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인테리어

일룸 아이핏 의자 후기! (시디즈 T50 비교)

반응형

2017년도에 일룸에서 아이핏 (헤드레스트, 럼버 서포트 가능) 의자를 구입하였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 책상 의자로 사용하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때는 남편 책상과 컴퓨터만 있었는데, 이제는 저의 책상과 의자도 함께 구입하여 이케아 책상을 나란히 놓게 되었습니다.

5년동안 사용하고 있는 남편의 일룸 아이핏 의자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어떻게 앉아도 굉장히 편안하고 남편과 저의 신체 사이즈가 다른 경우 맞춤 조절하는 기능이 굉장히 많아서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일룸 아이핏 의자의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오래 둬도 질리지 않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남편의 일룸 아이핏 의자와 동일 모델로 살지 의자 전문점으로 유명한 시디즈 의자에서 살지 고민이 되었습니다. 찾아보니 일룸의 자회사가 시디즈 의자더라고요. 그래서 일룸의 아이핏 의자와 시디즈의 T50 의자의 디자인과 맞춤 기능 등이 모두 동일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룸 아이핏 의자와 시디즈 T50 비교! 

그래서 저는 시디즈의자의 T50으로 선택하고 기존 남편의 일룸 아이핏 의자 색상과 비슷한 그린 컬러로 주문하였습니다. 시디즈 의자의 장점은 요추지지대가 있어서 허리를 잘 받쳐준다는 점인데요, 그 외에도 다양하게 나의 몸에 맞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이 많아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시디즈 T50의 기능 맞춤 설정은 기존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07.24 - 시디즈 의자 T50 후기! (TNB500HLDA 화이트 쉘 메쉬)

 

시디즈 의자 T50 후기! (TNB500HLDA 화이트쉘 메쉬)

시디즈 의자 T50을 구입하고 4개월째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디즈 의자는 가정용 의자, 사무용 의자, 컴퓨책상의자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남편이 일룸 의자를 사용하고 있어서 비슷한 디

kmyj5670.tistory.com

 

시디즈 의자 요추대 조절 방법!

일룸 아이핏의자의 요추 지지대(럼버서포트)입니다. 기존 설명서를 읽어보지 않아서 요추지지대는 기본으로 놓고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시디즈 T50의자의 자세한 기능 설정의 설명을 읽고 나서 요추지지대의 위치를 살짝 변경하였습니다.

 

반응형

 

요추지지대를 허리 위쪽으로도 올릴 수 있고, 지지대를 시계방향으로 돌리면 허리 부분을 좀 더 탄탄하게 지지할 수 있습니다. 시디즈 의자에서는 요추지지대라고 하는데요, 일룸에서는 럼버 서포트라고 부르네요. 전/후/위/아래 조절이 가능해서 다양한 체형을 효과적으로 지지해줍니다. 

 

 

헤드 레스트 부분은 위로 올릴수도있고 각도 또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각도와 높이 조절이 모두 가능해서 머리 부분을 편안하게 받쳐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팔걸이 옆부분을 보면 누르는 버튼이 있는데요, 살짝 눌러서 팔걸이 높이를 위아래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팔걸이 좌우회전으로 방향 조절 또한 가능합니다. 촉감과 내구성이 좋은 친환경 소재를 사용했다고 합니다. 

 

 

위의 손잡이는 고양이가 좋아해서 자주 물어뜯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몸 바깥쪽으로 돌릴수록 의자 등판이 더 잘 젖혀지게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게임하시는 분들은 등판을 많이 젖혀서 사용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 저는 한없이 뒤로 젖혀지는 게 왠지 잘못하다가 의자가 부러질 것 같은 괜한 조바심에 100도 정도로만 젖혀지게 맞춤해두었습니다. 

 

 

고양이 털이 많이 묻었네요. 의자 바퀴입니다. 일룸에서는 캐스터라고 부릅니다. 폴리우레탄 소재로 바닥의 긇힘 없이 부드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시디즈 T50과 맞춤 설정 기능이 모두 동일한데요, 딱하나 많이 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바퀴, 캐스터 부분입니다.

일룸 아이핏 의자의 바퀴 캐스터는 적당히 굴러가고 적당히 고정이 되어서 의자에 앉았을 때 무게감이 느껴지는데요, 시디즈 T50은 바퀴가 너무 잘 굴러다녀서 이동에는 좋으나 앉아있을 때도 잘 밀리는 경우가 있어서 제가 꼿꼿하게 힘을 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퀴가 잘 굴러가는 느낌을 좋아하신다면 T50을, 조금 고정된 느낌이 좋다면 일룸의 아이핏 의자로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외의 소재, 설정 기능 등에 있어서는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