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수맛집 월성소주코너 삼치회 후기!

반응형

여수 참치회 맛집으로 유명한 월성소주코너에 다녀왔습니다. 여수에 월성 소주 코너는 문수동과 선원동에 2개 지점이 있는데요, 문수동에 있는 지점이 더 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숙소에서 가깝고 빠르게 포장하기 위해 월성 소주 코너 무선점(선원동)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월성소주코너 여수 맛집

 

삼치회 전문점 답게 삼치 사시미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는 5만 원, 중은 4만 원, 소는 3만 원입니다. 삼치 머리 구이는 포장에는 포함되지 않고 중이상을 주문할 경우에만 나온다고 합니다. (성인 2명이라 소로 포장해서 삼치 머리 구이는 보지 못하였네요)

 

 

 

 

 

월성 소주 코너 무선점
전남 여수시 무선 3길 7
061-682-2101
월~토 14:00~23:00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주차장 있음!
(건물 뒤쪽에 주차장 큰 편)



월성소주코너 삼치회 맛집!

 

회를 좋아하는 편인데도 삼치회는 처음 먹어보았습니다. 삼치조림과 삼치구이는 어디에서 먹어도 정말 맛있잖아요. 그래서 더욱 삼치회가 궁금했습니다. 맛집을 잘찾아서 포장해와서 먹길 잘했다는 생각입니다. 포장해주시는 동안 식당 내부에서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벽에 삼치 효능이 적혀있었습니다. 

 

삼치효능

 

반응형

 

1. 두뇌와 혈관건강

오메가 3, 지방산 DHA가 많아 집중력 향상, 치매예방,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2. 눈 건강과 골다공증예방

비타민 A, D 칼슘이 풍부해 안구건조증, 야행증 등의 눈건강 및 골다공증 예방이 도움이 됩니다.

 

3. 피로 해소

비타민B와 타우린 다량 함유로 신진대사 촉진, 피로 해소,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샤오미 인바디 체중계로 아이 몸무게를 했을 때 뼈 밀도가 낮게 나오던데 뼈 밀도에는 칼슘이 좋다고 하더라고요. 삼치구이라도 당장 먹이기 시작해야겠습니다. )

 

 

식당에서 먹을 때 나오는 반찬들을 모두 잘 포장해주셨어요. 갓김치! 정말 맛있습니다. 그래서 삼치회 삼합이라고 하나 봐요. 김과 갓김치와 삼치회를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파절이, 고추냉이, 쌈장, 고추/마늘, 간장 양념장, 생김 그리고 삼치 튀김이 함께 나옵니다. 이 삼치튀김이 정말 기가 막히게 맛있더라고요.

 

 

월성소주코너 삼치튀김

 

삼치 튀김이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것인데도 정말 너무 맛있어서 판매해도 당장 사겠다 하는 정도의 마음이었습니다. 튀김이 정말 바삭바삭하고 안에 삼치 살은 엄청 부드럽고 촉촉해요. 겉바속촉이 생선 튀김에도 가능하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삼치회 맛은 고소하고 부드럽고 살이 꽉 차 있다는 느낌입니다. 무엇보다 식감이 부드럽고 쫀득해서 좋아요. 보통 회보다 훨씬 두꺼워서 씹는 맛과 먹는 맛이 좋은데, 거기에 정말 부드럽고 고소합니다.

 

삼치회를 간장 양념소스에만 찍어먹어도 맛있지만 함께 포장해주신 파절이와 갓김치와 같이 먹으면 정말 최고의 궁합이에요. 여수의 갓김치는 정말 유명한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다시 가서 갓김치만 따로 판매하실수 없냐고 물어보고 사 오고 싶은 마음이 한가득이었습니다. 

 

 

김에 파절이와 갓김치와 삼치를 잘 싸서 양념 간장소스를 살짝 넣어주고 한입에 쏙 넣으면 밥이 없어도 정말 맛있게, 배부르게 잘 먹을 수 있습니다. 

 

 

갓김치는 정말 어메이징 했습니다. 다른 음식점의 갓김치도 맛있지만 여수 월성 소주 코너의 갓김치는 정말 인생 김치더라고요. 삼치회 맛집에서 갓김치까지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회 좋아하시는 분들은 삼치회도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 여수 현지인 맛집이라고 알려진 만큼 삼치회 전문점답게 삼치회가 정말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