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인테리어

시디즈 의자 T50 후기! (TNB500HLDA 화이트쉘 메쉬)

반응형

시디즈 의자 T50을 구입하고 4개월째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디즈 의자는 가정용 의자, 사무용 의자, 컴퓨책상의자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남편이 일룸 의자를 사용하고 있어서 비슷한 디자인으로 시디즈 의자 T50을 구입하였는데요, 제품의 디자인, 색상, 기능 조절까지 비슷한 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덕분에 커플 의자처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시디즈 의자 T50은 무엇보다 나의 자세에 맞춰서 조절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등판, 좌판, 팔받침대, 머리 받침대, 요추지지대 등을 하나하나 나의 자세에 맞춰보았습니다. 

 

시디즈 의자 T50 사용 후기

 

시디즈 의자 조절 기능!

시디즈 의자의 뒷부분을 보시면 요추지지대가 있습니다. 높이 조절은 요추지지대의 양 끝의 손잡이를 잡고 위아래로 움직이면 됩니다. 요추지지대는 제일 상단으로 올려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깊이 조절은 안쪽에 있는 손잡이를 좌우로 움직여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허리를 잘 받쳐줄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좌판의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좌판의 오른쪽 손잡이를(위 사진의 좀 더 넓적한 부분의 손잡이) 들어 올린 상태로 좌판에 실리는 무게를 조절해서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손잡이에서 손을 떼면 높이가 고정됩니다.

의자에 앉았을 때 좋은 자세는 무릎 각도가 90도가 될 수 있도록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앉았다 섰다 하면서 높이 조절을 해보았습니다. 다리가 짧아서 그런지 기본 좌판 각도에서 크게 위로 높일 필요가 없었습니다. 키가 크신 성인 분들 중에서는 높이 조절을 꼭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시디즈 T50 좌판 깊이 조절 방법!

 

반응형

 

 

좌판의 높이 조절뿐만 아니라 좌판의 깊이 조절도 가능합니다. 오른쪽 좌판 아랫부분으로 손을 가져가시면 잘 보이지 않는 아래쪽으로 검은색 손잡이가 있습니다. 이 손잡이를 잡고 바깥으로 당긴 상태로 좌판을 앞뒤로 밀고 당길 수 있습니다. 앉았을 때 좌판 끝과 오금(무릎을 접었을 때 오목하게 들어가는 부분=무릎 뒤쪽) 사이에 5cm 간격이 있도록 조절해주시면 좋습니다. 

 

 

바퀴 디자인과 색상이 깔끔합니다. 바퀴가 너무 잘 굴러다녀서 책상 옮겨 다닐 때, 자세 바로잡을 때, 책상 옆에서 옆으로 이동할 때 굉장히 편리한데요, 키즈 시디즈 의자처럼 바퀴 고정도 가능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좌판의 기울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왼쪽 팔걸이와 좌판 사이의 진한 회색의 손잡이를 등판 쪽으로 180도 회전시키면 좌판 뒤쪽이 들리며 앞으로 기울어집니다. 반드시 의자에 일어나 있는 상태에서 조절해주셔야 합니다. 앉은 상태에서 조절하게 되면 의자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좌판이 앞쪽으로 기울어지면서 조금 더 책상 쪽으로 몸이 기울어지는데요, 의자에 편하게 앉지 않아야 할 때 책상 위의 업무에 집중해야 할 때 사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머리 받침대 높이 조절과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머리 받침대를 두 손으로 잡고 위아래로 밀어 조절이 가능하고, 머리 받침대의 앞뒤를 밀면 위아래로 회전하기 때문에 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머리 받침대를 제일 위로 올려놓은 상태가 딱 자세를 잡아줘서 좋은데 혹시나 부러질까 염려되어 제일 기본 모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격하게 아끼고 있는 중입니다. 고양이가 조절 스위치 중간중간을 깨물어 놓긴 했지만요)

 

 

 

팔걸이 높이 조절이 가능합니다. 팔걸이 안쪽 하단에 위치한 버튼을 누른 상태로 위아래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또한 팔걸이 패드를 잡고 좌우 또는 앞과 뒤로 밀수 있습니다. 팔걸이 높이는 제일 높은 상태로 사용하고, 각도는 90도를 맞춰보았습니다. 

 

 

등판 젖힘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각도만큼 등판에 기댄 후 왼쪽 손잡이를 위로 올려줍니다. 등판이 움직이는 최대 각도를 5단계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등판 젖힘은 손잡이를 바깥으로 뽑아낸 뒤 회전하여 원하는 강도로 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강하게 하고 싶을 때는 좌판 앞 방향으로, 약하게 하고 싶을 때는 등판 방향으로 회전하면 됩니다. 강하게 강도 조절을 한경우 의자 등 뒤로 기대어도 의자 젖힘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편하게 게이밍 의자로 이용하고 싶으실 때는 강도 조절을 약하게 해 두시고, 사무용으로 딱딱하게 사용하고 싶을 때는 강도 조절을 약하게 해 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