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운동

오메가3 효능 자세히 알아봐요

반응형

오메가3 효능!

요즘 코로나로 많은 분들이 면역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이 늘어났습니다. 저는 코로나도 코로나지만 이제 나이가 40대에 들어서다 보니 건강에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더라고요. 옛날 어른들이 왜 그렇게 건강이라는 키워드에 관심이 많을까 궁금했었는데, 저도 나이가 들면서 몸이 예전만큼의 체력을 갖고 있기 어려워지다 보니 자연스럽게 건강과 체력과 운동에 많은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운동이 재미있어지려면 얼마나 많은 루틴으로 채워야 그 안의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걸까요. 저는 아직도 운동이 힘들기만 하네요. 그래서 결국은 나의 몸에게 편하게 줄 수 있는 것을 생각하다가 비타민과 오메가3를 섭취하기로 하였습니다. 

 

 

오메가3효능 자세히 알아봐요

 

오메가3효능은 생선이나 들기름, 참기름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지방으로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없애주고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래서 고기보다 생선을 찾고 음식으로 오메가3을 섭취하는 것으로 모자라 기능성 식품이나 영양제로 오메가3을 복용하기도 합니다. 

 

 

오메가3효능 자세히 알아봐요

 

이왕 지방을 섭취할 것이라면 오메가3처럼 몸에 좋다고 알려준 지방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오메가3 역시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입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몸에 좋은 지방이라고 알고 있는데, 생선, 씨앗, 견과류 등에 들어있는 식물성 기름입니다. 포화 지방산과는 달리 녹는점이 낮고 상온에서 액체 상태여서 우리 몸에 흡수가 잘되고 배출도 잘됩니다. 

 

 

오메가3효능 자세히 알아봐요

 

또한 불포화 지방산은 몸에 좋은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여주고 반대로 혈관을 막는 나쁜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는 기능을 합니다. 

 

 

오메가3효능 자세히 알아봐요

 

내츄럴 플러스 알티지 오메가3

 

반응형

 

이번에 내츄럴플러스 알티지 오메가3을 구입해보았는데요. EPA 및 DHA 함유가 되어있어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고 기억력 개선과 건조한 눈을 개선하여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오메가3효능 자세히 알아봐요

 

쇼핑 탭에서 리뷰가 제일 많은 순으로 검색하여 구매해보았는데요. 지금 며칠 먹는다고 효과가 바로 나오는 것은 아니겠지만 3개월치라고 하니 꾸준히 먹어보려고 합니다.

생체 이용률과 흡수율이 좋은, 순도 높은 r-TG형 오메가3 제품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 구매의 이유는 하루 1캡슐로 EPA+DHA의 합이 1,200mg 함유되어있어서였어요. (한 번에 효과적으로 많이 들어있는 것을 먹어보려고요^^) 

 

 

오메가3효능 자세히 알아봐요.

 

또한 중금속과 해양 오염등에 안전한 소형어류를 사용하였다고 하네요. 요즘 밖에 나가는 일이 극히 드물어지다보니 해를 보기가 어려운데요. 비타민D도 함유되어있어서 일석이조입니다. 

 

 

오메가3효능 자세히 알아봐요

 

오메가3에서 가지고 있는 EPA는 중성지방의 합성을 방해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고 DHA는 뇌와 신경조직, 망막의 중요한 구성성분이라고 하네요.

식품의약품 안전처 기준으로 권장량은 0.5g~2G입니다. 여기서 내추럴 라이프 오메가 3은 1.2g을 함유하고 있는 거네요. 

 

 

오메가3효능 자세히 알아봐요

 

택배로 받자마자 한알 꿀꺽했는데요, 다른 분들은 쉽게 넘길수있는 크기지만 저는 비타민 알약에 비해 오메가 3의 캡슐은 항상 크기가 커서 힘들더라구요. 마음의 준비를 하고 삼켜야 하지만, 둥글둥글한 부드러운 제형이라 쉽게 꿀꺽 섭취가 가능했습니다. PTP개별 포장되어있어서 혹시 외출 시에도 휴대용으로 몇 알 챙겨서 나갈 수 있어서 좋네요. 남편도 함께 챙겨서 꾸준하게 함께 건강 챙겨야겠어요. 

 

주로 오메가를 추천하는 대상은 기억력개선, 눈 건조함 개선, 혈행 건광과 뼈 건강을 챙기고 싶은 분께 추천하고 있네요. 간혹 생선을 많이 먹는데 꼭 오메가3를 섭취해야 하는지 문의를 하시는 분들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우리가 많이 먹고 있는 생선 부위에는 오메가3이 많이 없고 주로 생선의 눈 뒤 지방조직, 내장, 생선 껍질에 포함되어 많이 섭취하기 어렵다고 하네요.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을 더 챙기기위해 신경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비타민과 함께 오메가 3도 챙겨서 더욱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냈으면 합니다 :)

 

 

 

반응형