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인테리어

노트북 거치대 휴대용과 모니터 받침대 사용 후기!

반응형

노트북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화면과 앉은키 높이가 맞지 않으면 자꾸 허리가 굽어지는 현상을 막을 수가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앉아있는 자세가 바르지 않을 경우 거북목, 척추 디스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노트북 화면과 허리를 잘 맞춰서 바른 자세로 앉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ASUS 젠북 듀오 노트북으로 듀얼 스크린을 사용하다보니 하단의 스크린이 더 잘 보이려면 각도를 세워둬야 스크린이 잘 보입니다. 그래서 모니터 받침대를 구입해보았는데요, 단순히 노트북을 올려놓고만 사용하기에는 각도가 잘 맞지 않았습니다. 모니터 받침대와 노트북 거치대 휴대용을 함께 사용하다 보니 딱 맞는 각도를 맞출 수 있어 만족합니다. 

노트북 거치대 휴대용

 

반응형

 

노트북 거치대 휴대용은 무엇보다 접이식으로 되어있어서 휴대하기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총 6단계로 각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무게도 생각보다 가벼워서 휴대할 때 편리하게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노트북을 거치했을때 노트북 뒤로는 발열을 막아줄 수 있는 통풍에 대한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노트북을 지지 하는 부분은 고무로 되어있어서 미끄럼을 방지합니다. 

 

접었을 때 모습입니다. 슬림하게 접히기 때문에 노트북 가방에 추가로 간단하게 넣어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모니터 받침대!

지금은 집에서 노트북 쓰는 일이 많아서 휴대용 노트북 거치대와 모니터 받침대를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 화이트 색상의 노트북 받침대 밑에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넣어둘 수 있어서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을 때 깔끔한 정리가 가능하여 마음에 듭니다. 

 

모니터 받침대로 유리로 된 제품도 구입해보았습니다. 높이조절을 2단계로 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유리로 되어있어서 투명한 점이 마음에 들었지만 정작 책상 위에 올려놓고 사용해보니 투명하게 다 비치게되어 오히려 깔끔하지 못한 부분이 아쉬웠습니다. 

 

지금은 대형 노트북받침대 화이트 색상을 사용하면서 노트북 받침대 밑에 블루투스 키보드와 마우스를 넣어놓고 있습니다. 유리로 된 제품은 생각보다 활용성이 좋더라고요. 그래서 책장 위에 스노볼 올려두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스크린과 의자에 앉은 자세를 잘 맞춰서 사용해야하는 것이 바른 자세를 위해 꼭 필요한데요, 모니터 받침대와 노트북 거치대를 동시에 같이 사용하면 스크린 각도 조절을 딱맞춤으로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