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운동

[사과즙 효능] 하루 한잔으로 건강한 습관!

반응형


사과즙 효능 1. 대장암 예방과 변비 예방이 가능합니다.

사과는 장청소와 변비에 있어서 효과가 좋은 천연 소화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과는 식이섬유 펙틴이 들어있는데요, 펙틴은 대장암을 예방하는 유익한 지방산을 증가시키고 지방질을 빨아들이기 때문에 대장암 예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폴리페놀이 대장 내에 머무는 동안 장내 항암물질 생산을 도와주고 변비를 해소시켜 줍니다.

변비 있는 분들은 맛있는 사과즙 한잔으로 변비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이 위액의 점도를 높이고 악성 콜레스테롤을 내보내어 급격한 혈압상승을 억제해줍니다. 햄버거, 튀김을 좋아하다보니 콜레스테롤 수치가 항상 높을 수밖에 없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꾸준히 사과즙을 먹어보려 합니다. ^^

 

사과즙 효능2. 피부 미용에 좋습니다.

사과즙은 피부미백에 탁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식전에 먹게 되면 상당한 포만감을 주게 됩니다.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게 막아줘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임산부가 섭취 시 태아의 천식까지 예방이 가능합니다. 철분 흡수를 도와 빈혈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C의 함량이 높아 피부를 치유하고 활기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 E 역시 세포의 기능을 촉진하는 강력한 항산화제의 역할을 합니다.

 

반응형

 

 

사과즙 효능3.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즙을 식전에 먹으면 상당한 포만감을 주어서 식사를 적게 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데요, 또한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게 막아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많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많고 다당류 비율이 높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수밖에 없는 사과즙은 칼로리가 적고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이는 유해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배출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사과즙 효능4.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피로 해소를 도와주는 상당량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유기산 및 포도당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 피로 해소에 탁월합니다. 거기다 천연 당분을 통해 체내 피로 불질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어서 요즘 만성피로가 있으신 많은 분들께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과즙 효능 5. 고혈압을 예방해줍니다.

식이섬유는 혈관에 쌓이는 유해 콜레스테롤을 몸 밖으로 내보내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동맥경화를 예방해줍니다. 칼륨은 몸속의 연분을 배출시켜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요즘처럼 고혈압이 있는 분들께 많이 추천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사과즙 효능 6. 폐활량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천식이나 기침 등 호흡기 질환이 있으신 분들은 특히나 사과즙을 마시면 좋습니다. 풍부한 비타민C가 폐의 긴장을 덜어주고 면역계를 강화해주기 때문입니다.

 


사과즙 효능 8. 뇌 건강에 좋습니다.

사과의 칼륨, 마그네슘 인은 피로와 정신으로 육체적으로 탈진 증세를 퇴치합니다. 사과에는 비타민B12가 포함되어있는데 이 것은 불면증과 불안한 기운을 다스리는데 특히 탁월합니다.

 

요즘 더워지면서 물보다 음료수를 많이 찾게 되는데요, 당이 많이 들어간 쥬스를 물보다 많이 마시면 안 좋을 거라는 생각에서 사과즙과 양파즙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사과즙은 우리 몸에 좋은 것이 굉장히 많이 들어있었습니다. 고혈압을 낮춰주고 악성 콜레스테롤을 내보내 주고 식이섬유를 채울 수 있고 거기에 다이어트까지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제 안 마실 수가 없네요.

호기심으로 사보았는데, 앞으로는 부족하지 않게 채워두고 마셔야겠습니다. 요즘 브랜드별, 농장별로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 사과즙이 많은데, 가격이 많이 비싸지 않으니 주스 대신 사과즙으로 하루 한잔씩 드시는 습관을 가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