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완도맛집 대성회식당 전복요리 먹고 몸보신!

반응형

 

 

대성회식당

위치: 전남 완도군 완도읍 해변 공원로 59

시간: 월요일~일요일 10:00~21:00 운영

주차: 점심시간에는 길앞에 주차 가능

 

 

완도 전복 맛집으로 유명한 대성회식당에 다녀왔어요! 완도 전복 코스요리와 자연선 활어회 전문점입니다. 전복은 완도산만 사용한다고 하더라고요.

완도에서 전복을 먹어야지 먹어야지 하면서 음식점을 찾아보는데 전복코스요리는 4인이상 주문해야하는 요리가 많더라고요. 저희 가족은 어른 2명, 초등학생 1명이라서 3인도 많지만 4인 전복요리코스는 너무나 무리일 것 같아서 전복코스요리 2인~3인이 가능한 메뉴가 있는 음식점을 찾아보았습니다. 

 

 

 

다행히 완도 대성회식당은 전복코스요리 2인이 있더라고요. 초등학생 1명이 있더라도 2인을 주문해도 된다고 하셔서 전복 코스요리 2인(100,000원)을 주문하였습니다.

초등학생일 때 제가 전복을 못 먹은 것처럼 아이도 아직 전복의 맛있음을 잘 모르더라고요. 결국 공깃밥과 기본 반찬들, 그리고 사장님이 추가로 주신 전복죽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대성회식당 전복코스요리

 

반응형

 

 

대성회식당은 전복코스요리만 있는 것은 아니더라구요. 전복 풀코스는 1인 50,000원이고 2인 이상 주문이 가능합니다. 전복 풀코스는 전복회, 전복찜, 전복물회, 전복 버터 볶음, 전복 매운 찜, 전복죽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복 한상차림은 4인 이상부터 주문이 가능하여 도전하지 못했는데요 전복 풀코스 요리와 기본으로 나오는 메뉴는 크게 차이가 없더라고요.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온 테이블은 코스로 드시기엔 부담스러우신 경우가 많아 전복 단품요리와 식사류를 주문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식사류로 전복 백반을 드시는데 그 메뉴도 맛있어 보였습니다. 전복 백반과 전복구이 단품으로 주문하는 것도 괜찮겠다 생각이 들었습니다. 

 

 

완도 맛집 대성회식당은 1층으로 되어있고 깔끔한 테이블이 10개 미만으로 비치되어있습니다. 2인코스가 가능하고 별점이 좋아서 가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유명한 맛집이더라고요. 유명인들의 방문 후기와 싸인이 가득했습니다. 

 

 

생방송투데이에도 전복한상, 전복 코스요리를 메인 메뉴로 3번이나 방송이 되었던 곳이네요. 전복 코스요리에는 20가지 이상의 곁들이찬이 나와서 음식 하나하나를 맛볼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사장님께서 친근한 인상으로 전복코스요리에 나오는 음식들을 하나하나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십니다. 

 

 

돌돌돌 쌓여져 있는 밥과 함께 문어를 같이 먹으니 더욱 맛있더라고요. 

 

 

예전에는 안먹었지만 다이어트 후 신기하게도 너무나 맛있는 샐러드입니다. 

 

 

회무침도 상큼해서 맛있습니다.

 

 

싱싱한 전복회! 2인코스기준이라 모든 음식들이 둘이서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어 나옵니다. 전복회의 싱싱한 식감, 쫄깃쫄깃한 맛이 너무나 맛있습니다. 참기름 솔솔~ 고소해요. 

 

 

 

사장님께서 특별히 더 설명해주신 전복요리입니다. 사모님께서 직접 메뉴를 개발하셨다고 뿌듯해하셨어요. 감자와 치즈를 함께 올려서 전복이 더 부드럽고 고소함을 극대화해주는 맛입니다. 정말 맛있더라고요 ^^

 

 

 

전이 함께 나왔는데요, 아직 초등학생인 아들이 제일 맛있게 먹었던 음식입니다. 코스요리다보니 추가로 리필하기가 망설여졌는데 친절한 사장님께서 아이가 전복을 잘 먹지 못하나 보다며 전을 한번 더 리필해주셨습니다. 

 

 

 

쭈꾸미 꼬치도 맛있어요. 

 

 

전복물회입니다. 시원하고 상큼하고 싱싱한 전복을 함께 먹을 수 있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남편이 특히 맛있다고 제일 좋아했습니다. 

 

 

 

아이가 전복버터구이는 다행히 잘 먹더라고요. 전복회는 씹기가 어렵다며 그만주라고 하더니말이지요. 전복구이는 전복회대비해서 쫄깃쫄깃하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덜하고 많이 부드러워서 그런지 아이가 전복버터구이 맛있다며 계속 더 달라고 하는 최초의 모습이었습니다. 아이가 잘 먹을 때 진짜 기분 좋아요.

 

 

 

전복 볶음요리인데요, 개인적으로 너무 맛있습니다. 양념이 전복에 잘 베어서 맛있고 양념도 달달하니 취향저격입니다. 

 

 

전복찜인데요, 부드럽고 양념맛이 좋아서 잘 들어가더라고요. 아직 남편과 제가 맵지리라서 물을 벌컥벌컥 마시기는 했지만 원래 매운 찜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만족도가 높을 것 같습니다. 

 

 

 

전복요리코스의 마지막으로 전복죽이 나왔습니다. 원래 2인코스라서 전복죽도 2개만 나와야 하는데 친절한 사장님께서 아들도 잘 먹을 것 같다며 서비스로 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 이런 친절 덕분인지 원래는 공깃밥 1그릇만 먹어도 배부르다며 데굴데굴 구르는 아이였는데, 공깃밥 한그릇과 전복죽까지 든든하게 잘 먹더라고요. 기분 좋았어요. 

대성회식당 전복요리코스는 전체적으로 음식이 어어어어엄~~~~청 신선합니다. 깔끔하고 맛있어서 완도에서 인기가 많은 맛집인가 봅니다. 친절한 사장님의 푸근한 인상까지 덤이라서 기분 좋은 완도 여행과 전복요리코스 점심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완도여행 시 가볼만한 곳 영상!

 

완도 여행하면서 청산도 섬에도 다녀왔어요. 배에 차를 실어서 하는 여행은 처음이었는데요, 멋진 경치만큼이나 아름다웠던 경치를 눈에 담으니 저절로 힐링이 되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