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인테리어

누피키보드 에어60 (Nuphy air60) vs 키크론 K6 크기비교

반응형

누피 키보드 에어 60 공홈에서 사전 예약하고 직구로 구매해서 케이스까지 무료로 받았어요! 대신 오래 기다리긴 했습니다.

기계식 키보드를 좋아하는 남편에게 드디어 선물해주었습니다. 저는 무소음 키보드를 좋아하는데 남편은 디자인을 최고로 따지기에, 디자인하면 또 누피 키보드를 알아주기 때문에 2022년 신제품으로 누피 에어 60 키보드를 질러서 드디어 받았습니다. 

 

누피 에어 60 키보드

누피키보드 에어60

 

기계식 키보드를 좋아하는 남편은 기존에도 keychron 키크론 K6 LED 무선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누피 에어 60 키보드가 키크론 키보드보다 더 작은 사이즈입니다. 훨씬 더 부드러운 키감을 가지고 있고 소리도 착착 부드러워서 계속 누르고 싶은 마음을 생기게 해 주네요. 

 

누피키보드 에어60
누피키보드에어60 키보드 동글동글 둥글둥글 너무 이뻐요
누피키보드 에어60

 

키보드 본체 옆면에는 윈도용으로 사용할지, 맥 전용으로 사용할지 선택하여 쓸 수 있는 전환 스위치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선 블루투스 모드, 유선 모드, 전원 off 변환할 수 있는 스위치도 있어서 편리합니다.

개인 맥북에서는 블루투스 지원이 가능하여 무선으로 사용하고 있고, 회사에서 사용하는 노트북은 보안상의 이유로 블루투스 지원이 되지 않아 유선으로 연결하여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쁜 건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회사에서 사용해야 한다는 주장 ㅋㅋ 블루투스는 다른 키보드와 마찬가지로 fn+1,2,3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개인 노트북, 모바일 이렇게 등록해놓고 편리하게 변경이 가능하여 좋습니다. LED 백라이트도 나오기 때문에 기분전환으로 한 번씩 눌러보았습니다.

 

누피 에어 60은 프레임의 양쪽에 2개의 RGB 라이트 바가 추가되어 왼쪽 사이드 라이트는 캡 잠금 및 연결 모드를 보여주고 오른쪽 사이드 라이트 바는 배터리 잔량과 시스템 모드를 나타낸다고합니다. 누피 에어 60의 백라이트는 20가지 이상의 다양한 색상 효과가 있고 키 조합을 통해 쉽게 변경이 가능하네요.

 

반응형

 

윈도우 소프트웨어를 통해 조명 효과를 무제한으로 지정할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구성품으로 유선 연결용 케이블(C케이블 2종류)와 자판을 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집게핀, 키보드 높이 조절이 가능한 받침대(자석으로 되어있어서 굉장히 깔끔해요), 블루투스 동글이(USB타입), 3개의 추가 기계식 스위치와 키보드 축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윈도우, 맥에 맞춰서 키를 바꾸실 수도 있고 손상된 스위치를 쉽게 교체하실 수도 있습니다. 맥을 이용하는 분들은 멀티미디어 키 레이아웃을, 윈도를 사용하는 분들은 fn1-f12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누피키보드 에어60

 

충전은 C타입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충전기기들의 단자가 C타입으로 많이 바뀌는 추세인데요, 이제 집에서도 여분의 C케이블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충전 속도도 빨라지고 충전 단자가 통일되고 있어 더 편해지는 것 같습니다. 

 

누피키보드 에어60

 

누피 키보드 에어 60 는 뒷부분까지 이쁘네요. 동글동글 부들부들 부드러운 감촉이 마음에 쏙 듭니다. 

 

누피키보드 에어60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일반 C케이블도 들어있고 키보드 위치에 연결하기 편리한 90도의 라이트 C케이블 2가지가 함께 동봉되어있습니다. 

 

 

케이스에는 만화 캐릭터가 그려져 있습니다. 

 

누피키보드 에어60

 

누피 키보드 에어 60 남편 회사에서 사용하기 위해 가져가 보았는데요. 어두침침했던 회사 책상이 화사해지는 느낌입니다. 무료로 받은 케이스를 활용해서 소중하고 간편하게 가져갈 수 있었습니다. 케이스로 두르듯 감싸고 나면 휴대성이 굉장히 좋은데요,

 

출장을 갈 때나 개인 업무를 볼 때 비상시에도 들고 다니기 간편해서 좋습니다. 간편한 것도 좋지만 케이스에 둘렀을 때 무엇보다 너무 이쁘다는 것이 장점이에요.

 

누피키보드 에어60

 

누피에어60 케이스를 통해 패드나 모바일을 올려놓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케이스는 키보드를 보호할 뿐 아니라 단추를 접고 풀었을 때 스탠드가 되기 때문에 아이패드, 아이폰을 모두 올려놓고 사용이 가능하여 사용환경이 우수합니다. 

 

누피키보드 에어60

누피키보드 에어60

 

영상으로 키보드 감을 찍어보았는데요, 키보드의 색감도 마음에 들고 키감과 부드러운 촉감까지 만족도 최고입니다. 소리와 타건감이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누피키보드에어60은 PBT 키캡으로 가장 얇은 부분이 17mm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2500mAh 내장 배터리로 최대 48시간 배터리 사용이 가능하여 일주일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디자인이 이쁘고 키감이 좋아서 괜히 한번더 키보드를 치게 되는 누피 에어 60입니다. 

 

누피키보드 에어60

 

키크론 키보드 K6 후기!

 

키크론 키보드 K6 후기!

키크론 K6 LED 무선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남편의 맥노트북의 미니 키보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 키보드가 도착한 날 깔끔한 디자인의 키보드를 보고 놀랐는데요. 딱딱 떨어지는 느낌의 디

kmyj5670.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