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전 둔산동 점심 맛집 [보끄미 둔산점] 매콤해서 더 맛있다!

반응형

대전 둔산동 점심 맛집으로 유명한 보끄미 둔산점에 다녀왔습니다. 주꾸미가 질기지 않고 쫄깃하고 매콤해서 더 맛있는 곳입니다. 쭈꾸미 양념이 살짝 매콤하다 보니 스트레스도 확확 잘 풀리는 것 같습니다. 매운맛은 3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순한 맛, 중간맛, 매운맛이 있습니다. 

둔산동 맛집 보끄미!

한상차림이 푸짐합니다. 보끄미 둔산점에서는 강황밥이 나옵니다. 건강에도 좋은 강황 밥이 맛도 있습니다. 무엇보다 주꾸미 볶음과 함께 비벼먹으면 훨씬 맛있습니다. 쭈꾸미세트에는 계란찜, 강황밥, 쭈꾸미볶음, 동치미소면, 샐러드, 도토리전이 함께 나옵니다. 

 

날씨가 조금씩 선선해지고 있어서인지 찬물도 주시고 따뜻한 차도 기본세팅이 되어있더라고요. 음식이 나오기 전까지는 따뜻한 물을 마시고 주꾸미 볶음을 먹으면서 매울 땐 찬물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쭈꾸미볶음 맛있게 먹는 방법!

 

 

순한 맛, 중간맛, 매운맛으로 맵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끄미 맛의 비결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되는 점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주꾸미가 질기지 않고 아주 잘 익어서 쫄깃쫄깃합니다.

쭈꾸미볶음을 맛있게 드시는 방법으로 강황 밥에 주꾸미 볶음과 콩나물을 비벼서 김에 싸서 드시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세트메뉴를 추천하신만큼 많은 분들이 이미 세트메뉴로 드시고 계시더라고요. 

 

보끄미 둔산점 메뉴!

쭈꾸미물총칼국수세트, 주꾸미 세트 (도토리전 포함), 주꾸미 화덕피자세트, 주꾸미 왕새우세트가 있습니다. 철판볶음 메뉴로는 주꾸미 철판볶음, 쭈삼겹 철판볶음, 치즈 퐁당 주꾸미가 있습니다. 저는 주꾸미 세트를 주문하였습니다.

도토리 전이 두툼하니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샐러드, 계란찜까지 나오기 때문에 푸짐한 한상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물총탕과 돈까스 등이 있어서 따로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아이가 오는 경우에 매운 것을 먹기 힘들어할 때는 돈가스를 주문해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샐러드와 기본반찬이 먼저 나옵니다. 샐러드는 상큼한 소스와 함께 어우려저 맛있습니다. 콩나물과 김과 무생채가 나옵니다.

 

그리고 동치미국물에 소면이 함께 나옵니다. 주꾸미가 볶아지는 시간이 있다 보니 기다리는 시간이 조금 생기는데요, 그 사이에 동치미 소면과 샐러드를 먹으면서 허기를 달래 봅니다. 

 

두툼한 도토리전!

도토리의 고소함이 있는 도토리전입니다. 얇지 않아 맛있고 가장자리는 바삭해서 맛있습니다. 주꾸미가 매울 때 쉬어가는 텀으로 도토리전을 먹으니 더욱 맛있었습니다. 

 

집에서는 이렇게 폭신폭신한 계란찜이 잘 안되는 것 같아요. 계란을 푸짐하게 많이 넣으셨나 봅니다. 

 

반응형

 

주꾸미 볶음! 매콤하고 맛있어요!

드디어 기다리던 주꾸미 볶음이 나왔습니다. 철판볶음이 아니라 이미 다 볶아져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쫄깃쫄깃한 식감이 너무 좋습니다. 질기지 않아서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중간맛이지만 맵 지리에게는 충분히 맵기 때문에 스트레스가 확 풀리는 것 같습니다. 

 

구석구석 양념에 잘 스며들어있습니다. 어디 하나 양념이 안베인곳이 없습니다. 양념이 잘 벤 양배추와 주꾸미와 강황 밥과 김과 싸 먹으면 최고의 맛입니다. 

 

강황 밥이지만 향이 진하지 않아서 호불호 없이 모두 먹기 좋은 것 같습니다. 밥은 꼬들꼬들한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주꾸미 볶음과 비벼먹기 안성맞춤입니다. 개인적으로 쭈꾸미볶음 맛집으로 보끄미 둔산점이 최고인 것 같습니다. 양념도 맛있고 양도 푸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