있어 제품 고장을 유발하게 됩니다. 와플 반죽으로 하지 않고 할때마다 다른 핫케이크 비율로 만들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제일 중요한 점!

반죽을 하고 쿠진아트 와플메이커에 넣어서 완성만 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방법인데요. 그럼에도 쿠진아트 와플메이커 이용 시 꼭 지켜주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바로 와플이 다 되었을 때 바로 접시에 옮기는 것이 아니라 바삭바삭하게 드시기 위해서 접시 위에 젓가락을 올려놓고 통풍이 되도록 두셔야 하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눅눅하지 않고 바삭바삭한 와플을 드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시 30초 정도 통풍시켜준 후에 놓으면 바삭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운 와플이 완성됩니다. 저희 가족은 조금 바삭바삭한 것이 좋아서 굽기 정도를 4단계에 맞춰놓습니다. 보통은 쿠진아트 와플메이커의 3 굽기 단계를 추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삭바삭하게 잘 익었습니다. 겉에다 매끈하게 잘 구워진 것 같습니다. 

와플을 빨리 먹고 싶어서 반죽을 급하게 섞었습니다. 그랬더니 반죽에 방울방울이 조금 있습니다. 그런 상태에서 와플을 만들었더니  와플에도 구멍 이송 송~ 급한 성격 때문에 일단 맛있으면 되지 하고 빨리 만들었더니 조금 아쉽게 되었습니다.

 

반죽 양이 부족해도 괜찮아요!

오늘은 반죽 양이 조금 묽어서 많이 2개 반이 나왔습니다. 반죽 양이 부족해도 넣은 만큼의 크기로 와플이 완성됩니다. 오히려 끝부분 쪽이 남지 않고 얇게 완성되어 바삭바삭하고 맛있습니다. 모양은 조금 아쉽지만요.

 

 

쿠진아트 와플메이커로 완성된 부드러운 와플로 아이 간식으로 해줄 때마다 맛있게 먹고 있습니다. 여기에 딸기잼이나 블루베리잼, 버터를 발라서 드시면 됩니다. 저희 가족은 주로 버터를 발라서 먹고 있는데요 아주 맛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